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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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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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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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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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제안 발표 스토리보드 작성의 정석: 15분 안에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구성법

제안 발표 스토리보드 작성의 정석: 15분 안에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구성법

제안 발표 스토리보드 작성의 정석: 15분 안에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구성법

제안서를 아무리 잘 작성해도 발표에서 실패하면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됩니다. 10년간 수백 건의 제안 발표를 진행하면서 깨달은 건, 발표의 성패는 스토리보드에서 80% 이상 결정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제한된 시간 안에 클라이언트를 설득할 수 있는 제안 발표 스토리보드 작성법을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공유하겠습니다.


📊 스토리보드가 중요한 이유

"제안서는 읽는 것이지만, 발표는 경험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안서 내용을 그대로 발표 자료로 옮기는 실수를 합니다. 하지만 읽기 위한 콘텐츠듣고 보기 위한 콘텐츠는 완전히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스토리보드의 3가지 핵심 역할

  • 시간 관리의 설계도: 15분, 30분, 45분 발표 시간에 맞춘 정확한 구성
  • 감정 곡선의 청사진: 도입-전개-클라이맥스-마무리의 감정 흐름 설계
  • 시각 자료의 지도: 어떤 순간에 어떤 비주얼을 보여줄지 결정

🎯 황금 비율의 시간 배분 전략

실제 발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실패하는 이유는 시간 배분 실패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검증된 시간 배분 공식을 공개합니다.

15분 발표 기준 황금 비율

도입부 (2분 - 13%) - 인사 및 아젠다: 30초 - 훅(Hook) 스토리: 1분 - 핵심 메시지 제시: 30초

문제 정의 (3분 - 20%) - 클라이언트 페인포인트: 1분 30초 - 시장 상황 분석: 1분 - 해결 필요성 강조: 30초

솔루션 제시 (7분 - 47%) - 핵심 전략 설명: 2분 - 구체적 실행 방안: 3분 - 차별화 포인트: 2분

성과 예측 (2분 - 13%) - 기대 효과: 1분 - 성공 사례 또는 시뮬레이션: 1분

마무리 (1분 - 7%) - 핵심 메시지 요약: 30초 - 다음 단계 제안: 30초

💡 실무 팁: 각 섹션별로 타이머를 설정하고 리허설할 때 실제로 측정해보세요. 처음엔 어색하지만 3번만 연습하면 자연스럽게 몸에 익습니다.


🎨 스토리보드 템플릿 실전 활용법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스토리보드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이 템플릿으로 평균 제안 성공률을 35%에서 62%로 끌어올렸습니다.

슬라이드별 구성 요소

슬라이드 1-3: 오프닝 임팩트 - 시각적 임팩트가 강한 이미지나 영상 - 클라이언트 업계 관련 충격적인 통계 - "만약 ~한다면?"으로 시작하는 질문

슬라이드 4-7: 공감대 형성 - 클라이언트가 실제로 겪고 있는 문제 시각화 - 경쟁사 대비 현재 위치 분석 - "우리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스토리

슬라이드 8-15: 솔루션 디테일 - Before & After 비교 - 단계별 실행 로드맵 - 핵심 차별화 요소 3가지 (3개를 넘기면 기억하지 못합니다)

슬라이드 16-18: 증거 제시 - 유사 프로젝트 성과 데이터 - 클라이언트 testimonial - ROI 시뮬레이션

슬라이드 19-20: 클로징 - 핵심 메시지 원페이저 - 즉시 실행 가능한 Quick Win 제안


💬 스토리텔링 기법 적용하기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스토리로 만들어야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검증된 3막 구조 활용법

1막: 갈등의 설정 (전체의 25%) - 현재 상황의 문제점 부각 - "이대로 가면 어떻게 될까?" 위기감 조성 - 변화의 필요성 각인

2막: 여정의 시작 (전체의 50%) - 우리가 제안하는 해결책 - 단계별 변화 과정 설명 - 예상되는 장애물과 극복 방안

3막: 변화된 미래 (전체의 25%) - 성공 후의 모습 구체적 묘사 - 측정 가능한 성과 지표 - 지속 가능한 성장 비전

🎯 핵심 포인트: 각 막 사이에는 반드시 전환 슬라이드를 넣어 청중이 다음 내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실전 체크리스트

발표 전날, 이 체크리스트로 최종 점검하세요:

콘텐츠 체크

  • [ ] 핵심 메시지가 3개 이하로 정리되었는가?
  • [ ] 각 슬라이드가 하나의 메시지만 전달하는가?
  • [ ] 전문 용어를 클라이언트 언어로 번역했는가?
  • [ ] 숫자와 데이터에 맥락을 부여했는가?

비주얼 체크

  • [ ] 텍스트보다 비주얼이 60% 이상인가?
  • [ ] 폰트 크기가 최소 24pt 이상인가?
  • [ ] 색상이 3가지 이하로 통일되었는가?
  • [ ] 애니메이션이 과하지 않은가?

흐름 체크

  • [ ] 도입부에 훅(Hook)이 있는가?
  • [ ] 전환이 자연스러운가?
  • [ ] 클라이맥스가 명확한가?
  • [ ] 마무리에 Call to Action이 있는가?

🎤 마치며

제안 발표는 준비된 즉흥이어야 합니다. 철저히 준비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현장의 분위기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진정한 프로의 자세입니다.

스토리보드는 단순한 슬라이드 나열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전략이자 설득의 설계도입니다. 오늘 공유한 방법들을 다음 제안 발표에 적용해보시고, 여러분만의 스타일로 발전시켜 나가시길 바랍니다.

"완벽한 제안서보다 감동적인 발표가 프로젝트를 따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발표 현장에서의 즉흥 대응 기술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제안 발표를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