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를 10년간 해오면서 수많은 스타트업들과 함께 일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은 적은 예산으로도 폭발적인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그로스 해킹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돈이 없어서 마케팅을 못한다는 건 핑계입니다. 창의력과 실행력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해요."


1. 제품 자체를 마케팅 도구로 만들기 🚀

바이럴 루프(Viral Loop) 설계하기

제가 컨설팅했던 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은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하면 양쪽 모두에게 프리미엄 기능을 1개월 무료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6개월 만에 사용자가 300% 증가했죠.

실제로 Dropbox가 초기에 사용한 전략도 이와 비슷했습니다. 추천 프로그램으로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하면서 광고비 0원으로 수백만 사용자를 확보했거든요.

💡 실행 팁: - 제품 온보딩 과정에 자연스럽게 공유 기능 넣기 - 공유했을 때 받는 혜택을 명확하게 보여주기 - 추천받은 사람도 혜택을 받도록 설계하기


2.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충성 고객 만들기 👥

진정성 있는 커뮤니티 운영

작년에 제가 도운 뷰티 스타트업은 네이버 카페와 디스코드를 활용해서 열성 팬덤을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게 아니라, 고객들이 서로 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든 거죠.

  • 매주 화요일 "뷰티 고민 상담소" 운영
  • 월 1회 오프라인 모임 개최
  • 충성 고객에게 신제품 베타테스터 기회 제공

이렇게 6개월 운영한 결과, 재구매율이 45%에서 78%로 상승했습니다. 광고비는? 거의 0원이었죠.


3. SEO 최적화로 장기적 자산 만들기 📈

롱테일 키워드 공략하기

많은 스타트업들이 "다이어트" 같은 빅 키워드를 노리다가 실패합니다. 하지만 "40대 여성 복부비만 홈트레이닝" 같은 롱테일 키워드는 경쟁이 적으면서도 전환율이 높아요.

제가 함께 일한 피트니스 앱은 이런 전략으로 월 오가닉 트래픽을 8,000명에서 45,000명으로 늘렸습니다.

🔍 SEO 체크리스트: - Ubersuggest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롱테일 키워드 발굴 - 각 키워드당 2,000자 이상의 깊이 있는 콘텐츠 작성 - 내부 링크 구조 최적화 - 페이지 로딩 속도 3초 이내로 개선


4.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

팔로워 1만 명 이하 인플루언서가 답이다

대형 인플루언서? 비싸기만 하고 효과는 미미합니다. 오히려 팔로워 3,000~10,000명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진짜 보물이에요.

최근 제가 진행한 캠페인에서는: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20명과 제품 협찬 계약 - 총 비용: 200만원 (제품 원가) - 도달: 15만 명 - 전환율: 3.2% - ROI: 450%

✅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 - 댓글 참여율 2% 이상 - 우리 타겟과 팔로워층 일치도 - 과거 협찬 콘텐츠의 퀄리티


5. 데이터 기반 A/B 테스트 문화 만들기 📊

작은 실험, 큰 인사이트

"감"으로 하는 마케팅은 이제 그만! 제가 아는 한 스타트업은 매주 최소 3개의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 이메일 제목 A안: "🎁 오늘만 50% 할인" - 이메일 제목 B안: "김○○님을 위한 특별 혜택"

결과? B안의 오픈율이 32% 더 높았습니다. 개인화가 답이었던 거죠.

🧪 테스트 가능한 요소들: - CTA 버튼 색상과 문구 - 랜딩페이지 헤드라인 - 가격 표시 방법 (₩99,000 vs 99,000원) - 상품 이미지 각도 - 푸시 알림 발송 시간


마무리하며 💭

10년간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건, 돈이 많다고 성공하는 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제약이 있을 때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더라고요.

제가 소개한 5가지 전략은 모두 실제로 효과를 본 방법들입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적용해보세요. 특히 처음 시작한다면 제품 내 바이럴 루프 설계부터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로스 해킹은 해킹이 아니라 끊임없는 실험과 개선의 과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런 전략들의 구체적인 실행 방법과 툴에 대해 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