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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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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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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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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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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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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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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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마케팅 펀넬별 전환율 개선 전략: 단계별 최적화로 매출 2배 늘리기

마케팅 펀넬별 전환율 개선 전략: 단계별 최적화로 매출 2배 늘리기

마케팅 펀넬별 전환율 개선 전략: 단계별 최적화로 매출 2배 늘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효과를 봤던 마케팅 펀넬 최적화 전략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 작년에 진행했던 이커머스 클라이언트의 경우, 이 방법론을 적용해서 6개월 만에 전환율을 187% 개선시킨 경험이 있어요.


📊 마케팅 펀넬의 각 단계별 핵심 지표 이해하기

먼저 펀넬의 각 단계에서 정확히 무엇을 측정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마케터들이 최종 전환율만 보는데, 이건 마치 체온계 없이 감기를 진단하려는 것과 같아요.

TOFU (Top of Funnel) - 인지 단계

이 단계에서는 다음 지표들을 주목하세요: - 노출 대비 클릭률(CTR): 업계 평균 2-3%를 목표로 - 바운스율: 40% 이하 유지 - 평균 세션 시간: 최소 1분 30초 이상

💡 실무 팁: TOFU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관련성'입니다. 타겟팅이 정확하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켜도 의미가 없어요.

MOFU (Middle of Funnel) - 고려 단계

여기서는 방문자를 잠재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게 목표입니다: - 이메일 구독 전환율: 3-5% 목표 - 콘텐츠 다운로드율: 10-15% 목표 - 제품 페이지 체류 시간: 3분 이상

BOFU (Bottom of Funnel) - 구매 단계

최종 전환을 위한 핵심 지표들: - 장바구니 추가율: 8-10% - 결제 완료율: 장바구니 추가 대비 50% 이상 - 평균 구매 금액: 지속적 상승 추구


🚀 단계별 전환율 개선 실전 전략

1. TOFU 최적화: 첫인상이 전부다

헤드라인 A/B 테스트는 필수

제가 최근에 진행한 SaaS 프로젝트에서 헤드라인만 바꿨는데 CTR이 43% 상승했습니다. 비결은 간단해요: - 기존: "최고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 변경: "팀 생산성 30% 향상, 2주 무료 체험"

비주얼 최적화도 놓치지 마세요 - 히어로 이미지는 3초 안에 메시지 전달 - 모바일 최적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 WebP 포맷 사용으로 로딩 속도 50% 개선

2. MOFU 최적화: 신뢰 구축이 핵심

리드 마그넷 품질 높이기

무료 자료의 품질이 브랜드 인식을 결정합니다: - ✅ 실행 가능한 체크리스트 제공 - ✅ 업계 벤치마크 데이터 포함 - ✅ 템플릿과 실제 사례 제공

소셜 프루프 적극 활용

고객 후기 배치 위치별 전환율 차이:
- 히어로 섹션: +15%
- CTA 버튼 근처: +22%
- 가격 정보 옆: +31%

3. BOFU 최적화: 마지막 허들 넘기

체크아웃 프로세스 간소화

실제로 체크아웃 단계를 5단계에서 3단계로 줄였더니 완료율이 67% 증가했습니다: 1. 게스트 체크아웃 옵션 제공 2. 자동 주소 완성 기능 추가 3. 다양한 결제 옵션 제공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필수)

긴급성과 희소성 전략 - "오늘만 20% 할인" → 전환율 +12% - "재고 3개 남음" → 전환율 +18% - "다른 2명이 보고 있음" → 전환율 +23%


💪 실전 적용 체크리스트

제가 새로운 클라이언트와 작업할 때 항상 사용하는 체크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주간 점검 항목 - [ ] 각 펀넬 단계별 전환율 측정 - [ ] 이탈 지점 파악 및 원인 분석 - [ ] A/B 테스트 결과 검토 - [ ] 히트맵 데이터 분석

월간 개선 항목 - [ ] 저성과 페이지 리디자인 - [ ] 새로운 리드 마그넷 테스트 - [ ] 이메일 시퀀스 최적화 - [ ] 리타겟팅 캠페인 조정


🎯 마무리하며

마케팅 펀넬 최적화는 한 번에 끝나는 작업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테스트와 개선이 필요해요. 제가 드린 전략들을 하나씩 적용해보시고,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맞게 조정해나가세요.

💬 기억하세요: 1%의 개선이 모여 100%의 성장을 만듭니다. 오늘 작은 테스트 하나라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런 펀넬 최적화를 자동화하는 마테크 스택 구성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