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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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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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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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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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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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RFP 24시간 대응 전략: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실전 노하우

긴급 RFP 24시간 대응 전략: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실전 노하우

금요일 오후 5시, 갑자기 날아온 이메일 한 통. "월요일 오전까지 제안서 제출 부탁드립니다."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일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긴급 RFP 상황입니다. 10년간 수많은 긴급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터득한 24시간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긴급 RFP, 왜 발생하는가?

긴급 RFP가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클라이언트의 갑작스러운 예산 집행, 경쟁사의 이슈 대응, 시즌 캠페인 긴급 필요 등이 주요 원인입니다. 중요한 것은 "왜"가 아니라 "어떻게"입니다.

"긴급 RFP는 위기가 아니라 기회다. 경쟁사들도 똑같이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 골든타임 24시간 타임라인

T+0~2시간: 상황 파악 및 Go/No-Go 결정

첫 2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시간 동안 다음 사항을 빠르게 체크해야 합니다:

  • 핵심 요구사항 3가지 파악
  • 우리가 가진 즉시 활용 가능한 자산 확인
  • 팀원들의 주말 가용 여부 체크
  • 제안 참여 Go/No-Go 의사결정

실제로 저희 팀은 긴급 RFP의 30%는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무리한 도전보다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합니다.

T+2~6시간: 핵심 팀 구성 및 역할 분담

긴급 상황에서는 소수 정예가 답입니다. 일반적인 RFP 대응팀이 7-10명이라면, 긴급 대응팀은 3-4명으로 구성합니다:

  • 팀장 1명: 전체 방향 설정 및 최종 의사결정
  • 기획자 1명: 핵심 전략 및 콘텐츠 작성
  • 디자이너 1명: 비주얼 및 레이아웃 담당
  • 서포터 1명: 자료 수집 및 행정 지원

T+6~12시간: 80/20 법칙 적용한 콘텐츠 생산

파레토 법칙을 철저히 적용합니다. 제안서 평가의 80%는 20%의 핵심 콘텐츠에서 결정됩니다:

  1. Executive Summary (1-2페이지): 가장 공들여 작성
  2. 핵심 전략 (3-5페이지):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집중
  3. 실행 계획 (2-3페이지):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내용만
  4. 예산 및 일정 (1페이지): 명확하고 간결하게

나머지 부분은 기존 자료를 리사이클링합니다. 완벽보다는 완성이 우선입니다.


💡 긴급 RFP 필승 전략 5가지

1. 템플릿의 힘을 활용하라

평소에 모듈형 템플릿을 준비해두면 긴급 상황에서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회사 소개, 팀 구성, 포트폴리오 등은 미리 준비된 자료를 활용합니다.

2. 비주얼보다 메시지에 집중하라

시간이 부족할 때는 화려한 디자인보다 명확한 메시지가 더 중요합니다. 깔끔한 레이아웃과 읽기 쉬운 구성으로 충분합니다.

3. 클라이언트의 언어를 그대로 사용하라

RFP 문서에 나온 키워드와 표현을 그대로 활용합니다. 클라이언트는 자신들의 언어로 소통하는 에이전시를 선호합니다.

4. 리스크는 과감하게 인정하라

짧은 준비 기간의 한계를 솔직하게 인정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최선의 선택인 이유를 명확히 제시합니다.

5. 후속 조치를 약속하라

제안서 제출 후 추가 보완 계획을 명시합니다. "선정 시 즉시 심화 리서치 진행" 같은 약속은 성의를 보여줍니다.


🎯 실전 체크리스트

긴급 RFP 대응 시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입니다:

  • [ ] RFP 핵심 요구사항 3줄 요약 완료
  • [ ] 제출 마감 시간 정확히 확인 (시간대 포함)
  • [ ] 제출 형식 및 파일 용량 제한 확인
  • [ ] 필수 첨부 서류 리스트 작성
  • [ ] 팀원별 작업 마감 시간 설정
  • [ ] 중간 점검 시간 2회 설정
  • [ ] 최종 검토자 지정
  • [ ] 제출 담당자 및 백업 담당자 지정

마무리하며

긴급 RFP는 분명 도전적인 과제입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프로세스과감한 우선순위 설정으로 충분히 대응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희 팀이 24시간 만에 준비한 제안서로 연간 계약 1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주한 경험도 있습니다.

"긴급 RFP의 성공 비결은 완벽이 아닌 임팩트다. 짧은 시간 안에 클라이언트의 핵심 니즈를 정확히 짚어내는 것이 관건이다."

긴급 상황이 닥쳤을 때 당황하지 마세요. 이 글에서 소개한 전략들을 활용한다면, 시간과의 싸움에서도 충분히 승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긴급 RFP가 들어왔을 때, 여러분도 자신 있게 "우리가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