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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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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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여러 스타트업과 일하면서 효과를 봤던 저예산 고효율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고 해요. 돈이 없다고 마케팅을 못하는 건 아니거든요. 오히려 예산이 적을 때 더 창의적인 방법들이 나오더라고요.


1. 콘텐츠 SEO로 장기적 자산 만들기 📈

제가 컨설팅했던 B2B SaaS 스타트업 사례를 들려드릴게요. 월 마케팅 예산이 100만원도 안 되는 회사였는데, 블로그 콘텐츠 SEO에 올인했더니 6개월 만에 월 오가닉 트래픽이 5,000명을 넘었어요.

실전 팁:

  • 롱테일 키워드부터 공략하세요 (경쟁이 적어요)
  • 주 2-3회 꾸준히 포스팅하는 게 중요해요
  • Answer The Public 같은 무료 툴로 고객 질문 리서치
  • 콘텐츠 하나당 최소 1,500자 이상 작성하기

"SEO는 복리 효과가 있어요. 처음 3개월은 힘들지만, 그 이후부터는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2.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진짜 팬 만들기 💬

페이스북 그룹, 네이버 카페, 디스코드, 슬랙 커뮤니티... 이런 곳들이 진짜 금광이에요. 광고비 0원으로도 충분히 고객을 만날 수 있거든요.

커뮤니티 마케팅 3단계:

  1. Give First - 먼저 도움을 주세요
  2. Build Trust - 신뢰를 쌓으세요
  3. Soft Selling - 자연스럽게 소개하세요

실제로 제가 아는 교육 스타트업은 당근마켓 동네 커뮤니티에서만 활동해서 첫 100명의 유료 고객을 확보했어요. 비결? 무료 상담과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공유한 거죠.


3.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

메가 인플루언서? 너무 비싸죠. 대신 팔로워 1만-5만 명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노려보세요. 이들의 장점:

  • 엔게이지먼트율이 높아요 (평균 3-5%)
  • 협찬이나 제품 제공만으로도 협업 가능
  • 타겟 오디언스가 명확해요
  • 진정성 있는 리뷰를 해줘요

접근 방법:

1. 인스타그램에서 #제품관련해시태그 검색
2. 팔로워 1-5만 계정 리스트업
3. DM으로 정중하게 협업 제안
4. 제품 + 소정의 활동비 제공

4. 제품 자체를 마케팅 도구로 만들기 🎁

프로덕트 레드 그로스(Product-Led Growth) 전략이에요. 제품 안에 바이럴 요소를 심는 거죠.

성공 사례들:

  • 드롭박스: 친구 초대하면 용량 추가
  • 에어비앤비: 숙소 공유 시 크레딧 제공
  • 노션: 학생 무료 플랜으로 입소문

우리 제품에도 이런 요소를 넣을 수 있어요: - 추천 리워드 시스템 - 공유 가능한 결과물 생성 기능 - 무료 체험 기간 연장 이벤트


5. 데이터 기반 빠른 실험과 피벗 🔄

예산이 적을수록 빠른 실험과 학습이 중요해요. 제가 즐겨 쓰는 방법:

A/B 테스트 체크리스트:

  • 랜딩페이지 헤드라인 (전환율 30% 차이 날 수 있음)
  • CTA 버튼 색상과 문구
  • 가격 표시 방법 (월 vs 연 단위)
  • 소셜 프루프 위치

Google AnalyticsHotjar 무료 플랜만으로도 충분히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중요한 건 2주 단위로 빠르게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거예요.


마무리하며 ✨

10년 동안 마케팅하면서 깨달은 건, 돈보다 중요한 건 창의력과 실행력이라는 거예요. 위에서 소개한 5가지 전략 중 딱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실행해보세요. 3개월 후엔 분명 변화가 보일 거예요.

"마케팅은 스프린트가 아니라 마라톤입니다. 꾸준함이 답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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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