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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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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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활용한 O2O 마케팅 완전정복: 오프라인 매장 매출 30% 늘리기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활용한 O2O 마케팅 완전정복: 오프라인 매장 매출 30% 늘리기

카카오톡 비즈니스로 오프라인 매장 매출 혁신하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을 실질적으로 늘릴 수 있는 O2O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제가 컨설팅한 한 카페 프랜차이즈가 이 전략으로 3개월 만에 매출을 30% 향상시킨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말씀드릴게요.

왜 카카오톡 비즈니스인가?

한국에서 카카오톡 사용자는 4,7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거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가 카카오톡을 쓴다는 의미죠. 이런 압도적인 사용자 기반을 활용하지 않는 것은 정말 아까운 일입니다.

"고객이 이미 있는 곳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라" - 이것이 O2O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1. 카카오톡 채널 최적화 전략

프로필 설정의 중요성

카카오톡 채널의 첫인상은 프로필에서 결정됩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다음 요소들이 특히 중요해요:

  • 채널명: 브랜드명 + 핵심 키워드 조합 (예: "스타벅스 - 커피/음료/디저트")
  • 프로필 이미지: 로고보다는 대표 상품이나 매장 분위기를 담은 이미지가 효과적
  • 소개 문구: 15자 이내로 핵심 가치 전달 ("당일 로스팅 원두 전문점")

홈 탭 구성 노하우

탭은 여러분의 디지털 쇼윈도우입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구성을 추천드려요:

  1. 신메뉴/이벤트 배너 (최상단 고정)
  2. 베스트 메뉴 소개
  3. 매장 위치 및 영업시간
  4. 쿠폰/스탬프 안내
  5. 고객 리뷰 하이라이트

2. 실전 O2O 연동 전략

위치 기반 푸시 메시지 활용법

카카오톡 비즈니스의 숨은 보석은 바로 지오펜싱 기능입니다. 매장 반경 500m 내에 있는 채널 친구에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실제 활용 예시: - 점심시간 30분 전: "오늘의 런치 특선 마감 임박! 지금 주문하시면 대기 없이 픽업 가능" - 오후 3시: "지금부터 5시까지 아메리카노 1+1 이벤트" - 저녁 7시: "남은 디저트 30% 할인 시작! (선착순 10개)"

스마트 주문 시스템 구축

카카오톡 주문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 앱 개발 없이도 주문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메뉴판 디지털화: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메뉴 리스트
  2. 원클릭 주문: 채팅창에서 바로 주문 가능
  3. 결제 연동: 카카오페이 자동 연동
  4. 픽업 시간 예약: 대기 시간 최소화

3. 고객 관계 관리(CRM) 전략

스탬프와 쿠폰의 전략적 활용

종이 스탬프는 이제 그만! 디지털 스탬프의 장점은 명확합니다:

  • 자동 적립: QR 코드 스캔으로 즉시 적립
  • 푸시 알림: "스탬프 1개만 더 모으면 무료 음료!"
  • 데이터 수집: 구매 패턴 분석 가능

저는 보통 이런 스탬프 전략을 추천해요: - 기본: 10개 적립 시 무료 음료 - 더블 스탬프 데이: 매주 특정 요일 - 생일 쿠폰: 생일 당일 스탬프 3배 적립

1:1 채팅 상담의 힘

자동응답상담원 연결을 적절히 조합하면 고객 만족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자동응답 설정 예시: - "영업시간" → 자동으로 시간 안내 - "메뉴" → 메뉴판 이미지 전송 - "예약" → 예약 링크 제공 - "주차" → 주차 안내 지도 전송

4. 데이터 분석과 개선

핵심 지표 모니터링

카카오톡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에서 꼭 봐야 할 지표들:

  1. 채널 친구 증가율: 월별 추이 확인
  2. 메시지 오픈율: 70% 이상 유지 목표
  3. 클릭률: 링크/버튼 클릭 비율
  4. 전환율: 실제 매장 방문/구매로 이어진 비율

A/B 테스트 실전 팁

메시지 발송 시 항상 두 가지 버전을 테스트하세요:

  • 제목 테스트: 이모지 유무, 할인율 강조 vs 혜택 강조
  • 발송 시간 테스트: 오전 11시 vs 오후 2시
  • 이미지 테스트: 제품 사진 vs 분위기 사진

5. 성공 사례 분석

제가 컨설팅한 "더 베이커리" 카페의 실제 성과를 공유합니다:

도입 전 (2023년 1분기): - 월 매출: 8,500만원 - 재방문율: 23% - 평균 객단가: 12,000원

도입 후 (2023년 2분기): - 월 매출: 11,000만원 (+30%) - 재방문율: 41% (+18%p) - 평균 객단가: 15,000원 (+25%)

핵심 성공 요인

  1. 일관된 메시지 발송: 매일 오전 11시 "오늘의 추천 메뉴"
  2. 지역 커뮤니티 연계: 인근 오피스 직장인 대상 할인 쿠폰
  3. 시즌별 이벤트: 계절 메뉴 출시 시 사전 예약 혜택
  4. VIP 프로그램: 월 10회 이상 방문 고객 특별 관리

마무리하며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활용한 O2O 마케팅은 즉각적이고 측정 가능한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중요한 것은 한 번에 모든 기능을 도입하려 하지 말고, 단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시작은 이렇게 하세요: 1. 카카오톡 채널 개설 및 기본 설정 (1주일) 2. 채널 친구 모집 캠페인 (2-3주) 3. 정기 메시지 발송 시작 (4주차부터) 4.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지속적)

"완벽한 시작을 기다리지 마세요. 시작하고 나서 완벽하게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매장도 카카오톡 비즈니스로 새로운 성장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