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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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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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과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과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과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기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개발자 도움 없이도 전문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노코드 툴 활용법과 전환율을 높이는 실전 전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프로젝트에서 WebflowFramer를 활용해 3일 만에 랜딩페이지를 런칭하고, 전환율 12%를 달성한 경험이 있는데요. 개발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감했습니다.


왜 노코드 툴인가? 마케터가 직접 만드는 것의 장점

1. 속도와 유연성

개발팀에 요청하면 최소 2-3주는 기다려야 하는 랜딩페이지를 당일 제작하고 즉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를 위한 변형 페이지도 30분이면 충분하죠.

"마케터가 직접 만들면 고객 인사이트를 즉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놓치는 디테일이 없어요."

2. 비용 효율성

  • 개발 외주 비용: 300-500만원
  • 노코드 툴 월 구독료: 3-10만원
  • ROI: 첫 달부터 50배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

목적별 노코드 툴 선택 가이드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Carrd

Carrd단일 페이지 제작에 최적화된 툴입니다. 월 $9로 시작할 수 있고, 템플릿이 깔끔해서 신제품 런칭이나 이벤트 페이지 제작에 적합합니다.

실전 팁: - 모바일 퍼스트로 디자인하세요 - 스크롤 애니메이션은 최소화하여 로딩 속도 확보 - UTM 파라미터를 활용한 트래킹 설정 필수

리드 생성 페이지: Unbounce

Unbounce전환 최적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AI 기반 스마트 트래픽 기능으로 자동으로 최적의 변형을 찾아줍니다.

활용 사례: - B2B 웨비나 신청 페이지: 전환율 8% → 15% - 무료 체험 신청 페이지: 전환율 5% → 11% - 다이나믹 텍스트 교체로 개인화 구현

복잡한 인터랙션 페이지: Webflow

Webflow디자인 자유도가 가장 높은 툴입니다. CSS와 JavaScript를 몰라도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천 상황: -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캠페인 - 제품 데모나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필요한 경우 - SEO 최적화가 중요한 장기 프로젝트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구성 전략

1. 히어로 섹션: 3초 안에 승부하기

방문자의 70%가 스크롤 없이 이탈합니다. 히어로 섹션에서 다음 3가지를 명확히 전달하세요:

  • 무엇을 제공하는가? (명확한 헤드라인)
  • 필요한가? (고객의 문제점 언급)
  • 어떻게 시작하는가? (명확한 CTA)

2. 사회적 증거 배치 전략

위치별 효과: - 히어로 섹션 바로 아래: 신뢰도 40% 상승 - CTA 버튼 근처: 클릭률 25% 증가 - 페이지 하단: 최종 설득 효과 15% 상승

3. 모바일 최적화 체크리스트

  • [ ] 터치 타겟 최소 44x44 픽셀
  • [ ] 폰트 크기 최소 16px
  • [ ] 세로 스크롤만 사용 (가로 스크롤 금지)
  • [ ] 이미지 용량 최적화 (WebP 포맷 활용)
  • [ ] 폼 필드 최소화 (3개 이하 권장)

실전 제작 프로세스: 3일 완성 로드맵

Day 1: 기획과 와이어프레임

오전 (4시간): - 경쟁사 랜딩페이지 분석 - 고객 페르소나 정의 - 핵심 메시지 도출

오후 (4시간): - FigmaWhimsical로 와이어프레임 제작 - 카피라이팅 초안 작성 - 이미지/비디오 소스 수집

Day 2: 제작과 구현

오전 (4시간): - 선택한 노코드 툴에서 템플릿 선정 - 브랜드 컬러와 폰트 설정 - 섹션별 레이아웃 구성

오후 (4시간): - 콘텐츠 입력 및 이미지 배치 - 반응형 디자인 조정 - 폼 연동 및 테스트

Day 3: 최적화와 런칭

오전 (3시간): - 페이지 속도 최적화 - SEO 메타 태그 설정 - 트래킹 코드 설치 (GA4, 픽셀 등)

오후 (3시간): - 크로스 브라우저 테스트 - 모바일 기기별 테스트 - 최종 QA 및 런칭


성과 측정과 개선 방법

핵심 지표 설정

Primary KPI: - 전환율 (목표: 업계 평균 대비 +20%) - 페이지 체류 시간 (목표: 2분 이상)

Secondary KPI: - 바운스율 (목표: 50% 이하) - 스크롤 깊이 (목표: 80% 이상) - 폼 완료율 (목표: 70% 이상)

A/B 테스트 우선순위

  1. 헤드라인 (영향도: ★★★★★)
  2. CTA 버튼 색상/문구 (영향도: ★★★★☆)
  3. 히어로 이미지 (영향도: ★★★☆☆)
  4. 폼 필드 개수 (영향도: ★★★☆☆)
  5. 사회적 증거 위치 (영향도: ★★☆☆☆)

마무리: 노코드는 도구일 뿐, 전략이 핵심

노코드 툴은 기술적 장벽을 낮춰주는 도구일 뿐입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고객을 이해하고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죠.

제가 경험한 가장 큰 실패는 툴의 화려한 기능에 매몰되어 고객 중심 사고를 놓친 경우였습니다. 아무리 멋진 애니메이션도 명확한 가치 제안 없이는 무의미합니다.

시작하기 전 자문해보세요: - 우리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인가? - 경쟁사와 다른 우리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 고객이 행동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노코드 툴로 빠르게 실험하고, 데이터로 검증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세요. 완벽한 첫 페이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빠른 실행과 개선을 통해 최적의 페이지는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바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