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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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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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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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2024년 소셜미디어 쇼츠 마케팅 완벽 가이드: 틱톡, 릴스, 유튜브 쇼츠 활용법

2024년 소셜미디어 쇼츠 마케팅 완벽 가이드: 틱톡, 릴스, 유튜브 쇼츠 활용법

쇼츠 콘텐츠가 마케팅의 게임체인저가 된 이유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를 10년째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최근 클라이언트 미팅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우리도 쇼츠 해야 하나요?"예요. 답은 간단합니다. "네,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 왜 지금 쇼츠 마케팅인가?

작년 한 해 동안 제가 직접 운영한 브랜드 계정들의 데이터를 보면 충격적입니다: - 틱톡: 평균 도달률 일반 피드 대비 873% 상승 - 인스타그램 릴스: 팔로워 증가율 월 45% 달성 - 유튜브 쇼츠: 구독자 전환율 12.3% (일반 영상 2.1%)

"쇼츠는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이제 필수 마케팅 채널입니다"


🎯 플랫폼별 쇼츠 마케팅 실전 전략

1. 틱톡 - 트렌드를 타라

틱톡은 정말 독특한 플랫폼이에요. 팔로워 0명이어도 바이럴이 가능한 유일한 곳이죠.

✅ 성공 공식: - 처음 3초가 생명 (훅이 없으면 스킵) - 트렌딩 사운드 활용은 필수 - 댓글 유도 질문으로 마무리 - 업로드 시간: 오후 6-10시 (한국 기준)

💡 실제 사례: 작년에 진행한 뷰티 브랜드 캠페인에서 #7초챌린지를 만들어 조회수 2,300만을 달성했어요. 비용? 거의 0원이었죠.

2. 인스타그램 릴스 - 스토리텔링의 힘

인스타그램은 이미 구축된 팔로워와의 관계를 더 깊게 만드는 도구예요.

✅ 릴스 알고리즘 해킹: - 자막은 무조건 넣기 (85%가 무음으로 시청) - 세로 9:16 비율 준수 - 릴스 전용 음악 사용 - 해시태그는 5-7개만 (너무 많으면 스팸)

3. 유튜브 쇼츠 - SEO의 보물창고

유튜브 쇼츠의 가장 큰 장점? 구글 검색에 노출된다는 거예요!

✅ 쇼츠 SEO 최적화: - 제목에 #Shorts 필수 포함 - 설명란 첫 2줄이 핵심 (125자 이내) - 썸네일 텍스트는 크고 굵게 - 종료 화면에 구독 버튼 배치


💰 예산별 쇼츠 마케팅 전략

월 예산 0-50만원: 게릴라 전략

  • 직원들의 개인 계정 활용
  •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 리포스팅
  • 무료 편집 앱: CapCut, InShot

월 예산 50-200만원: 인플루언서 협업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5-10명 섭외
  • 제품 협찬 + 소정의 비용
  • 콘텐츠 2차 활용 권한 확보 필수

월 예산 200만원 이상: 통합 캠페인

  • 전문 크리에이터 팀 구성
  • 크로스 플랫폼 동시 집행
  • 퍼포먼스 광고와 연계

📊 성과 측정 지표 (KPI)

쇼츠 마케팅의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려면:

필수 추적 지표: - 완시율 (Complete View Rate): 목표 50% 이상 - 공유율 (Share Rate): 목표 3% 이상 - 팔로워 전환율: 목표 5% 이상 - 웹사이트 유입률: UTM 태그 필수


🚀 2024년 쇼츠 마케팅 트렌드 예측

제가 최근 해외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들은 내용을 공유하자면:

  1. AI 자동 편집 툴의 대중화: 1분 안에 쇼츠 10개 생성 가능
  2. 쇼퍼블 쇼츠: 영상에서 바로 구매 가능
  3. AR 필터 마케팅: 브랜드 전용 필터 제작 붐
  4. 오디오 SEO: 음성 검색 최적화 중요성 증가

마무리하며

쇼츠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따라 하기보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플랫폼의 특성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3가지: 1. 스마트폰으로 15초 영상 하나 찍기 2. CapCut으로 자막 넣기 3. 3개 플랫폼에 동시 업로드

"완벽한 첫 영상을 기다리다가 타이밍을 놓치지 마세요. 70% 퀄리티로 지금 시작하는 것이 100% 퀄리티로 내년에 시작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