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긴급 RFP 대응 시 72시간 안에 승부를 결정짓는 우선순위 전략

긴급 RFP 대응 시 72시간 안에 승부를 결정짓는 우선순위 전략

긴급 RFP 대응 시 72시간 안에 승부를 결정짓는 우선순위 전략

금요일 오후 4시, 갑자기 날아온 RFP 요청서. "월요일 오전까지 제출해주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머리가 하얘진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10년간 수많은 긴급 RFP를 대응하면서 터득한 72시간 생존 전략을 공유합니다.


🚨 긴급 RFP, 왜 자꾸 생기는 걸까?

사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도 긴급 RFP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급 RFP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이렇습니다:

  • 갑작스런 예산 집행 필요성 (회계연도 마감 임박)
  • 경영진의 급작스런 의사결정
  • 기존 에이전시와의 계약 문제
  • 시장 상황 급변에 따른 긴급 대응

💡 실무 팁: 긴급 RFP일수록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가 명확합니다. 화려한 포장보다 핵심을 정확히 짚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 72시간 타임라인 설계하기

Day 1 (첫 24시간): 정보 수집과 전략 수립

0~4시간: 긴급 상황 판단 - RFP 문서 속독 (30분) - 참여/불참 의사결정 (30분) - 핵심 팀원 소집 및 역할 분담 (1시간) - 클라이언트 추가 정보 요청 (2시간)

4~12시간: 핵심 콘셉트 도출 - 경쟁사 예상 전략 분석 -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3가지 선정 - 제안 컨셉 초안 작성

12~24시간: 기초 자료 준비 - 회사 소개 자료 커스터마이징 - 유사 프로젝트 레퍼런스 정리 - 필수 첨부 서류 준비

Day 2 (다음 24시간): 집중 제작

24~36시간: 제안서 본문 작성 - 핵심 메시지 우선 작성 (제안 배경, 목표, 전략) - 실행 계획 구체화 - 예산안 작성

36~48시간: 비주얼 작업 - 템플릿 활용한 빠른 디자인 작업 - 핵심 페이지 인포그래픽 제작 - 전체 톤앤매너 통일

Day 3 (마지막 24시간): 완성도 높이기

48~60시간: 통합 검토 - 전체 흐름 점검 - 오탈자 및 데이터 검증 - 페이지 번호, 목차 정리

60~72시간: 최종 마무리 - PDF 변환 및 용량 최적화 - 제출 파일 최종 점검 - 여유를 두고 제출 (최소 2시간 전)


🎯 긴급 상황에서 포기해야 할 것들

시간이 없을 때는 과감한 포기가 필요합니다:

포기해도 되는 것들:

  • 완벽한 디자인 퀄리티
  • 과도한 부가 자료
  • 복잡한 인포그래픽
  • 장황한 설명

절대 포기하면 안 되는 것들:

  • 클라이언트의 핵심 요구사항
  • 예산과 일정
  • 실행 가능성
  • 차별화 포인트

💪 긴급 RFP 대응팀 구성 전략

최소 인원으로 최대 효율을 내는 구성:

  • PM 1명: 전체 총괄 및 의사결정
  • 기획자 2명: 콘텐츠 작성 분담
  • 디자이너 1명: 비주얼 작업 전담
  • 검토자 1명: 객관적 시각으로 검증

🔥 경험상 팁: 인원이 많으면 오히려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증가합니다. 5명 이내의 정예 멤버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었어요.

📝 긴급 제안서 작성의 핵심 원칙

1. 80/20 법칙 적용

전체 내용의 20%가 평가의 80%를 좌우합니다. 핵심 20%에 집중하세요: - Executive Summary - 핵심 전략 및 컨셉 - 예산 및 일정 - 대표 레퍼런스

2. 템플릿 활용 극대화

  • 회사 소개 표준 템플릿
  • 프로젝트 프로세스 템플릿
  • 팀 구성 소개 템플릿
  • 레퍼런스 포맷 템플릿

3.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 한 슬라이드 = 한 메시지
  • 복잡한 설명보다 직관적인 도식화
  • 전문 용어 최소화

🚀 실전 사례: 48시간 만에 5억 프로젝트 수주

작년 여름, 한 대기업에서 금요일 오후에 긴급 디지털 캠페인 RFP를 보내왔습니다. 월요일 오전 제출이었죠.

우리가 집중한 3가지: 1. 즉시 실행 가능한 미디어 믹스 전략 2. 검증된 성과 지표와 KPI 3. 위기 대응 시나리오

화려한 크리에이티브 대신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에 집중했고, 결과적으로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 긴급 RFP 대응 체크리스트

제출 전 최종 점검 사항: - [ ] RFP 요구사항 모두 충족했는가? - [ ] 페이지 수 제한을 지켰는가? - [ ] 파일 형식과 용량이 적절한가? - [ ] 제출 마감 시간을 정확히 확인했는가? - [ ]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했는가? - [ ] 백업 파일을 준비했는가?


마무리하며

긴급 RFP는 분명 부담스럽지만, 동시에 기회이기도 합니다. 경쟁사들도 같은 시간 제약을 받기 때문에, 오히려 순발력과 실행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죠.

💬 "완벽한 제안서보다 시의적절한 제안서가 낫다"

제 경험상, 긴급 RFP에서 수주한 프로젝트들이 오히려 클라이언트와 더 끈끈한 파트너십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함께 위기를 극복한 동료가 되는 거죠.

다음 긴급 RFP가 날아왔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이 72시간 전략을 떠올려 보세요. 준비된 자에게 긴급은 기회입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