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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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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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10년간 다양한 스타트업과 함께 일하면서 체득한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마케팅은 돈이 많이 들어서..."라고 하시는데요, 사실 큰 예산 없이도 충분히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고 성공했던 방법들을 솔직하게 공유해드릴게요.


1. 콘텐츠 마케팅으로 시작하세요 📝

콘텐츠 마케팅은 가장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가 컨설팅했던 B2B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A사는 월 마케팅 예산이 100만원도 안 되었지만, 꾸준한 블로그 운영으로 6개월 만에 월 방문자 5만명을 달성했어요.

실전 팁:

  • 주 2-3회 정기적인 콘텐츠 발행이 핵심입니다
  • 타겟 고객의 실제 고민을 해결하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 Google Keyword PlannerUbersuggest 무료 버전으로 키워드 리서치하기
  • 한 번 만든 콘텐츠를 여러 채널에 재활용하세요 (블로그 → 인스타 카드뉴스 → 유튜브 쇼츠)

"좋은 콘텐츠는 광고비 1억원보다 강력합니다"


2. 커뮤니티 마케팅의 힘을 활용하세요 💬

페이스북 그룹, 네이버 카페, 디스코드, 슬랙 커뮤니티... 이런 곳들이 바로 무료 마케팅의 보물창고입니다. 단, 노골적인 홍보는 절대 금물이에요!

성공 사례:

작년에 제가 도왔던 패션 스타트업 B사는 타겟 고객이 모인 커뮤니티 5곳에서 활동하며: - 진정성 있는 조언과 정보 공유로 신뢰 구축 -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 상승 - 3개월 만에 첫 매출 1,000만원 달성

커뮤니티 활동 꿀팁: - 먼저 도움을 주고, 나중에 받는다는 마음가짐 - 커뮤니티별 문화와 규칙 철저히 파악 - 주 3-4회 꾸준한 활동이 중요


3.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세요 🤝

팔로워 1만명 이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은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보다 engagement rate도 높고, 비용도 훨씬 저렴하죠.

실제 협업 방법:

  • 제품 제공 + 소정의 활동비 (10-50만원선)
  • 인플루언서의 진솔한 리뷰 요청
  • 할인 코드 제공으로 전환율 측정
  • 인스타그램 DM으로 직접 컨택 (의외로 답변율 높음!)

작년 뷰티 브랜드 C사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명과 협업해 총 200만원 예산으로 매출 2,000만원을 달성했어요. ROI가 무려 1000%!


4. 이메일 마케팅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

"이메일 마케팅이 아직도 효과가 있나요?"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메일 마케팅의 평균 ROI는 4200%입니다. 즉, 1만원 투자하면 42만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뜻이죠.

이메일 마케팅 시작하기:

  • Mailchimp 무료 플랜으로 시작 (연락처 500개까지 무료)
  • 가입 시 웰컴 이메일 시리즈 설정은 필수
  • 주 1회 뉴스레터로 고객과 관계 유지
  • 개인화된 제목으로 오픈율 30% 이상 달성 가능

프로 팁: 이메일 제목에 이모지를 넣으면 오픈율이 평균 15% 상승해요! 😊


5. 데이터 기반 그로스 해킹 실천하기 📊

마지막으로, 작은 실험을 반복하며 성장하는 그로스 해킹 마인드셋이 중요합니다.

실전 그로스 해킹 예시:

  • A/B 테스트로 랜딩페이지 전환율 개선
  • Google Analytics 무료 버전으로 사용자 행동 분석
  • 이탈률 높은 구간 파악 후 개선
  • 리퍼럴 프로그램으로 바이럴 효과 창출

제가 최근 도운 SaaS 스타트업 D사는 "친구 초대 시 1개월 무료" 프로그램으로 3개월 만에 사용자 300%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마무리하며 🎯

저예산 마케팅의 핵심은 "창의성 + 실행력 + 끈기"입니다. 큰 예산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오히려 제약이 있을 때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답니다.

오늘 바로 시작할 수 있는 3가지: 1. 타겟 고객이 모인 커뮤니티 3곳 찾아 가입하기 2. 이번 주 발행할 블로그 주제 3개 정하기 3. 협업 가능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명 리스트업

"마케팅은 돈이 아니라 아이디어와 실행력의 게임입니다"

여러분의 스타트업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어요. 화이팅!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