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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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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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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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RFP 24시간 대응 전략: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법

긴급 RFP 24시간 대응 전략: 시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법

금요일 오후 4시, 갑자기 날아온 이메일 한 통. "월요일 오전까지 제안서 제출 부탁드립니다." 마케팅 업계에서 10년을 일하면서 이런 긴급 RFP를 수도 없이 경험했습니다. 처음엔 당황스러웠지만, 이제는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죠.

🚨 긴급 RFP, 왜 자꾸 생기는 걸까?

클라이언트도 사실 원해서 급하게 진행하는 건 아닙니다. 대부분 이런 이유들이 있더라고요:

  • 갑작스런 예산 집행 마감 (특히 연말!)
  • 경쟁사의 선제 마케팅에 대한 대응
  • 내부 의사결정 지연으로 인한 일정 압박
  • 급작스런 캠페인 필요성 발생

"시간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오히려 경쟁사가 포기할 때가 기회입니다."

⏰ 골든타임 24시간 타임라인

0-2시간: 정보 수집과 GO/NO-GO 결정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할 것인가, 말 것인가"를 빠르게 결정하는 것입니다.

체크리스트: - RFP 요구사항 핵심 3가지 파악 - 우리가 가진 레퍼런스 확인 - 팀원 가용 여부 체크 - 예상 승률 vs 투입 리소스 계산

Tip: 30분 안에 결정하지 못하면 NO-GO가 답입니다. 애매한 상태로 시작하면 팀만 고생합니다.

2-6시간: 핵심 메시지와 컨셉 도출

"완벽한 제안서보다 명확한 메시지가 우선"

긴급 RFP에서는 디테일보다 큰 그림이 중요합니다. 클라이언트가 기억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 3개를 정하세요:

  1. 우리만의 차별화 포인트 1개
  2. 클라이언트의 핵심 문제 해결책 1개
  3. 즉시 실행 가능한 퀵윈 전략 1개

6-12시간: 스켈레톤 제안서 작성

여기서 중요한 건 "80% 완성도로 100% 커버"하는 것입니다.

필수 포함 내용: - Executive Summary (1페이지) - 핵심 전략 (3-5페이지) - 실행 계획 (2-3페이지) - 예산안 (1페이지) - 팀 소개 (1페이지)

실제 경험: 한 번은 새벽 3시까지 디자인을 완벽하게 하려다가 정작 내용 검토를 못해서 오타투성이 제안서를 낸 적이 있습니다. 내용 > 디자인 순서를 꼭 기억하세요.

12-18시간: 레퍼런스와 근거 보강

"숫자와 사례로 신뢰도를 높여라"

  • 유사 프로젝트 성과 데이터 2-3개
  • 관련 시장 조사 자료 인용
  • 예상 ROI 계산 (간단하게라도!)

Quick Tip: 기존 제안서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과감하게 활용하세요. 단, 클라이언트명이나 날짜는 꼭 수정!

18-22시간: 팀 리뷰와 수정

체크포인트: - RFP 요구사항 모두 충족했는지 - 논리적 흐름이 자연스러운지 - 오타나 포맷 오류는 없는지 - 제출 형식이 맞는지 (PDF? PPT?)

22-24시간: 최종 검토와 제출

제출 전 필수 체크리스트: - [ ] 파일명 규칙 확인 - [ ] 페이지 번호 확인 - [ ] 목차와 실제 내용 일치 확인 - [ ] 이메일 수신자 재확인 - [ ] 첨부파일 용량 체크


💡 긴급 RFP 대응 시 피해야 할 실수들

1. 모든 것을 다 담으려는 욕심 시간이 없을 때는 선택과 집중이 답입니다.

2. 팀원 전체를 투입하는 것 오히려 소수 정예로 빠르게 움직이는 게 효율적입니다.

3. 새로운 시도 긴급 상황에서는 검증된 방법론을 사용하세요.

4. 클라이언트와의 소통 단절 짧은 질문이라도 빠르게 확인받는 게 중요합니다.

🏆 실전 사례: 18시간 만에 5억 프로젝트 수주

작년 여름, 금요일 저녁 6시에 받은 RFP가 있었습니다.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의 서머 캠페인 RFP였죠. 월요일 오전 9시 제출 마감.

우리의 전략: - PM 포함 3명만 투입 (많으면 오히려 혼란) - 기존 이커머스 케이스 스터디 활용 - 크리에이티브 시안은 러프 스케치만 - 대신 미디어 믹스 전략에 집중

결과: 5개 경쟁사 중 유일하게 제출 + 최종 선정

클라이언트 피드백: "완성도는 다른 곳이 높았지만, 핵심을 정확히 짚어낸 건 여기뿐이었다"


📋 긴급 RFP 대응 툴킷

필수 준비물: - 회사 소개 표준 템플릿 - 카테고리별 레퍼런스 DB - 표준 제안서 포맷 3종 - 긴급 연락 가능한 디자이너 풀 - 카페인 (농담이 아닙니다!)

추천 협업 도구: - Slack -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 Google Docs - 동시 편집 - Notion - 체크리스트 관리 - Figma - 빠른 비주얼 작업

마무리하며

긴급 RFP는 분명 스트레스입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남들이 포기할 때 우리가 도전한다면 의외의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10년간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이것입니다:

"24시간 안에 완벽한 제안서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24시간 안에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움직일 수는 있다."

긴급 RFP, 다음번엔 당황하지 말고 이 가이드를 참고해서 도전해보세요. 의외로 짜릿한 성공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