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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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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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참여율 3배 높이기: 실전 제작 가이드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참여율 3배 높이기: 실전 제작 가이드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최근 클라이언트 미팅에서 "우리 콘텐츠는 왜 이렇게 반응이 없을까요?"라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습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여러 프로젝트에서 평균 체류시간을 300% 이상 늘린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왜 인터랙티브 콘텐츠인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능동적인 참여를 원하죠. 제가 작년에 진행한 화장품 브랜드 캠페인에서 일반 블로그 포스팅의 평균 체류시간이 1분 23초였는데, 인터랙티브 퀴즈를 도입하니 4분 52초로 늘어났습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순간, 그들은 더 이상 관객이 아닌 주인공이 됩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유형별 제작 가이드

1. 진단/평가형 퀴즈 만들기

가장 효과적이면서도 제작이 쉬운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 맞는 스킨케어 루틴 찾기" 같은 퀴즈는 정말 인기가 많아요.

제작 도구 추천: - Typeform: 디자인이 예쁘고 로직 설정이 직관적 - Outgrow: 계산기, 추천 엔진 등 다양한 템플릿 제공 - Quiz Maker: 한국어 지원이 잘 되어 있음

성공 포인트: - 질문은 5-7개가 적당 (너무 길면 이탈률 증가) - 각 질문마다 비주얼 요소 필수 - 결과 페이지에 공유 버튼 꼭 넣기 - 결과와 함께 맞춤형 상품/서비스 추천 연결

2. 계산기/시뮬레이터 제작하기

금융, 부동산, 피트니스 업계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한 대출 상품 마케팅에서 "내 신용점수로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 계산기"를 만들었는데, 전환율이 일반 랜딩페이지 대비 250% 상승했습니다.

구현 방법: - 간단한 것은 Google Sheets + Embed 조합으로도 가능 - 복잡한 로직은 Calconic 같은 전문 툴 활용 - 개발 리소스가 있다면 자체 제작 추천

3.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스크롤, 호버, 클릭에 반응하는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정보를 쉽게 전달할 때 최고입니다.

제작 팁: - Genially: 코딩 없이 인터랙티브 요소 추가 가능 - Flourish: 데이터 시각화에 특화 - Ceros: 프리미엄 툴이지만 퀄리티는 최상급

실전 제작 프로세스

Step 1: 목표 설정과 KPI 정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공유 횟수 측정 - 리드 생성? → 이메일 수집률 측정 - 판매 증대? → 클릭 후 구매 전환율 측정

Step 2: 사용자 여정 설계

시작 → 참여 → 결과 → 행동의 흐름을 명확히 하세요.

예시 (스킨케어 퀴즈): 1. 시작: "2분만에 내 피부타입 알아보기" CTA 2. 참여: 피부 고민, 생활습관 관련 질문 5개 3. 결과: 맞춤형 피부타입 진단 + 관리법 4. 행동: 추천 제품 보기 / 상담 신청

Step 3: 콘텐츠 제작과 테스트

반드시 A/B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 CTA 문구 변경만으로도 참여율 30% 차이 - 첫 질문의 난이도가 완료율에 큰 영향 - 모바일 최적화 필수 (트래픽의 70% 이상이 모바일)

성과 측정과 최적화

핵심 지표 모니터링

  • 참여율: 페이지 방문자 중 실제 인터랙션한 비율
  • 완료율: 시작한 사람 중 끝까지 완료한 비율
  • 공유율: 결과를 SNS에 공유한 비율
  • 전환율: 최종 목표 행동(구매, 가입 등) 달성률

지속적인 개선 포인트

  1. 드롭오프 지점 분석: 어느 단계에서 이탈이 많은지 확인
  2. 디바이스별 성과 비교: 모바일/데스크톱 차이 분석
  3. 시간대별 참여도: 타겟 고객이 가장 활발한 시간 파악

마무리하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제작 비용 대비 효과가 매우 높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고객의 주의를 끌기 어려운 시대에는 더욱 중요하죠.

시작이 막막하다면 간단한 퀴즈부터 만들어보세요. Typeform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완벽한 것을 만드는 게 아니라, 빠르게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다음 주에는 제가 실제로 만든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례와 상세한 제작 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