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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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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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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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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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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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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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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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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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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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10년차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10년차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난 10년간 수백 개의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터득한 제안서 차별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저도 남들과 비슷한 제안서를 작성했어요. 하지만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만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이었습니다.

1. 왜 대부분의 제안서가 탈락하는가? 🤔

제가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제안서를 평가해본 경험도 있는데요, 정말 놀라울 정도로 판박이 제안서들이 많았습니다. 회사 소개 10페이지, 포트폴리오 20페이지, 그리고 마지막에 겨우 5페이지 정도의 실제 제안 내용... 이런 구성 익숙하시죠?

"클라이언트는 당신의 회사가 얼마나 대단한지보다, 자신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줄 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실제로 한 글로벌 IT 기업의 RFP에서 저희가 선정된 이유를 물어봤더니, "우리 회사의 실제 문제점을 가장 정확하게 짚어냈기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화려한 포트폴리오보다 중요한 건 공감대였던 거죠.

2. 차별화된 제안서를 만드는 5가지 실전 전략 💡

전략 1: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하기

저는 최근 한 패션 브랜드 제안서의 첫 페이지를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귀사의 인스타그램을 3개월간 매일 모니터링했습니다. 20대 고객들의 댓글 1,247개를 분석한 결과, 그들이 진짜 원하는 것은..."

이런 도입부는 즉각적인 관심을 끌어냅니다. 우리가 얼마나 그들의 브랜드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거죠.

전략 2: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 제시

  • 경쟁사 분석은 기본, 업계 트렌드 예측까지
  • 클라이언트가 놓치고 있는 기회 영역 발굴
  • 구체적인 ROI 시뮬레이션 제시

예를 들어, 최근 뷰티 브랜드 제안서에서 저희는 네이버 데이터랩, 구글 트렌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을 통해 향후 6개월간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캠페인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전략 3: 비주얼 차별화

정직하게 말씀드리면, 제안서도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저희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

  • 클라이언트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커스텀 디자인
  • 복잡한 전략을 한눈에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 실제 실행 시 모습을 보여주는 목업 디자인

전략 4: 리스크 관리 계획 포함

많은 제안서가 장밋빛 미래만 그리는데, 저희는 "만약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Plan B, C까지 준비합니다. 이건 정말 클라이언트들이 높이 평가하는 부분이에요.

전략 5: 파일럿 프로그램 제안

"작은 성공을 먼저 보여드리고, 확대해나가겠습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한 번에 제안하기보다, 2-3개월 파일럿 프로그램을 먼저 제안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리스크는 줄이고 신뢰는 높일 수 있죠.

3. 실제 성공 사례: 300억 규모 프로젝트 수주 스토리 📈

작년에 저희가 수주한 대형 유통사 프로젝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경쟁 PT에는 업계 1-3위 대형 에이전시들이 모두 참여했습니다. 저희가 승리할 수 있었던 비결은?

1단계: 현장 조사 - 실제 매장 20곳 방문 - 직원 인터뷰 15회 진행 - 고객 동선 분석 100시간

2단계: 문제 정의 - 표면적 문제가 아닌 근본 원인 파악 - 클라이언트도 몰랐던 숨겨진 기회 발견

3단계: 솔루션 설계 - 단계별 실행 로드맵 - 각 단계별 측정 가능한 KPI 설정 - 예상 투자 대비 수익 시뮬레이션

결과적으로 클라이언트는 "가장 우리를 잘 이해한 제안"이라며 저희를 선택했습니다.

4. 마무리하며: 진정성이 최고의 차별화 전략 ❤️

10년간 이 일을 하면서 깨달은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 그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제안서에 담겨야 합니다.

화려한 포장보다 중요한 건 실질적인 가치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아, 이 팀이라면 정말 우리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겠다"라고 느끼게 만드는 것, 그것이 진짜 차별화 전략이죠.


💡 Pro Tip: 제안서 작성 전, 클라이언트의 최근 3년간 보도자료, IR 자료, SNS 활동을 모두 분석해보세요. 그들이 진짜 고민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일 거예요.

여러분의 다음 제안서가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기를 응원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