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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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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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를 10년째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스타트업들과 함께 일하면서 실제로 효과를 봤던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전략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고민이 바로 "마케팅은 해야 하는데 예산이 너무 부족해요"라는 건데요. 사실 돈이 많다고 마케팅을 잘하는 건 아니에요. 오히려 예산이 적을 때 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들이 나오기도 하죠.


1.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

"팔로워 100만 명 인플루언서보다 1만 명 인플루언서 10명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제가 최근에 진행한 뷰티 브랜드 캠페인에서 정말 놀라운 결과를 봤어요. 팔로워 5천~2만 명 정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5명과 협업했는데, 대형 인플루언서 1명 섭외 비용의 30%로 훨씬 높은 전환율을 기록했습니다.

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효과적일까요?

  • 높은 참여율: 팔로워와의 친밀도가 높아 댓글, 좋아요 비율이 높음
  • 타겟팅 정확도: 특정 관심사를 가진 팔로워들이 모여있음
  • 진정성: 광고같지 않은 자연스러운 콘텐츠 제작 가능
  • 비용 효율성: 제품 제공만으로도 협업 가능한 경우가 많음

💡 실전 팁: 인스타그램에서 #제품명, #브랜드관련키워드로 검색해서 이미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세요. 이미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 협업 성공률이 높아요!


2. 📱 UGC(User Generated Content) 활용하기

실제 고객이 만든 콘텐츠만큼 강력한 마케팅 자료는 없어요. 제가 담당했던 한 카페 브랜드는 고객들이 올린 인스타그램 사진을 활용해서 광고 제작비를 80% 절감했습니다.

UGC 활성화 방법:

  • 해시태그 캠페인: 브랜드만의 독특한 해시태그 만들기
  • 리그램 이벤트: 고객 게시물을 공식 계정에 리포스팅하고 소정의 선물 제공
  • 포토존 설치: 오프라인 매장에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만들기
  • 리뷰 이벤트: 네이버 리뷰, 구글 리뷰 작성 시 할인 쿠폰 제공

3. 🔄 리타게팅 광고 200% 활용하기

많은 스타트업이 신규 고객 유치에만 집중하는데, 사실 이미 우리를 아는 사람들을 다시 데려오는 게 훨씬 효율적이에요.

리타게팅 세그먼트 전략:

  1. 장바구니 이탈자: 48시간 내 추가 할인 쿠폰 제공
  2. 상품 상세페이지 방문자: 해당 상품 관련 콘텐츠 노출
  3. 구매 완료 고객: 보완재 상품 추천
  4. 이메일 오픈자: 클릭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다른 각도로 접근

실제 사례: 한 패션 쇼핑몰이 페이스북 픽셀과 구글 태그를 활용한 리타게팅으로 ROAS 450%를 달성했어요. 신규 광고 대비 CPA는 65% 낮았고요.


4. 💬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팬덤 만들기

요즘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시대가 아니라 커뮤니티를 만드는 시대예요. 특히 스타트업은 초기 충성 고객층이 정말 중요하죠.

커뮤니티 구축 채널별 전략:

디스코드/슬랙 - IT, 게임, 크립토 관련 제품에 적합 - 실시간 소통과 피드백 수집 용이

카카오톡 오픈채팅 - 한국 사용자 접근성 최고 - 공지사항, 이벤트 전달 효과적

네이버 카페 - SEO 효과 뛰어남 - 장기적인 콘텐츠 축적 가능

텔레그램 - 글로벌 확장 고려 시 유용 - 봇 활용한 자동화 가능


5. 🎨 콘텐츠 리퍼포징(Repurposing) 전략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형태로 재활용하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콘텐츠 제작 비용을 70% 이상 절감할 수 있어요.

실전 예시:

원본: 블로그 포스트 1개 ↓ -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10장 - 유튜브 쇼츠 3개 - 틱톡 영상 2개 - 링크드인 포스트 1개 - 뉴스레터 콘텐츠 1개 - 팟캐스트 스크립트 1개

제가 아는 한 SaaS 스타트업은 이 방법으로 월 콘텐츠 제작비를 5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줄였어요. 대신 그 예산으로 콘텐츠 배포와 광고에 더 투자할 수 있었죠.


🎯 마무리하며

10년 동안 마케팅을 하면서 깨달은 건, 예산의 크기보다 얼마나 영리하게 쓰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거예요. 특히 스타트업은 대기업과 같은 방식으로 경쟁하면 절대 이길 수 없어요. 우리만의 독특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늘 소개드린 5가지 전략 중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잘 맞는 1~2개를 먼저 시도해보세요. 모든 걸 한 번에 하려고 하면 오히려 아무것도 제대로 못하게 됩니다.

기억하세요: 마케팅은 단거리 달리기가 아니라 마라톤이에요. 꾸준히, 그리고 영리하게 접근하면 반드시 성과가 나타날 거예요. 화이팅!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