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제안서 작성의 숨은 비밀: 클라이언트가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법

제안서 작성의 숨은 비밀: 클라이언트가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법

제안서 작성의 숨은 비밀: 클라이언트가 진짜 원하는 것을 찾아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RFP 대응에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많은 분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이죠.

📋 RFP 문서에 숨겨진 진짜 메시지 읽기

10년 동안 수많은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깨달은 건, RFP 문서는 단순한 요구사항 리스트가 아니라는 겁니다. 행간에 숨어있는 클라이언트의 고민과 기대를 읽어내는 것이 성공적인 제안의 첫걸음이에요.

1. 반복되는 키워드를 주목하세요

"혁신적인", "차별화된", "검증된" 같은 단어가 자주 나온다면?

이런 표현들이 반복된다면 클라이언트가 기존 파트너에 대한 불만이 있거나,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실제로 작년에 대응했던 한 글로벌 브랜드 RFP에서 "innovative approach"라는 표현이 12번이나 등장했어요. 우리는 이를 캐치해서 기존 관행을 완전히 뒤집는 캠페인 전략을 제안했고,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2. 평가 배점이 알려주는 우선순위

평가 항목별 배점은 클라이언트의 진짜 관심사를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 가격 20%, 전략 50%, 실행력 30% → 비용보다 퀄리티 중시
  • 가격 40%, 전략 30%, 실행력 30% → 예산 압박이 심한 상황
  • 팀 구성 40%, 전략 30%, 가격 30% → 안정적인 운영을 최우선시

🔍 사전 리서치의 힘

클라이언트 기업 분석 체크리스트

제안서 작성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

  • 최근 3개월 간의 보도자료: 어떤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하고 있나?
  • 경쟁사 동향: 경쟁사가 최근 진행한 캠페인은?
  • CEO 인터뷰나 연설문: 리더십의 비전과 방향성은?
  • 재무제표 또는 실적 발표: 현재 비즈니스 상황은?
  • SNS 채널 분석: 소비자 반응과 브랜드 톤앤매너는?

실제로 한 화장품 브랜드 RFP 대응 시, CEO 인터뷰에서 "지속가능성"을 17번이나 언급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RFP에는 명시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친환경 마케팅 전략을 별도 챕터로 추가했고, 이것이 결정적인 차별화 포인트가 되었어요.

💡 숨은 니즈를 찾아내는 질문 기법

Pre-RFP 미팅에서 반드시 물어봐야 할 것들

  1.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가요?"
  2. 단순한 정기 교체인지, 특별한 이슈가 있는지 파악

  3. "기존 파트너사와 작업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4. 피해야 할 함정을 미리 파악

  5. "이상적인 결과물은 어떤 모습일까요?"

  6. RFP에 명시된 것 이상의 기대치 확인

  7. "내부적으로 가장 우려하시는 리스크는?"

  8. 숨겨진 불안 요소를 선제적으로 해결

🎯 인사이트를 제안서에 녹여내는 방법

1. Executive Summary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귀사의 진짜 고민을 이해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첫 페이지부터 전달하세요.

예시: "RFP를 통해 요청하신 디지털 캠페인 제안을 넘어, 귀사가 직면한 MZ세대 이탈 문제와 브랜드 노후화에 대한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2. 요구사항 + α 전략

  • 명시된 요구사항: 100% 충족
  • +α 제안: 발견한 숨은 니즈에 대한 선제적 솔루션
  • 리스크 관리: 우려사항에 대한 구체적 대응 방안

📊 실제 성공 사례

작년 한 금융사 RFP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RFP 문서는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대행사 선정"이었지만, 자세히 분석해보니:

  • 디지털 전환 압박
  • 젊은 고객층 확보 필요
  • 보수적 이미지 탈피 욕구
  • 내부 디지털 역량 부족

이런 숨은 니즈들을 파악했죠. 우리는 단순 캠페인 제안이 아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파트너십"이라는 컨셉으로 접근했습니다. 내부 직원 교육 프로그램과 단계별 디지털 전환 로드맵까지 제시했고, 결과적으로 3년 장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마무리하며

RFP는 단순한 요구사항 충족 게임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의 진짜 고민을 이해하고, 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솔루션까지 제시하는 것이 진정한 파트너십의 시작이에요.

다음에 RFP를 받으시면, 문서를 그대로 읽지 마시고 "왜 이런 요구를 하는 걸까?"라는 질문부터 시작해보세요. 그 답을 찾는 순간, 여러분의 제안서는 수많은 경쟁사들 사이에서 빛날 거예요.

여러분의 다음 RFP 도전을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