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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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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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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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24시간 만에 런칭하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24시간 만에 런칭하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24시간 만에 런칭하기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가요? 급하게 캠페인 랜딩페이지가 필요한데 개발팀은 이미 일정이 꽉 차있고, 외주 개발자를 구하기엔 시간도 예산도 부족한 상황. 저도 10년 전엔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정말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노코드 툴의 시대가 왔거든요. 오늘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면서 검증한 노코드 툴들과, 이를 활용해 24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노코드 툴, 정말 믿을 만한가?

처음엔 저도 의심했습니다. "코딩 없이 만든 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할까?" "디자인이 너무 템플릿 같지 않을까?" 하지만 최근 3년간 50개 이상의 랜딩페이지를 노코드로 제작하면서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노코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실제 성과: 노코드로 만든 랜딩페이지의 평균 전환율이 기존 개발 페이지 대비 15% 더 높았습니다. 왜일까요? A/B 테스트와 수정이 즉각적으로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추천하는 노코드 툴 TOP 5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가 생명인 프로젝트

Webflow는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픽셀 단위까지 조정 가능하고,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커스텀 디자인 100% 가능 - SEO 설정 완벽 지원 - CMS 기능으로 콘텐츠 관리 용이

단점: -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파름 - 월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음 ($23~)

2. Framer - 모션과 인터랙션이 중요한 캠페인

최근 가장 핫한 툴입니다. 특히 모바일 퍼스트 디자인마이크로 인터랙션이 중요한 프로젝트에 완벽합니다.

활용 팁: 프레이머의 컴포넌트 기능을 활용하면 일관성 있는 디자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Carrd - 원페이지 랜딩에 최적화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 이벤트 페이지제품 런칭 티저처럼 빠르게 만들어야 하는 원페이지에 최적입니다.

실제 사례: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2시간 만에 만든 Carrd 페이지로 3,000명의 이메일을 수집했습니다.

4. Bubble - 복잡한 기능이 필요한 경우

단순 랜딩페이지를 넘어 회원가입, 결제, 데이터베이스 연동이 필요하다면 Bubble이 답입니다.

5. Typedream - 콘텐츠 중심 랜딩페이지

블로그형 랜딩페이지나 콘텐츠 마케팅용 페이지를 만들 때 추천합니다. 노션과 비슷한 UX로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24시간 랜딩페이지 제작 로드맵

⏰ 0-2시간: 기획과 와이어프레임

필수 체크리스트: - 타겟 오디언스 정의 - 핵심 메시지 1개 선정 - CTA(Call-to-Action) 문구 결정 - 페이지 구조 스케치 (종이에 그려도 충분!)

⏰ 2-6시간: 콘텐츠 준비

준비물: - 헤드라인과 서브카피 5개 버전 - 제품/서비스 이미지 (최소 3장) - 고객 후기 또는 사회적 증거 - FAQ 5-7개

🎯 프로 팁: 이미지는 UnsplashPexels에서 무료로, 아이콘은 Feather Icons에서 구하세요.

⏰ 6-12시간: 디자인과 개발

선택한 노코드 툴에서 실제 제작을 시작합니다. 모바일 우선으로 디자인하고, 데스크톱으로 확장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황금 비율: - 헤드라인: 전체 콘텐츠의 20% - 비주얼: 40% - 상세 설명: 30% - CTA: 10%

⏰ 12-18시간: 기능 구현

필수 기능 체크리스트: - [ ] 폼 제출 기능 (이메일 수집) - [ ] GA4 또는 픽셀 트래킹 설치 - [ ] 모바일 반응형 확인 - [ ] 페이지 로딩 속도 최적화 - [ ] SSL 인증서 적용

⏰ 18-24시간: 테스트와 최적화

테스트 항목: - 5개 디바이스에서 레이아웃 확인 - 폼 제출 테스트 (실제로 이메일이 오는지) - 페이지 속도 테스트 (PageSpeed Insights 활용) - 친구나 동료에게 피드백 요청


노코드 랜딩페이지 전환율 높이는 꿀팁

1. 스크롤 트리거 애니메이션 활용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마다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나타나도록 설정하세요. 체류 시간이 평균 35% 증가합니다.

2. 소셜 프루프 섹션 강화

실제 고객 리뷰, 사용 기업 로고, 숫자로 보여주는 성과를 Above the Fold에 배치하세요.

3. 마이크로카피 최적화

CTA 버튼의 문구를 "제출하기"에서 "무료로 시작하기"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클릭률이 2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로딩 속도에 집착하기

3초 이상 걸리면 53%의 사용자가 이탈합니다. 이미지는 WebP 포맷으로, 폰트는 2개 이하로 제한하세요.


실패 사례와 교훈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엔 실패도 많았습니다. 한 번은 Wix로 만든 페이지가 네이버 검색에 전혀 노출되지 않아 곤란했던 적이 있습니다. 국내 SEO를 고려한다면 커스텀 메타태그 설정이 가능한 툴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실수는 모바일 테스트를 소홀히 한 것이었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완벽했지만, 모바일에서 CTA 버튼이 잘려 보이는 바람에 첫 주 전환율이 0.3%에 그쳤습니다.


마무리하며

노코드 툴은 마케터에게 자율성과 속도라는 무기를 선물했습니다. 더 이상 개발팀의 일정에 맞춰 기다릴 필요가 없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즉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복잡한 기능이나 대규모 프로젝트에는 여전히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MVP 테스트, 이벤트 페이지, 리드 생성 캠페인 같은 마케팅 목적의 랜딩페이지라면? 노코드로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오늘 바로 시작해보세요. 24시간 후, 여러분도 멋진 랜딩페이지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

💬 질문이 있으신가요? 노코드 툴 선택이나 제작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경험을 바탕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