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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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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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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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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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법: 30초 콘텐츠로 100만 뷰 달성하기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법: 30초 콘텐츠로 100만 뷰 달성하기

최근 제가 운영하는 브랜드 채널에서 유튜브 쇼츠 하나로 일주일 만에 150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불과 6개월 전만 해도 평균 조회수가 1,000뷰도 안 되던 채널이었죠. 오늘은 그동안 수백 개의 쇼츠를 직접 제작하고 분석하면서 터득한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의 비밀과 실전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의 핵심 원리

1. 초반 3초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유튜브 쇼츠는 일반 영상과 달리 스와이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사용자가 영상을 3초 이상 시청하지 않고 넘기면, 알고리즘은 이를 '관심 없음' 신호로 받아들입니다.

핵심 지표: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아닌 '완주율'이 가장 중요합니다.

실제로 제가 분석한 결과, 15초 영상의 완주율이 80%인 콘텐츠가 60초 영상의 50% 완주율보다 3배 이상 높은 노출을 받았습니다.

2. 리플레이율이 바이럴의 열쇠

쇼츠 알고리즘은 리플레이율을 매우 중요하게 봅니다. 한 사용자가 같은 영상을 2-3번 반복 시청하면, 이는 매우 강력한 긍정 신호가 됩니다.

리플레이를 유도하는 방법: - 마지막에 반전 요소 넣기 - 빠른 편집으로 한 번에 다 못 보게 만들기 - "다시 보면 보이는 것" 같은 숨은 요소 활용


100만 뷰를 만드는 콘텐츠 제작 전략

1. 후킹 공식: 0.5초 룰

첫 0.5초에 시각적 충격을 주세요. 텍스트로 질문하는 것보다 강렬한 비주얼이나 예상치 못한 장면으로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실전 예시: - ❌ "이런 방법 알고 계셨나요?" - ✅ 결과물을 먼저 보여주고 → "어떻게 만들었을까?"

2. 세로 화면 최적화 필수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9:16 비율을 완벽하게 채우지 않으면 노출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특히 상하 검은 여백이 있는 영상은 알고리즘이 선호하지 않습니다.

촬영 팁: - 스마트폰 세로 모드로 직접 촬영 - 기존 가로 영상 재활용 시 크롭과 확대 적극 활용 - 텍스트는 화면 중앙 70% 영역에 배치

3. 사운드 전략: 트렌딩 오디오 활용법

유튜브는 틱톡과 달리 오리지널 사운드를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트렌딩 오디오를 활용하면 초기 노출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황금 비율: - 트렌딩 오디오 30% - 오리지널 콘텐츠 70%


업로드 타이밍과 해시태그 전략

1. 골든 타임 공략

제가 6개월간 테스트한 결과, 한국 시장 기준 최적의 업로드 시간은: - 평일: 오후 12-1시 (점심시간) - 평일: 오후 6-8시 (퇴근 시간) - 주말: 오전 10-11시

2. 해시태그 최적화

쇼츠는 일반 영상과 달리 해시태그 3-5개가 적정합니다.

추천 구성: - #shorts (필수) - 카테고리 해시태그 1개 - 구체적 키워드 2-3개

주의: 너무 많은 해시태그는 오히려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으로 개선하기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법

반드시 체크해야 할 지표: 1. 스와이프 율: 50% 이하면 썸네일이나 첫 장면 개선 필요 2. 평균 조회율: 100% 이상이면 리플레이가 일어나고 있음 3. 트래픽 소스: 쇼츠 피드 vs 검색 비율 확인

A/B 테스트 실전 팁

같은 콘텐츠를 다른 썸네일, 다른 첫 장면으로 2개 버전을 만들어 테스트해보세요. 24시간 후 성과가 좋은 버전은 남기고, 나머지는 비공개 처리합니다.


마치며: 꾸준함이 답이다

유튜브 쇼츠는 일반 영상보다 진입장벽이 낮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합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주 3-5개의 꾸준한 업로드가 채널 성장의 핵심이었습니다.

처음엔 조회수 100도 안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개선해 나가면, 어느 순간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 팁: 쇼츠로 유입된 시청자를 일반 영상으로 전환시키는 전략도 함께 준비하세요. 쇼츠는 도달률은 높지만 수익성은 낮기 때문에, 장기적인 채널 성장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유튜브 쇼츠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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