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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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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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GA4 전환 추적 완벽 가이드: 퍼널 분석으로 매출 30% 늘리기

GA4 전환 추적 완벽 가이드: 퍼널 분석으로 매출 30% 늘리기

GA4 전환 추적 완벽 가이드: 퍼널 분석으로 매출 30% 늘리기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최근 클라이언트 미팅에서 "우리 웹사이트 방문자는 많은데 왜 매출로 연결이 안 될까요?"라는 질문을 정말 자주 받습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GA4 전환 추적 설정과 퍼널 분석에 대해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GA4 전환 추적, 왜 중요할까요?

작년에 한 이커머스 클라이언트와 일했던 경험을 공유하자면, GA4 전환 추적을 제대로 설정한 후 3개월 만에 전환율이 2.3%에서 3.1%로 상승했습니다. 단순히 0.8% 상승처럼 보이지만, 월 매출로 환산하면 약 3,500만원의 추가 수익이었죠.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 - 피터 드러커의 이 말처럼, 정확한 전환 추적은 모든 마케팅 최적화의 시작점입니다.

🎯 GA4 전환 이벤트 설정 실전 가이드

1. 필수 전환 이벤트 정의하기

제가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항상 설정하는 7가지 핵심 전환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 purchase: 구매 완료
  • add_to_cart: 장바구니 담기
  • begin_checkout: 결제 시작
  • view_item: 상품 상세 조회
  • sign_up: 회원가입 완료
  • generate_lead: 리드 생성 (문의, 상담신청 등)
  • page_view: 핵심 페이지 조회 (가격표, 데모 신청 등)

2. GTM을 활용한 스마트한 설정법

Google Tag Manager(GTM)를 활용하면 개발자 도움 없이도 전환 추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트리거 설정 예시:
- 트리거 유형: 클릭 - 모든 요소
- 트리거 실행 조건: Click Text equals "구매하기"
- 또는 Click URL contains "/thank-you"

💡 Pro Tip: 버튼 클릭뿐만 아니라 스크롤 깊이도 추적하세요. 콘텐츠 페이지에서 75% 이상 스크롤한 사용자는 구매 전환율이 일반 방문자보다 3배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퍼널 분석으로 병목 구간 찾아내기

퍼널 단계별 분석 프레임워크

제가 실무에서 사용하는 5단계 퍼널 분석 프레임워크를 공유합니다:

1단계: 인지 (Awareness) - 측정 지표: page_view (랜딩페이지) - 평균 전환율: 100% (기준점)

2단계: 관심 (Interest) - 측정 지표: view_item 또는 콘텐츠 상세 조회 - 평균 전환율: 30-40%

3단계: 고려 (Consideration) - 측정 지표: add_to_cart 또는 상담 신청 - 평균 전환율: 10-15%

4단계: 구매 의도 (Intent) - 측정 지표: begin_checkout - 평균 전환율: 5-8%

5단계: 구매 (Purchase) - 측정 지표: purchase - 평균 전환율: 2-3%

실제 개선 사례

작년 한 SaaS 클라이언트의 퍼널을 분석한 결과, 무료 체험 신청 → 회원가입 구간에서 이탈률이 65%나 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원인을 조사해보니:

  • 회원가입 폼이 너무 복잡 (12개 필드)
  • 이메일 인증 과정에서 30% 이탈
  • 모바일 UX 최적화 부족

개선 액션: - 필수 입력 필드를 5개로 축소 - 소셜 로그인 옵션 추가 - 이메일 인증을 선택사항으로 변경

결과: 3주 만에 해당 구간 전환율이 35%에서 58%로 상승했습니다.

🚀 고급 활용 팁: 세그먼트별 퍼널 분석

디바이스별 분석의 중요성

최근 프로젝트에서 모바일과 데스크톱의 퍼널 전환율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모바일: 상품 조회는 높지만 구매 전환이 낮음 (1.2%)
  • 데스크톱: 상품 조회는 낮지만 구매 전환이 높음 (3.8%)

이를 통해 "모바일에서 탐색 → 데스크톱에서 구매"라는 고객 행동 패턴을 발견하고, 크로스 디바이스 추적을 강화했습니다.

유입 채널별 퍼널 성과 비교

채널별 퍼널 분석 인사이트: - Organic Search: 퍼널 상단은 약하지만 구매 전환율 최고 - Paid Social: 퍼널 상단은 강하지만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 낮음 - Email: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퍼널 성과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 구성

제가 클라이언트에게 항상 권하는 필수 대시보드 구성:

  1. 실시간 전환 모니터링
  2. 오늘의 전환 vs 어제 같은 시간
  3. 시간대별 전환 추이

  4. 주간 퍼널 리포트

  5. 단계별 전환율 변화
  6. 주요 이탈 구간 하이라이트

  7. 월간 코호트 분석

  8. 신규 vs 재방문자 퍼널 비교
  9. LTV 기준 고가치 고객 퍼널 특성

💡 마무리: 실행 가능한 액션 아이템

오늘 바로 시작할 수 있는 3가지 액션 아이템을 정리해드립니다:

  1. 오늘: GA4에서 최소 3개의 핵심 전환 이벤트 설정하기
  2. 이번 주: 퍼널 탐색 보고서 만들고 가장 큰 이탈 구간 찾기
  3. 이번 달: 찾아낸 병목 구간에 대한 A/B 테스트 실행하기

GA4 전환 추적과 퍼널 분석은 처음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 제대로 설정해두면 마케팅 ROI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제 경험상 이 과정을 거친 클라이언트들은 평균적으로 3-6개월 내에 전환율 20-30% 개선을 경험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