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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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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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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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10년차 실무자입니다. 오늘은 예산이 빠듯한 스타트업들을 위한 실전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려고 해요. 제가 직접 여러 스타트업과 일하면서 검증한 방법들이니 믿고 따라해보세요! 😊

왜 스타트업에게 콘텐츠 마케팅이 답일까?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우리는 광고비가 없어서..."라고 말씀하시는데요. 콘텐츠 마케팅은 돈보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마케팅입니다. 제가 컨설팅했던 B2B SaaS 스타트업 A사는 월 마케팅 예산 100만원으로 6개월 만에 월 방문자 5만명을 달성했어요.

"콘텐츠는 왕이다"라는 말, 진부하지만 여전히 유효합니다!


1. 🎯 타겟 고객의 진짜 고민을 찾아라

실전 팁: 네이버 지식iN과 커뮤니티 분석하기

저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항상 네이버 지식iN, 오픈카톡방, 페이스북 그룹을 뒤져봅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앱을 만든다면:

  • 네이버에서 "헬스장 처음" 검색
  • 관련 질문들을 엑셀에 정리
  • 반복되는 고민 패턴 찾기
  • 그 고민을 해결하는 콘텐츠 제작

실제로 제가 도운 운동 앱 스타트업은 "헬스장 첫날 뭐부터 해야 하나요?"라는 콘텐츠 하나로 첫 달에 앱 다운로드 2,000건을 달성했습니다.

2. 📝 SEO 최적화된 블로그 운영 전략

롱테일 키워드로 승부하세요

대기업과 정면승부? 불가능합니다. 대신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하세요:

  • ❌ "다이어트" (경쟁률 높음)
  • ✅ "30대 직장인 야근 후 15분 홈트레이닝" (경쟁률 낮음)

구글 키워드 플래너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면 월 검색량 100-500 정도의 보물같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어요. 이런 키워드 20개만 잡아도 월 1만 방문자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콘텐츠 제작 주기

  • 주 2-3회 포스팅 (일관성이 중요!)
  • 한 포스트당 최소 1,500자 이상
  • 이미지 3-5개 포함
  • 내부 링크 2-3개 연결

3. 🎥 숏폼 비디오 콘텐츠 활용법

요즘 대세는 틱톡, 인스타 릴스, 유튜브 쇼츠죠. 제작 비용?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합니다!

저예산 비디오 제작 꿀팁

  • CapCut 무료 편집 앱 활용
  • 자연광 활용 (조명 구매 불필요)
  • 15-30초 짧은 영상에 집중
  • 후킹 포인트는 첫 3초가 승부!

실제 사례: 코딩 교육 스타트업 B사는 "5초 만에 배우는 파이썬" 시리즈로 틱톡에서 팔로워 10만명을 모았고, 유료 강의 전환율이 8%나 됐습니다.

4. 💬 커뮤니티 마케팅의 힘

진정성 있는 참여가 핵심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 - 대놓고 홍보글 올리기 - 링크만 던지고 도망가기 - 복사 붙여넣기 댓글

이렇게 하세요: - 먼저 도움되는 정보 공유 - 진심으로 질문에 답변 - 3개월 후에 자연스럽게 소개

저는 한 스타트업과 레딧(Reddit) 커뮤니티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6개월간 꾸준히 활동한 결과 해외 사용자 5,000명을 확보했습니다.

5. 🔄 콘텐츠 재활용 전략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형태로 변환하세요:

블로그 포스트 1개로 만들 수 있는 것들: -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5-10장 - 유튜브 쇼츠 3-5개 - 팟캐스트 에피소드 1개 - 뉴스레터 2-3회분 - 링크드인 포스트 5개

이렇게 하면 콘텐츠 제작 시간은 30% 절약하면서 도달률은 300% 증가시킬 수 있어요.


마무리: 실행이 답이다

제가 10년간 마케팅하면서 깨달은 진리가 있습니다. "완벽한 전략보다 빠른 실행이 낫다"는 것이죠. 오늘 소개한 5가지 전략 중 딱 하나만 골라서 당장 시작해보세요.

추천 우선순위: 1. 예산 0원 → 커뮤니티 마케팅부터 2. 글쓰기 자신 있음 → SEO 블로그 3. 영상 편집 가능 → 숏폼 비디오

3개월만 꾸준히 하시면 분명 성과가 보일 거예요. 제가 보증합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마케팅 성공을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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