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RFP 제안서 차별화 전략: 경쟁사와 다르게 어필하는 7가지 방법

RFP 제안서 차별화 전략: 경쟁사와 다르게 어필하는 7가지 방법

RFP 제안서 차별화 전략: 경쟁사와 다르게 어필하는 7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간 수많은 RFP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깨달은 제안서 차별화 전략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대부분의 제안서는 비슷비슷해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어떤 에이전시를 선택해야 할지 정말 고민스러울 거예요.

왜 차별화가 중요한가?

"10개의 제안서 중 9개는 거의 똑같습니다. 나머지 1개만이 기억에 남죠."

제가 한 대기업 마케팅 담당자로부터 들은 말입니다. 충격적이지 않나요? 우리가 며칠 밤을 새워가며 만든 제안서가 다른 회사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거예요.


1.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하기

제안서 첫 페이지부터 회사 소개를 늘어놓지 마세요. 대신 클라이언트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을 스토리로 풀어내보세요.

예를 들어: - "귀사의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저희도 3년 전 경험했습니다..." - "최근 Z세대 타겟 마케팅에 실패한 A브랜드의 사례를 보셨나요? 귀사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이렇게 시작하면 클라이언트는 '아, 이 회사는 우리를 정말 이해하고 있구나'라고 느낄 거예요.

2. 비주얼 임팩트 극대화

텍스트로 가득한 제안서는 이제 그만! 저는 항상 70:30 법칙을 적용합니다. - 비주얼 요소 70% - 텍스트 30%

특히 인포그래픽, 프로세스 다이어그램, 비포&애프터 비교 같은 시각 자료를 적극 활용하세요. 파워포인트보다는 전문 디자인 툴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3. 구체적인 ROI 제시

막연한 약속 대신 측정 가능한 성과를 제시하세요: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 "6개월 내 브랜드 인지도 35% 상승 (자사 클라이언트 평균 기준)" ✅

실제 사례를 들어볼게요. 저희가 B사 프로젝트에서 제안했던 내용: - 웹사이트 트래픽: 월 평균 15만 → 45만 (200% 증가) - 전환율: 1.2% → 3.8% (217% 개선) - 매출 기여도: 월 5천만원 → 1.8억원

4. 프로토타입 또는 샘플 제작

말로만 설명하지 말고 실제로 보여주세요. 저는 중요한 RFP일수록 꼭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갑니다: - 웹사이트 리뉴얼: 메인 페이지 목업 3개 버전 - 캠페인 제안: 실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샘플 - 브랜딩: 간단한 브랜드 가이드라인 초안

시간과 비용이 들지만, 성공률은 확실히 높아집니다.

5. 팀 구성원의 얼굴 보여주기

회사 소개만 하지 말고,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할 팀원들을 소개하세요: - 각 팀원의 사진과 간단한 프로필 - 관련 프로젝트 경험 - 클라이언트가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가치

"김OO 디렉터는 귀사와 같은 패션 업계에서 8년간 일했으며, 특히 온라인 커머스 전환율 개선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6. 리스크 관리 계획 포함

대부분의 제안서는 장밋빛 미래만 그려요. 하지만 현실적인 리스크와 대응 방안을 제시하면 오히려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예상되는 장애물과 해결책
  • Plan B 시나리오
  • 위기 상황 대응 프로세스

7. 차별화된 부가가치 제공

경쟁사가 제공하지 않을 만한 특별한 무언가를 더하세요: - 무료 컨설팅 세션 3회 - 경쟁사 벤치마킹 리포트 - 프로젝트 종료 후 3개월 무상 A/S - 내부 직원 교육 프로그램


마무리하며

제안서 차별화는 창의성과 진정성의 균형입니다. 너무 독특하면 위험해 보이고, 너무 평범하면 묻혀버립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예요. "내가 클라이언트라면 어떤 제안서에 끌릴까?" 이 질문을 항상 염두에 두세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제안서 제출 후에도 팔로우업을 잊지 마세요. 추가 질문이나 보충 자료를 준비해두면, 최종 선정 과정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다음 RFP가 성공적이기를 바랍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