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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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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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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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는 실전 전략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는 실전 전략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 전환율 높이는 실전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난 3년간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노코드 툴을 활용해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높은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이제는 더 이상 꿈이 아닙니다.

왜 노코드 툴인가? 실무자가 느낀 진짜 장점

처음 노코드 툴을 접했을 때는 반신반의했습니다. "이게 정말 제대로 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까?" 하지만 지금은 노코드 툴 없이는 일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죠.

시간과 비용의 혁명적 절감

  • 개발 기간: 기존 2-3주 → 노코드 2-3일
  • 제작 비용: 500만원 이상 → 월 구독료 5-10만원
  • 수정 속도: 개발자 요청 후 2-3일 → 즉시 수정 가능

"A/B 테스트를 위해 버튼 색상 하나 바꾸는데 개발자에게 요청하고 기다리던 시절이 있었죠. 이제는 5분이면 충분합니다."

실전! 노코드 툴 선택 가이드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가 생명일 때

Webflow는 제가 가장 애용하는 툴입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빛을 발하죠.

장점: - CSS와 HTML 구조를 시각적으로 구현 가능 - 반응형 디자인 완벽 지원 - CMS 기능으로 블로그나 포트폴리오 제작 용이

단점: -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파름 - 한국어 폰트 설정에 추가 작업 필요

2. Framer - 인터랙션이 핵심일 때

최근 SaaS 제품 런칭 페이지를 Framer로 제작했는데, 고객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장점: - 스크롤 애니메이션 구현이 매우 쉬움 - 컴포넌트 재사용성 높음 - Figma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실제 적용 사례:

프로젝트: B2B SaaS 제품 런칭
제작 기간: 4일
전환율: 기존 대비 34% 상승
핵심 요소: 스크롤 트리거 애니메이션으로 제품 기능 설명

3. Bubble - 복잡한 기능이 필요할 때

단순 랜딩페이지를 넘어 회원가입, 결제, 데이터베이스 연동이 필요하다면 Bubble이 답입니다.

활용 팁: - 워크플로우 설계를 먼저 종이에 그려보세요 - 플러그인 마켓플레이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 모바일 반응형은 별도로 신경써야 합니다

전환율을 높이는 노코드 랜딩페이지 제작 전략

1단계: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과 커스터마이징

절대 빈 캔버스에서 시작하지 마세요. 검증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브랜드에 맞게 수정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2단계: 핵심 메시지 3초 룰 적용

"방문자는 3초 안에 이 페이지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체크리스트: - [ ] 헤드라인이 명확한 가치 제안을 담고 있는가? - [ ] CTA 버튼이 스크롤 없이 보이는가? - [ ] 핵심 이미지/비디오가 메시지를 뒷받침하는가?

3단계: 모바일 퍼스트 디자인 필수

실제 트래픽의 70% 이상이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 PC 버전을 먼저 만들고 모바일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부터 설계하세요.

4단계: 속도 최적화는 기본

노코드 툴별 속도 최적화 팁: - 이미지는 WebP 포맷 사용 -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제거 - 폰트는 2-3개로 제한 - Lazy loading 적극 활용

실패 사례에서 배운 교훈

사례 1: 과도한 애니메이션의 함정

작년 한 스타트업 프로젝트에서 "와우 효과"에 집착한 나머지, 모든 요소에 애니메이션을 넣었습니다. 결과는? 이탈률 85%라는 참담한 성적표를 받았죠.

교훈: 애니메이션은 양념입니다. 과하면 독이 됩니다.

사례 2: A/B 테스트 없는 자만

"이 디자인이 최고야!"라고 확신했던 페이지가 실제로는 전환율 2%에 그쳤습니다. 데이터가 아닌 직감에 의존한 결과였죠.

해결책: - 최소 2개 버전을 동시 운영 - Google Optimize나 Optimizely 연동 - 2주 단위로 결과 분석 및 개선

노코드 툴 활용 ROI 극대화 전략

빠른 실험, 빠른 실패, 빠른 개선

노코드의 가장 큰 장점은 실험 비용이 극도로 낮다는 것입니다.

제가 실제로 운영하는 실험 사이클: 1. 월요일: 새로운 아이디어 구상 2. 화요일: 노코드로 구현 3. 수요일-금요일: 트래픽 유입 및 데이터 수집 4. 다음 주 월요일: 분석 및 개선안 도출

마케터가 직접 만들고 관리하는 시대

더 이상 "개발팀에 요청 드립니다"라는 말은 필요 없습니다. 마케터가 직접 페이지를 만들고, 테스트하고, 개선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마무리: 시작하는 분들께 드리는 조언

노코드 툴은 도구일 뿐입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을 이해하고,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 도구를 잘 활용한다면, 여러분의 마케팅 역량은 10배는 확장될 겁니다.

오늘 바로 시작해보세요: 1. 무료 체험 계정 만들기 (대부분 14일 무료) 2. 템플릿 하나 선택해서 수정해보기 3. 간단한 이벤트 페이지부터 제작

기억하세요. 완벽한 페이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속 개선할 수 있는 페이지는 만들 수 있습니다. 노코드 툴이 바로 그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노코드로 만든 랜딩페이지의 성과 측정과 최적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