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RFP 제안서 작성 시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 전략 7가지

RFP 제안서 작성 시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 전략 7가지

RFP 제안서 작성 시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차별화 전략 7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10년간 수많은 제안서를 작성하며 느낀 점이 있다면, 결국 제안서도 하나의 마케팅 도구라는 것입니다. 오늘은 실무에서 직접 경험하고 검증한 RFP 제안서 차별화 전략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왜 차별화가 중요한가?

최근 참여했던 대기업 RFP에서 경쟁사가 무려 12개였습니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비슷비슷한 제안서를 수십 개 검토해야 하는 상황이죠. 이런 상황에서 우리 제안서가 기억에 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클라이언트는 제안서를 평균 7분 동안 검토합니다. 첫인상이 전부입니다."


🎯 실전에서 검증된 7가지 차별화 전략

1.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하기

단순히 "귀사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위해..."로 시작하지 마세요. 실제 사례나 인사이트로 시작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 좋은 예시: "작년 이맘때, A사의 마케팅 담당자님이 저희에게 이런 고민을 털어놓으셨습니다. '우리 브랜드가 MZ세대에게 올드하게 느껴진다'고요. 6개월 후, 그 브랜드는 20대 선호도 1위가 되었습니다."

2. 비주얼 임팩트 극대화

  • 인포그래픽 적극 활용 (복잡한 데이터를 한눈에)
  • 무드보드 삽입으로 감성적 어필
  • Before/After 비교 이미지로 변화 시각화
  • 각 섹션마다 아이콘 활용으로 가독성 향상

3. 클라이언트 언어로 말하기

제안요청서에서 사용한 핵심 키워드를 찾아내세요. 클라이언트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단어를 썼다면, 우리도 같은 용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 실전 팁: RFP 문서를 워드클라우드로 만들어보면 클라이언트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가 한눈에 보입니다.

4. ROI 중심의 구체적 수치 제시

막연한 "매출 증대"가 아닌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세요:

  • 예상 전환율 2.3% → 3.8% 상승
  • 광고비 대비 매출 ROAS 450% 달성 가능
  • 브랜드 인지도 6개월 내 35% 상승 목표

5. 리스크 관리 계획 선제적 제시

"만약 이런 일이 생긴다면?" 클라이언트가 걱정할 만한 부분을 먼저 언급하고 대응책을 제시하세요.

예시: - 프로젝트 지연 시 → 주간 스프린트 체크포인트 운영 - 예산 초과 위험 → 단계별 승인 프로세스 구축 - 커뮤니케이션 이슈 → 전담 PM 배치 및 일일 리포트

6. 맞춤형 제안서 커스터마이징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다른 클라이언트 이름이 남아있는 제안서 제출 (실제로 본 적 있습니다 😅)

반드시 해야 할 것: - 클라이언트 브랜드 컬러 활용 - 업계 특화 용어 사용 - 경쟁사 분석 포함 (간접적으로) - CEO 메시지나 비전 인용

7. 팀의 열정 보여주기

단순 이력서 나열이 아닌, 왜 이 프로젝트를 하고 싶은지 진정성을 보여주세요.

  • 팀원들의 관련 프로젝트 성공 스토리
  • 이 프로젝트를 위한 사전 리서치 결과
  • 팀 내부 브레인스토밍 현장 사진
  • 프로젝트에 대한 팀원들의 한마디

🚀 마무리: 제안서도 결국 '사람'이 읽는다

10년간 수백 개의 제안서를 작성하며 깨달은 가장 중요한 사실은, 제안서를 평가하는 것도 결국 사람이라는 점입니다. 완벽한 논리와 화려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진정성과 열정이 느껴지는 제안서가 최종 선택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마지막 체크리스트: - [ ] 첫 페이지에서 우리만의 차별점이 드러나는가? - [ ]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읽기 편한가? - [ ]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인가? - [ ] 우리의 열정이 느껴지는가? - [ ] 경쟁사와 확실히 다른가?

여러분의 다음 제안서가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기를 응원합니다! 🎯

P.S. 제안서 작성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