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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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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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카카오톡 비즈니스로 구현하는 O2O 마케팅 전략: 오프라인 매장 매출 30% 증대 노하우

카카오톡 비즈니스로 구현하는 O2O 마케팅 전략: 오프라인 매장 매출 30% 증대 노하우

카카오톡 비즈니스로 구현하는 O2O 마케팅 전략: 오프라인 매장 매출 30% 증대 노하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 2년간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터득한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활용한 O2O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 작년에 진행한 한 프랜차이즈 카페 체인의 경우, 카카오톡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6개월 만에 매장 방문율 45% 증가, 재구매율 32%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그 비결을 지금부터 상세히 풀어보겠습니다.


왜 카카오톡 비즈니스인가? 🤔

한국인의 95% 이상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이미 고객의 일상 속에 깊숙이 자리잡은 이 플랫폼을 마케팅에 활용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황금 같은 기회를 놓치는 것입니다.

"고객이 이미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 - 이것이 O2O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제가 경험한 카카오톡 비즈니스의 가장 큰 장점은: - 즉시성: 메시지 오픈율 95% 이상 - 친숙함: 별도 앱 설치 불필요 - 다양한 기능: 챗봇, 쿠폰,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 - 정확한 타겟팅: 지역, 연령, 관심사 기반 광고


1단계: 카카오톡 채널 최적화 전략 📱

채널 프로필 설정의 중요성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인데, 채널 프로필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실제로 A/B 테스트 결과, 프로필 최적화만으로도 친구 추가 전환율이 23% 상승했습니다.

필수 체크리스트: -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프로필 이미지 - 핵심 가치를 담은 15자 이내 소개 문구 - 영업시간, 위치 등 기본 정보 완벽 입력 - 자주 묻는 질문 사전 등록

홈 탭 구성 전략

홈 탭은 여러분의 디지털 쇼윈도우입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구성을 추천합니다:

  1. 웰컴 메시지: 친구 추가 시 자동 발송되는 환영 메시지
  2. 인기 메뉴/상품: 베스트셀러 3-5개 노출
  3. 이벤트 배너: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
  4. 매장 찾기: 가까운 매장 안내 버튼
  5. 멤버십 가입: 원클릭 가입 유도

2단계: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고객 응대 시스템 🤖

스마트한 챗봇 시나리오 설계

제가 설계한 챗봇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3-뎁스 룰'을 소개합니다:

Level 1 (환영): -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주요 메뉴 4개 버튼 제시

Level 2 (구체화): - 선택한 메뉴에 따른 세부 옵션 - 예: 예약 → 날짜 선택 → 시간 선택

Level 3 (액션): - 최종 확인 및 실행 - 인간 상담원 연결 옵션 항상 제공

💡 Pro Tip: 챗봇 대화는 3번의 클릭 안에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하세요. 그 이상은 이탈률이 급증합니다.


3단계: 위치 기반 타겟 마케팅 실전 📍

지오펜싱(Geofencing) 활용법

카카오톡 비즈니스의 위치 기반 메시지 기능은 O2O 마케팅의 게임체인저입니다. 실제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사례] 강남역 카페 A의 런치타임 전략: - 타겟: 반경 500m 내 직장인 - 시간: 오전 11:30 - 메시지: "30분 후 런치타임! 지금 예약하면 아메리카노 무료 🎁" - 결과: 점심 시간 매출 42% 증가

동적 세그먼테이션 전략

단순한 위치 타겟팅을 넘어, 행동 패턴과 결합한 세그먼테이션이 핵심입니다:

  • 신규 고객: 첫 방문 50% 할인 쿠폰
  • 단골 고객: 누적 포인트 2배 적립
  • 이탈 위험군: 3주 이상 미방문 시 리텐션 쿠폰
  • VIP: 신메뉴 사전 체험 초대

4단계: 쿠폰과 포인트로 만드는 로열티 프로그램 🎯

효과적인 쿠폰 전략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가장 효과적인 쿠폰 유형 Top 3는:

  1. 시간 한정 쿠폰 (전환율 68%)
  2. "오늘 오후 6시까지만! 전 메뉴 20% 할인"

  3. 친구 추천 쿠폰 (바이럴 효과 극대)

  4. "친구와 함께 오면 1+1"

  5. 생일 쿠폰 (감성 마케팅)

  6. "생일 축하해요! 케이크 50% 할인"

포인트 적립의 심리학

스탬프 기능을 활용한 포인트 적립은 게이미피케이션의 좋은 예시입니다:

  • 10개 스탬프 = 무료 음료 1잔
  • 중간 보상 설정 (5개 시 디저트 할인)
  • 시각적 진행 상황 표시로 동기부여

5단계: 데이터 분석과 지속적 개선 📊

핵심 KPI 모니터링

카카오톡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추적해야 할 5대 지표:

  1. 친구 수 증가율: 월간 성장률 목표 10%
  2. 메시지 오픈율: 최소 80% 이상 유지
  3. 클릭률(CTR): 업계 평균 3-5%
  4. 쿠폰 사용률: 발행 대비 50% 이상
  5. 블록률: 1% 미만 유지

A/B 테스트 실전 팁

메시지 발송 시간 테스트 결과: - 오전 8-9시: 출근길 확인율 높음 (음료, 베이커리) - 오후 2-3시: 오후 슬럼프 타임 (디저트, 커피) - 저녁 7-8시: 퇴근 후 여유 시간 (저녁 메뉴, 배달)


마무리하며 💭

지난 10년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경험해본 결과, 카카오톡 비즈니스만큼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O2O 마케팅 도구는 없다고 확신합니다.

성공의 핵심은 '기술'이 아닌 '고객 경험'에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도구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죠.

"마케팅은 고객과의 대화입니다. 카카오톡은 그 대화를 더 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도구일 뿐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도 오늘 공유드린 전략들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