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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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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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P 제안서 작성, 첫 문장부터 차별화하는 실전 전략

RFP 제안서 작성, 첫 문장부터 차별화하는 실전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간 수많은 RFP에 참여하면서 깨달은 제안서 차별화 전략에 대해 솔직하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수많은 경쟁사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제안서를 만들 수 있는지 실전 노하우를 담았어요.


🎯 클라이언트는 정말 무엇을 원할까?

제안서를 쓰기 전에 항상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이 클라이언트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뭘까?" RFP 문서에 적힌 요구사항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에요. 실제로 한 대기업 RFP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요구했는데, 사전 미팅에서 알아보니 실무진이 진짜 원했던 건 '상사를 설득할 수 있는 명확한 ROI 근거'였습니다.

숨겨진 니즈를 찾는 3가지 방법

  • RFP 발행 배경 조사하기: 왜 지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할까? 최근 뉴스나 공시자료를 확인해보세요
  • 이전 프로젝트 분석: 해당 기업이 과거에 진행한 유사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찾아보면 선호하는 스타일이 보입니다
  • 담당자 SNS 체크: LinkedIn이나 브런치 같은 곳에서 담당자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어요

"제안서는 러브레터다.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을 해야 한다."


💡 첫 페이지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법

평가위원들은 수십 개의 제안서를 봅니다. 첫 3페이지 안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면 나머지는 대충 넘기는 경우가 많아요. 실제로 한 평가위원분께 들은 이야기인데, 하루에 20개 제안서를 검토할 때 집중해서 보는 건 각각 10분 정도라고 하더군요.

임팩트 있는 도입부 만들기

1. 문제 정의부터 시작하세요

❌ "저희 에이전시는 15년 전통의..."
✅ "귀사의 20대 고객 이탈률이 작년 대비 35% 증가한 이유는..."

2. 숫자로 말하세요 - 추상적인 표현보다 구체적인 데이터를 제시 - 벤치마크 사례의 성과를 정량화해서 보여주기 - 예상 ROI를 명확한 수치로 제시

3. 비주얼 스토리텔링 활용 - 복잡한 전략을 한 장의 인포그래픽으로 정리 - Before & After 시뮬레이션 이미지 활용 - 고객 여정맵을 시각화해서 보여주기


🚀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5가지 전략

1. '왜 우리여야 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답

모든 에이전시가 "창의적이고 전문적"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접근해요: - 이 프로젝트와 정확히 일치하는 성공 사례 제시 - 담당 팀원들의 관련 경험을 구체적으로 명시 - 클라이언트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증명

2. 리스크 관리 계획 포함

대부분의 제안서가 놓치는 부분이 바로 "만약 실패한다면?"에 대한 대답입니다. 저는 항상 Plan B를 준비해요: - 주요 리스크 요인 3가지와 대응 방안 - 중간 점검 포인트와 수정 가능 구간 명시 - 실패 시 보상 또는 추가 서비스 제안

3. 파일럿 프로그램 제안

"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공시키겠습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한 번에 진행하는 것보다 2-3개월 파일럿을 먼저 제안하면 클라이언트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4. 가격 전략의 창의성

단순히 싸게 제시하는 게 아니라: - 성과 기반 인센티브 구조 제안 - 단계별 예산 집행으로 리스크 분산 - 장기 파트너십 시 추가 혜택 명시

5. 제안서 자체를 작품으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라면 제안서 자체가 우리의 역량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가 되어야 합니다: - 브랜드 톤앤매너를 반영한 디자인 - 인터랙티브 PDF나 마이크로사이트 활용 - QR코드로 연결되는 프로토타입 제공


📝 실전 체크리스트

제안서 제출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

  • [ ] Executive Summary는 1페이지로 완벽하게 요약되었는가?
  • [ ] 평가 기준표의 모든 항목에 대한 답변이 있는가?
  • [ ] 경쟁사 대비 우위 요소가 3개 이상 명확한가?
  • [ ] 예산 내역이 투명하고 합리적인가?
  • [ ] 일정이 현실적이면서도 효율적인가?
  • [ ] 팀 구성원의 역할과 경력이 명시되었는가?
  • [ ] 성과 측정 KPI가 구체적인가?

마무리하며

RFP 제안서 작성은 단순한 문서 작업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첫 대화이자, 우리의 전문성과 열정을 보여주는 무대예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화려한 디자인보다 진정성 있는 솔루션이, 낮은 가격보다 확실한 가치 제안이 더 큰 힘을 발휘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RFP에서 탈락하더라도 반드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그 피드백이 다음 제안서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자산이 됩니다. 실패도 데이터가 되는 거죠.

여러분의 다음 RFP가 성공적이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