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7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7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를 10년째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예산이 빠듯한 스타트업들을 위한 실전 그로스 해킹 전략을 공유하려고 해요. 제가 직접 여러 스타트업과 일하면서 효과를 봤던 방법들만 골라서 정리했습니다.

📈 그로스 해킹이 뭐길래?

그로스 해킹은 단순히 "저비용 마케팅"이 아니에요. 데이터 기반의 실험적 마케팅 방법론입니다. 페이스북, 드롭박스, 에어비앤비 같은 유니콘 기업들이 초기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기도 하죠.

"그로스 해킹은 마케팅이 아니라 제품과 마케팅의 경계를 허무는 것이다" - Sean Ellis


1. 🎯 제품 자체를 마케팅 도구로 만들기

드롭박스의 추천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친구를 초대하면 무료 저장공간을 주는 단순한 아이디어로 사용자를 3900%나 증가시켰어요. 여러분의 제품에도 이런 바이럴 요소를 심어보세요.

실전 팁:

  •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싶은 기능 추가하기
  • 추천 보상은 양쪽 모두에게 혜택 주기
  • 공유하기 버튼을 전략적 위치에 배치
  • 소셜 프루프 적극 활용 ("1,234명이 사용 중")

2. 💡 A/B 테스트는 필수가 아닌 기본

제가 컨설팅했던 한 이커머스 스타트업은 버튼 색깔 하나만 바꿔서 전환율을 21% 올렸습니다.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 작은 실험들이 쌓이면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요.

테스트할 요소들:

  • CTA 버튼 문구 ("구매하기" vs "지금 시작하기")
  • 가격 표시 방법 (월 9,900원 vs 일 330원)
  • 헤드라인 카피
  • 이미지 vs 동영상
  • 폼 필드 개수

3. 🔄 리텐션이 곧 성장이다

신규 고객 획득 비용은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의 5배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스타트업이 신규 획득에만 집중해요. 제 경험상 리텐션을 10% 올리면 매출이 25-95% 증가합니다.

리텐션 높이는 방법:

  • 온보딩 최적화: 첫 7일이 골든타임
  • 이메일 자동화: 행동 기반 트리거 메일 설정
  • 푸시 알림: 적절한 타이밍에 가치 있는 정보 전달
  • 커뮤니티 구축: 사용자끼리 연결되게 만들기

4. 🎨 콘텐츠 마케팅의 복리 효과

SEO 최적화된 블로그 포스트 하나가 3년 동안 꾸준히 트래픽을 가져다줍니다. 광고는 돈을 쓰는 순간 끝나지만, 콘텐츠는 계속 일해요.

콘텐츠 제작 팁:

  • 타겟 고객의 검색 의도 파악하기
  • Answer The Public 같은 도구로 질문 찾기
  • 경쟁사보다 10배 더 좋은 콘텐츠 만들기
  • 재활용 가능한 에버그린 콘텐츠 우선 제작

5. 🤝 파트너십과 협업의 힘

비슷한 타겟을 가진 다른 브랜드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해보세요. 제가 담당했던 피트니스 앱은 건강식품 브랜드와 협업해서 CAC를 60% 줄였습니다.

6. 📊 데이터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Google Analytics, Mixpanel, Amplitude 같은 무료/저렴한 분석 도구를 활용하세요. 측정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습니다.

꼭 추적해야 할 지표:

  • 획득 채널별 CAC
  • LTV (고객 생애 가치)
  • 월간 활성 사용자 (MAU)
  • 이탈률과 이탈 지점
  • NPS (순추천지수)

7. 🚀 스크래핑과 자동화로 시간 절약

반복 작업은 자동화 도구에 맡기세요. Zapier, Make, n8n 같은 도구로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어요.


마무리하며

그로스 해킹은 돈이 아니라 창의성과 실행력의 게임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전략들을 하나씩 실험해보면서 여러분의 제품에 맞는 성장 공식을 찾아가세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빠르게 실험하고 학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억하세요. "완벽한 전략보다 빠른 실행이 낫다"는 말을.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실험부터 해보는 건 어떨까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