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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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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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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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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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2024년 소규모 브랜드를 위한 틱톡 마케팅 실전 가이드: 예산 없이도 가능한 바이럴 전략

2024년 소규모 브랜드를 위한 틱톡 마케팅 실전 가이드: 예산 없이도 가능한 바이럴 전략

틱톡 마케팅,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월 예산 50만원으로 1000만 뷰를 달성한 틱톡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마케터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했어요.


🎯 왜 지금 틱톡인가?

작년만 해도 "틱톡은 10대들만 쓰는 앱 아니야?"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2024년 현재, 틱톡의 30-40대 사용자는 전체의 35%를 넘어섰고, 구매력 있는 연령층이 급속도로 유입되고 있죠.

"틱톡은 더 이상 춤추는 앱이 아니라, 가장 강력한 디스커버리 플랫폼입니다"

실제로 제가 담당했던 한 뷰티 브랜드는 틱톡을 통해 3개월 만에 매출이 280% 증가했습니다. 비결이 뭐냐고요? 바로 '진정성 있는 콘텐츠'였습니다.

📱 틱톡 알고리즘의 비밀: FYP(For You Page) 공략법

1. 완시율(Completion Rate)이 전부다

틱톡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바로 완시율입니다. 15초 영상이라면 끝까지 보는 사람이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죠.

실전 팁: - 첫 3초에 훅(Hook)을 만드세요 - "끝까지 보면 놀라운 결과가!" 같은 문구 활용 - 루프 영상으로 반복 시청 유도

2. 댓글 유도는 이렇게

댓글은 엔게이지먼트의 핵심입니다. 제가 자주 쓰는 방법들: - 영상에 일부러 작은 실수 남기기 -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 던지기 (적당히!)


💡 예산 없이 시작하는 틱톡 콘텐츠 전략

1단계: 트렌드 서핑하기

CapCut 앱에서 인기 템플릿을 활용하면 전문가 수준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BGM과 효과를 적극 활용하세요.

2단계: UGC(User Generated Content) 스타일로

광고같은 광고는 이제 안 통합니다. 실제 사용 후기처럼 보이는 콘텐츠가 효과적이에요: - 언박싱 영상 - Before & After - 직원들의 일상 브이로그 - 제품 제작 과정 공개

3단계: 포스팅 타이밍 최적화

제 경험상 한국 시장 기준 최적의 포스팅 시간: - 평일: 오전 7-9시, 점심 12-1시, 저녁 7-10시 - 주말: 오전 10-12시, 오후 3-5시


🚀 실제 성공 사례: 월 50만원으로 1000만 뷰 달성하기

작년 11월, 한 로컬 카페 브랜드와 진행한 캠페인입니다:

투입 예산 내역: - 인플루언서 협업: 30만원 (나노 인플루언서 5명) - 콘텐츠 제작 도구: 10만원 (조명, 삼각대) - 광고비: 10만원 (스파크 애드)

결과: - 총 조회수: 1,230만 뷰 - 팔로워 증가: 8,500명 - 매장 방문 20% 증가 - ROI: 450%

핵심 성공 요인

  1. 일관된 콘텐츠 시리즈물: "우리 카페 알바생의 하루" 시리즈
  2. 로컬 해시태그 공략: #성수동카페 #성수맛집 등
  3. 챌린지 만들기: 고객 참여형 챌린지로 UGC 대량 생산

📊 성과 측정 지표와 분석

틱톡 마케팅의 성과는 단순 조회수로만 판단하면 안 됩니다:

추적해야 할 핵심 KPI: - 평균 시청 시간 - 공유 수 / 저장 수 - 프로필 방문율 - 외부 링크 클릭률 - 실제 전환율 (UTM 파라미터 활용)

"바이럴은 운이 아니라 데이터 분석의 결과입니다"


✅ 오늘부터 실천할 수 있는 액션 플랜

Week 1-2: - 경쟁사 틱톡 계정 분석 (최소 10개) - 트렌드 리서치 및 콘텐츠 기획 (20개) - 첫 영상 3개 제작 및 업로드

Week 3-4: - A/B 테스트로 최적 포맷 찾기 - 인기 콘텐츠 시리즈화 - 커뮤니티 관리 시작

Month 2: - 인플루언서 협업 시작 - 유료 광고 테스트 (일 1만원부터) - 성과 분석 및 전략 수정

🎬 마무리하며

틱톡 마케팅은 "완벽한 한 방"보다 "꾸준한 실험"이 더 중요합니다. 제가 10년간 마케팅을 하면서 배운 가장 큰 교훈은, 플랫폼은 계속 바뀌지만 결국 진정성 있는 스토리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거예요.

여러분도 오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시고, 재미있게 실험해보세요. 어느새 여러분의 브랜드가 FYP를 장악하고 있을 거예요! 💪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로 찾아뵙겠습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