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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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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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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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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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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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긴급 RFP 대응 전략: 72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긴급 RFP 대응 전략: 72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긴급 RFP 대응 전략: 72시간 내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마케팅 업계에서 10년간 일하면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순간이 언제냐고 물으신다면, 단연 긴급 RFP를 받았을 때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까지 제안서 제출 가능하신가요?"라는 클라이언트의 전화를 받으면 심장이 쿵쾅거리기 시작하죠.

하지만 경험상, 긴급 RFP는 위기이자 기회입니다.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시간 부족을 이유로 포기하거나 대충 제출할 때, 우리가 체계적으로 대응한다면 오히려 승률이 높아집니다.

🚨 긴급 RFP, 왜 발생하는가?

긴급 RFP가 발생하는 이유를 알면 대응 전략도 달라집니다:

  • 예산 집행 마감 임박 (연말, 분기말)
  • 기존 에이전시와의 갑작스러운 계약 해지
  • 경영진의 급작스러운 의사결정
  • 시장 상황 변화에 따른 긴급 캠페인 필요

💡 실무 팁: 긴급 RFP일수록 클라이언트의 절박함이 크기 때문에, 빠른 실행력과 즉각적인 대응 능력을 어필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72시간 골든타임 활용법

Day 1: 정보 수집과 전략 수립 (0-24시간)

오전 (0-4시간) - RFP 문서 3회 정독 (놓치는 요구사항 방지) - 클라이언트 웹사이트, SNS, 최근 뉴스 속성 리서치 - 경쟁사 레퍼런스 빠른 스캔

오후 (4-8시간) - 핵심 팀원 긴급 소집 (최대 5명) - 제안 컨셉 브레인스토밍 (1시간 집중) - 업무 분담 및 마감 시간 설정

저녁 (8-24시간) - 제안서 목차 확정 - 각자 파트 초안 작성 시작 - 필요 자료 리스트업 및 수집

Day 2: 집중 제작과 콘텐츠 개발 (24-48시간)

오전 (24-32시간) - 각 파트별 초안 공유 - 크로스 체크 및 피드백 - 디자인 템플릿 결정

오후 (32-40시간) - 콘텐츠 2차 작성 - 비주얼 자료 제작 시작 - 예산안 작성 완료

저녁 (40-48시간) - 전체 통합 작업 - 논리적 흐름 점검 - 오탈자 1차 검수

Day 3: 완성도 높이기와 최종 점검 (48-72시간)

오전 (48-56시간) - 제3자 시각으로 전체 리뷰 -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체크리스트 대조 - 디자인 최종 보정

오후 (56-64시간) - 임원진 리뷰 (가능한 경우) - 최종 수정사항 반영 - 제안서 인쇄/제본 준비

저녁 (64-72시간) - 최종 품질 검수 - 제출 파일 포맷 확인 - 백업 및 제출 준비 완료

🎯 긴급 상황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포인트

1. 선택과 집중의 미학

시간이 부족할 때는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RFP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2-3가지 핵심 요소에 집중하세요.

예시: 디지털 캠페인 RFP
- 핵심 집중: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 실행 계획
- 간소화: 세부 일정표, 부가 서비스 설명

2. 템플릿과 기존 자료 활용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기존에 만들어둔 템플릿과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되, 커스터마이징은 필수입니다.

  • 회사 소개 표준 템플릿 활용
  • 과거 유사 프로젝트 케이스 스터디 재활용
  • 팀 구성원 프로필 DB 활용

3.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긴급 상황에서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생명입니다.

  • Slack 또는 카카오워크즉각 소통
  • Google Docs동시 편집
  • 2시간마다 짧은 체크인 미팅 (10분)

💪 실전 사례: 48시간 만에 5억 프로젝트 수주

작년 11월, 한 대기업에서 연말 캠페인 긴급 RFP를 받았습니다. 제출 기한은 단 48시간. 대부분의 에이전시가 포기했지만, 우리는 다음 전략으로 대응했습니다:

  1. 핵심 메시지 하나에 집중: "연말, 고객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2. 비주얼 무드보드 중심의 간결한 제안서 (30페이지)
  3. 즉시 실행 가능한 구체적 실행안 제시
  4. 리스크 관리 방안 명확히 제시

결과적으로 5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클라이언트는 "가장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제안"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 긴급 RFP 대응을 위한 평소 준비사항

긴급 상황에 대비하려면 평소 준비가 중요합니다:

  • 표준 템플릿 정기 업데이트
  • 팀원별 전문 분야 명확히 정의
  • 주요 클라이언트 산업 동향 모니터링
  • 포트폴리오 카테고리별 정리
  • 긴급 대응 프로세스 매뉴얼화

마무리: 위기를 기회로

긴급 RFP는 분명 도전적인 과제입니다. 하지만 10년간의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런 상황에서 팀의 진짜 실력이 드러납니다.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팀워크, 그리고 선택과 집중의 전략이 있다면 72시간도 충분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 기억하세요: 긴급 RFP에서 클라이언트가 진짜 원하는 것은 완벽한 제안서가 아니라 신속하고 확실한 실행력입니다.

다음 긴급 RFP가 들어온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이 가이드를 참고해 체계적으로 대응해보세요.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