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비주얼 가이드라인 실전 제작법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비주얼 가이드라인 실전 제작법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비주얼 가이드라인 실전 제작법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브랜드 비주얼 가이드라인을 실제로 어떻게 만들고 활용하는지 10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히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한 스타트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우리 로고 색깔이 매번 달라요"라는 고민을 들었습니다. 알고보니 디자이너마다, 매체마다 조금씩 다른 색상과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죠. 이런 일관성 없는 비주얼은 브랜드 인지도를 떨어뜨리는 주범입니다.

📋 비주얼 가이드라인이 왜 중요할까요?

일관된 브랜드 경험은 고객 신뢰의 기본입니다. 맥도날드의 빨간색과 노란색, 스타벅스의 초록색을 떠올려보세요. 어디서나 동일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우리에게 친숙함을 줍니다.

제가 경험한 실제 사례로, A기업은 비주얼 가이드라인 도입 후: - 브랜드 인지도 35% 상승 - 디자인 제작 시간 50% 단축 - 외주 커뮤니케이션 비용 40% 절감

이런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 핵심 구성 요소별 제작 가이드

1. 로고 사용 규정

로고는 브랜드의 얼굴입니다. 다음 항목들을 반드시 정의하세요:

  • 최소 사용 크기: 인쇄물은 15mm, 디지털은 60px
  • 여백 규정: 로고 높이의 0.5배 이상 여백 확보
  • 금지 사항 명시:
  • 비율 변경 금지
  • 색상 임의 변경 금지
  • 그림자나 효과 추가 금지

💡 실무 팁: 로고 파일은 AI, EPS, PNG, SVG 포맷으로 각각 준비하고, 배경별(흰색/검정/투명) 버전을 모두 제공하세요.

2. 컬러 팔레트 정의

색상은 감정을 전달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구성합니다:

  • 주 색상(Primary): 1-2개
  • 보조 색상(Secondary): 2-3개
  • 강조 색상(Accent): 1-2개
  • 중립 색상(Neutral): 3-4개 (회색 계열)

각 색상마다 반드시 명시할 것: - HEX 코드: #FF5733 - RGB 값: R255 G87 B51 - CMYK 값: C0 M80 Y90 K0 - Pantone 코드: 가능한 경우

3.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폰트 선택은 가독성과 개성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제목용 폰트 - 주로 Bold나 Black 웨이트 사용 - 크기: 32-48pt (웹 기준)

본문용 폰트 - Regular 또는 Medium 웨이트 - 크기: 14-16pt - 행간: 1.5-1.8배

🔍 실전 노하우: 한글과 영문 폰트를 각각 지정하되, 시각적 조화를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PretendardInter는 훌륭한 조합입니다.


🚀 실제 제작 프로세스

Step 1: 브랜드 핵심 가치 정의

먼저 브랜드가 추구하는 3가지 핵심 가치를 정하세요. 예: 혁신적, 친근한, 신뢰할 수 있는

Step 2: 무드보드 제작

PinterestBehance에서 영감을 받아 무드보드를 만들어보세요. 색상, 질감, 타이포그래피 샘플을 모아 시각적 방향성을 잡습니다.

Step 3: 초안 제작 및 테스트

다양한 매체(명함, 웹사이트, SNS)에 적용해보며 일관성을 체크합니다.

Step 4: 피드백 수집 및 수정

내부 팀과 주요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합니다.

Step 5: 문서화 및 배포

PDF 가이드북으로 제작하여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유합니다.


💼 활용 및 관리 방법

온보딩 교육

새로운 팀원이나 외주 파트너에게 반드시 가이드라인 교육을 진행하세요. 30분 투자로 수많은 수정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

연 1회 이상 가이드라인을 검토하고, 시장 트렌드나 브랜드 전략 변화를 반영하세요.

디지털 에셋 라이브러리 구축

Google DriveDropbox에 폴더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브랜드가이드라인
  /로고
    /기본형
    /응용형
  /컬러
  /폰트
  /템플릿
    /프레젠테이션
    /명함
    /SNS


🎯 마무리하며

비주얼 가이드라인은 단순한 규칙집이 아닙니다. 브랜드의 DNA를 시각화한 나침반입니다. 처음엔 제약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결국 창의적인 작업의 든든한 기반이 됩니다.

제가 만난 많은 기업들이 "우리는 작은 회사라 아직 필요 없어요"라고 말씀하시는데, 오히려 리소스가 제한적일수록 가이드라인이 더 중요합니다. 매번 고민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아껴 더 중요한 마케팅 전략에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의 브랜드도 일관되고 매력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길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