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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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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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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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이벤트 랜딩페이지 하나 만들려는데 개발팀은 바쁘고, 외주는 비싸고, 시간은 촉박하고..." 저도 10년 전에는 간단한 페이지 하나 만들려면 개발자를 졸라대거나 비싼 에이전시를 찾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노코드 툴의 시대입니다.

🚀 노코드 툴이 마케팅에 가져온 혁명

최근 3년간 다양한 노코드 플랫폼을 활용해 200개 이상의 랜딩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려 합니다. 놀랍게도 노코드로 만든 페이지들의 평균 전환율이 개발팀이 만든 페이지보다 15% 더 높았습니다. 왜일까요?

"마케터가 직접 만들면 고객의 언어로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발자를 거치지 않고 마케터의 아이디어를 바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 이것이 노코드의 진정한 힘입니다.


📊 노코드 랜딩페이지 툴 비교 분석

1. Webflow - 디자인의 자유도를 원한다면

  • 장점: CSS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구현 가능
  • 단점: 러닝커브가 있음 (약 2주 학습 필요)
  • 월 비용: $14~$39
  • 추천 상황: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프리미엄 제품

2. Framer - 프로토타입부터 실제 페이지까지

  • 장점: 컴포넌트 기반, 반응형 디자인 자동화
  • 단점: 한국어 폰트 지원이 제한적
  • 월 비용: $10~$25
  • 추천 상황: 글로벌 타겟 SaaS 제품

3. 아임웹 - 한국형 솔루션의 강자

  • 장점: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연동 간편
  • 단점: 해외 마케팅 툴 연동 제한
  • 월 비용: 9,900원~39,000원
  • 추천 상황: 국내 이커머스, 로컬 비즈니스

4. Unbounce - 전환 최적화에 특화

  • 장점: A/B 테스트 기능 내장, 다이나믹 텍스트 교체
  • 단점: 디자인 자유도 낮음
  • 월 비용: $90~$225
  • 추천 상황: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 캠페인

💡 전환율 높이는 랜딩페이지 제작 실전 팁

1단계: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

저는 항상 "스크래치보다 템플릿" 원칙을 따릅니다. 좋은 템플릿은 이미 수많은 A/B 테스트를 거친 결과물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대로 쓰지 말고 브랜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세요.

2단계: 모바일 퍼스트 디자인

실제 데이터를 보면 B2C는 70% 이상, B2B도 45% 이상이 모바일에서 유입됩니다. PC 버전을 먼저 만들고 모바일을 맞추는 게 아니라, 모바일을 먼저 완벽하게 만들고 PC를 확장하세요.

3단계: 로딩 속도 최적화

PageSpeed Insights 점수 90점 이상을 목표로 하세요: - 이미지는 WebP 포맷 사용 - 폰트는 2개 이하로 제한 -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제거 - Lazy Loading 적용

4단계: CTA 버튼 최적화

제가 테스트한 결과 가장 효과적인 CTA 문구들: - ❌ "제출하기" → ✅ "무료로 시작하기" - ❌ "문의하기" → ✅ "10초 만에 견적받기" - ❌ "다운로드" → ✅ "지금 바로 받아보기"


🎯 실제 사례: 3일 만에 만든 랜딩페이지로 전환율 32% 달성

작년 한 스타트업 클라이언트의 신제품 런칭 캠페인 사례입니다. Framer를 사용해 3일 만에 랜딩페이지를 제작했고, 첫 달 전환율 32%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성공 요인: 1. 히트맵 분석을 통한 실시간 개선 2. 다이나믹 콘텐츠로 개인화 경험 제공 3. 소셜 프루프 섹션 강화 (고객 후기, 인증 마크) 4. 단계별 폼 적용으로 이탈률 감소


🔧 노코드 랜딩페이지와 마케팅 툴 연동

필수 연동 툴:

  • Google Tag Manager: 모든 추적 코드 중앙 관리
  • Hotjar/Clarity: 사용자 행동 분석
  • Zapier/Make: 리드 데이터 자동화
  • Mailchimp/Brevo: 이메일 마케팅 연동

연동 시 주의사항:

GDPR이나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해 반드시 쿠키 동의 배너를 설치하고, 수집 데이터의 범위를 명확히 고지하세요. 저는 Cookiebot을 주로 사용합니다.


📈 성과 측정과 개선

랜딩페이지는 만드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최적화가 핵심입니다.

주간 체크리스트: - [ ] 전환율 추이 확인 - [ ] 이탈 구간 분석 - [ ] A/B 테스트 결과 검토 - [ ] 페이지 로딩 속도 체크 - [ ] 모바일 사용성 점검


🎁 마무리: 노코드는 마케터의 새로운 무기

노코드 툴은 단순히 개발 비용을 아끼는 도구가 아닙니다. 마케터의 창의성을 즉시 실현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테스트해보고, 데이터를 보고 즉시 개선할 수 있죠.

제가 항상 팀원들에게 하는 말이 있습니다:

"완벽한 페이지를 한 달 뒤에 런칭하는 것보다, 70% 완성도의 페이지를 오늘 런칭하고 매일 개선하는 것이 낫다."

노코드 툴이 바로 이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개발자를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마케터인 여러분이 바로 빌더입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