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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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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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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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기준별 가점 전략: 심사위원의 시선으로 본 당선 비결

제안서 평가 기준별 가점 전략: 심사위원의 시선으로 본 당선 비결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에서 10년간 수많은 RFP를 대응해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안서 평가 기준을 철저히 분석하고 각 항목별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 평가 기준의 숨은 가중치 파악하기

대부분의 RFP는 평가 기준과 배점을 명시하지만, 실제 심사에서는 보이지 않는 가중치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기술력 30점, 가격 20점, 수행능력 50점'이라고 되어 있어도, 클라이언트가 진짜 중요하게 보는 건 따로 있죠.

평가표 너머의 진짜 기준 읽기

"평가표는 최소 기준일 뿐,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는 RFP 전체 맥락에서 찾아야 합니다."

실제로 한 대형 유통사 RFP에서 '디지털 전환 역량'은 배점이 15%에 불과했지만, RFP 문서 전반에 디지털 혁신이 20번 이상 언급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핵심 키워드로 잡고 모든 섹션에서 디지털 전환 사례를 녹여냈고, 결과적으로 당선될 수 있었습니다.


🎯 주요 평가 항목별 가점 전략

1. 기술력 및 전문성 (보통 20-30%)

가점 포인트: - 구체적인 수치와 데이터로 역량 증명하기 - 유사 프로젝트 경험을 Before & After로 시각화 - 팀원별 전문 자격증과 경력을 표로 정리 - 독자적인 방법론이나 프로세스 강조

실제 사례: IT 솔루션 RFP에서 단순히 "10년 경력"이라고 쓰는 대신, "금융권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 32건, 평균 시스템 다운타임 0.01% 달성"처럼 구체적으로 작성했더니 기술력 부문 만점을 받았습니다.

2. 제안 내용의 창의성 (보통 25-35%)

차별화 전략: - 경쟁사가 놓칠 만한 틈새 인사이트 제시 - 클라이언트 업계의 최신 트렌드 반영 - 실행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 3-5개 제시 -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리스크 최소화 제안

"창의성은 엉뚱함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미처 생각 못한 실용적 해결책입니다."

3. 수행 계획의 현실성 (보통 20-30%)

신뢰도 높이는 방법: - 단계별 마일스톤과 체크포인트 명확히 설정 - 리스크 시나리오별 대응 방안 준비 - 버퍼 기간을 포함한 현실적 일정 수립 - 중간 보고 및 피드백 반영 프로세스 제시

실무 팁: 일정표를 만들 때는 간트차트보다 칸반보드 형식이 더 직관적입니다. 특히 애자일 방식에 익숙한 IT 클라이언트에게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죠.

4. 가격 경쟁력 (보통 15-25%)

스마트한 가격 전략: - 단순 최저가가 아닌 ROI 중심 접근 - 옵션별 패키지로 선택권 제공 - 성과 연동형 인센티브 구조 제안 - 숨은 비용 없음을 명확히 명시


💡 가점 요소를 극대화하는 실전 팁

비주얼 포인트 활용하기

심사위원도 사람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인포그래픽은 내용 이해도를 높이고 좋은 인상을 남깁니다. 특히: - 핵심 메시지는 하이라이트 박스로 강조 - 복잡한 프로세스는 플로우차트로 단순화 - 성과 지표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

부록 활용 전략

본문에 다 담지 못한 상세 내용은 부록을 적극 활용하세요: - 팀원 상세 이력서 - 추가 레퍼런스 및 포트폴리오 - 상세 견적 내역서 - 관련 인증서 및 수상 내역

심사위원 관점에서 검토하기

제출 전 반드시 제3자 시선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 5분 안에 핵심을 파악할 수 있는가? - 경쟁사 대비 차별점이 명확한가? - 실행 가능성이 충분히 입증되었는가? - 투자 대비 기대효과가 설득력 있는가?


🏆 마무리: 평가표를 넘어서는 가치 창출

제안서 평가 기준은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일 뿐입니다. 진짜 승부는 클라이언트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발견하고 제시하는 데 있습니다.

저의 경험상, 평가 기준을 100% 충족시키는 것보다 한 가지 영역에서 압도적인 강점을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영역도 기준점은 넘어야 하지만요.

"좋은 제안서는 평가표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그려주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다음 RFP에서는 단순히 점수를 따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임을 증명해보세요. 그것이 진정한 가점 전략입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