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참여도 10배 높이기: 실전 제작 및 활용 전략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참여도 10배 높이기: 실전 제작 및 활용 전략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참여도 10배 높이기: 실전 제작 및 활용 전략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지난 10년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효과적이었던 인터랙티브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한 화장품 브랜드와 진행했던 캠페인에서 일반 콘텐츠 대비 체류 시간 3.5배, 전환율 2.8배 상승을 경험했는데요. 그 비결이 바로 인터랙티브 콘텐츠였습니다.


왜 지금 인터랙티브 콘텐츠인가?

📊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패턴

2024년 현재, 사용자들은 더 이상 수동적인 정보 소비자가 아닙니다.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고, 공유하길 원하죠. 실제로 제가 담당했던 프로젝트들을 분석해보니:

  •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평균 체류 시간: 4분 32초
  • 일반 블로그 포스트의 평균 체류 시간: 1분 15초
  • 소셜 공유율: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일반 콘텐츠 대비 2.3배 높음

"고객은 더 이상 구경꾼이 아닌 참여자가 되고 싶어합니다"


효과적인 인터랙티브 콘텐츠 유형별 활용법

1. 🎯 퀴즈 & 진단 도구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입니다. 특히 B2C 브랜드에서 큰 효과를 봤어요.

실전 예시: - 스킨케어 브랜드: "나의 피부 타입 찾기" 퀴즈 - 교육 기업: "우리 아이 학습 성향 진단" - 금융 서비스: "나의 투자 성향 테스트"

제작 팁: - 질문은 5-7개가 적당 (너무 길면 이탈률 증가) - 결과는 3-4가지 타입으로 분류 - 결과 페이지에 맞춤형 제품/서비스 추천 연결 - Typeform, Outgrow, Interact 같은 툴 활용하면 코딩 없이도 제작 가능

2. 🧮 계산기 & 시뮬레이터

B2B 마케팅에서 특히 강력한 도구입니다. ROI나 비용 절감 효과를 직접 계산해볼 수 있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공 사례: 한 SaaS 기업과 진행한 "업무 자동화 ROI 계산기"는 리드 전환율을 45% 향상시켰습니다.

구현 방법: - 입력 필드는 최소화 (3-5개) - 결과는 시각적으로 표현 (그래프, 차트) - 이메일 주소 수집은 결과 확인 후에 - Google Sheets + Apps Script로도 간단히 구현 가능

3. 🎮 게임형 콘텐츠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를 동시에 높이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실제 진행 프로젝트: - 음료 브랜드: 제품 찾기 메모리 게임 → SNS 공유 850% 증가 - 패션 브랜드: 스타일링 시뮬레이션 게임 → 평균 체류 시간 8분

4. 📊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복잡한 데이터를 클릭, 호버, 스크롤로 탐색할 수 있게 만드는 콘텐츠입니다.

제작 도구 추천: - Flourish: 데이터 시각화에 특화 - Genially: 다양한 인터랙션 지원 - Ceros: 고급 인터랙티브 경험 제작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단계별 가이드

Step 1: 목표 설정과 KPI 정의

명확한 목표 없이는 좋은 콘텐츠도 실패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공유 횟수, 도달 범위 측정
  • 리드 생성? → 이메일 수집률, 전환율 측정
  • 고객 교육? → 완료율, 체류 시간 측정

Step 2: 타겟 오디언스 분석

페르소나별로 선호하는 인터랙션 방식이 다릅니다.

  • 20-30대: 빠른 반응, 즉각적인 피드백 선호
  • 40-50대: 명확한 가이드, 단순한 인터페이스 필요
  • B2B 의사결정자: 데이터 기반, 실용적 도구 선호

Step 3: 콘텐츠 기획과 스토리보드

사용자 여정을 그려보세요.

  1. 진입 단계: 어떻게 관심을 끌 것인가?
  2. 참여 단계: 어떤 인터랙션을 제공할 것인가?
  3. 전환 단계: 어떻게 다음 액션으로 연결할 것인가?

Step 4: 제작과 테스트

MVP 방식으로 빠르게 테스트하세요.

  • 프로토타입 제작 → 소규모 테스트 → 피드백 반영 → 본격 제작
  • A/B 테스트로 CTA 버튼, 색상, 문구 최적화

성과 측정과 최적화

📈 핵심 지표 모니터링

제가 항상 체크하는 5가지 지표:

  1. 참여율 (Engagement Rate): 전체 방문자 중 인터랙션한 비율
  2. 완료율 (Completion Rate): 끝까지 경험한 사용자 비율
  3. 공유율 (Share Rate): 소셜 미디어 공유 횟수
  4. 전환율 (Conversion Rate): 목표 액션 달성 비율
  5. 재방문율 (Return Rate): 다시 방문한 사용자 비율

🔧 지속적인 개선

  • 히트맵 분석으로 사용자 행동 패턴 파악
  • 이탈 지점 파악하고 개선
  •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선함 유지

마무리하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필수 마케팅 전략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작은 퀴즈나 계산기부터 시작해보세요. 중요한 건 완벽한 콘텐츠가 아닌,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도입한 후 평균적으로: - 웹사이트 체류 시간 280% 증가 - 리드 생성 45% 향상 - 브랜드 회상률 2배 상승

여러분도 오늘부터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무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