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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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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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30분 만에 완성하기: 실무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30분 만에 완성하기: 실무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30분 만에 완성하기: 실무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지난 3년간 200개 이상의 랜딩페이지를 만들면서 터득한 노코드 툴 활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발자 없이도, HTML/CSS를 몰라도 30분 만에 전환율 높은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니, 믿기 어려우시죠?

왜 노코드 툴인가? 속도와 효율의 게임체인저

작년에 저희 팀은 긴급 프로모션을 위해 단 2시간 만에 랜딩페이지를 런칭해야 했습니다. 개발팀은 다른 프로젝트로 바쁜 상황. 이때 Webflow로 직접 만든 페이지가 전환율 12.8%를 기록했죠. 기존 개발 방식으로는 최소 일주일이 걸렸을 작업이었습니다.

"노코드는 단순히 빠른 제작을 위한 도구가 아닙니다. 마케터가 직접 A/B 테스트를 수행하고, 실시간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자율성을 제공합니다."


실무에서 검증된 노코드 툴 TOP 5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의 끝판왕

  • 장점: 픽셀 단위 커스터마이징, SEO 최적화 기능 내장
  • 단점: 러닝커브가 있음 (약 2주 학습 필요)
  • 월 비용: $29~$212
  • 추천 상황: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B2C 캠페인

2. Framer - 인터랙티브 효과의 마법사

  • 장점: 스크롤 애니메이션, 마이크로 인터랙션 구현 용이
  • 단점: 한글 폰트 선택 제한적
  • 월 비용: $15~$30
  • 추천 상황: 젊은 타겟층 대상 트렌디한 캠페인

3. Unbounce - 전환율 최적화 전문가

  • 장점: A/B 테스트 기능 내장, 전환 추적 편리
  • 단점: 디자인 템플릿 의존도 높음
  • 월 비용: $99~$649
  • 추천 상황: 퍼포먼스 마케팅, 리드 제너레이션

4. Carrd - 원페이지의 간결한 미학

  • 장점: 5분 만에 제작 가능, 가격 매우 저렴
  • 단점: 단일 페이지만 가능
  • 월 비용: 무료~$19
  • 추천 상황: 이벤트 안내, 간단한 제품 소개

5. Bubble - 복잡한 기능 구현의 해결사

  • 장점: 데이터베이스 연동, 회원가입 기능 구현 가능
  • 단점: 초기 학습 시간 필요 (약 1개월)
  • 월 비용: $32~$349
  • 추천 상황: 베타 테스트, MVP 제작

30분 랜딩페이지 제작 실전 프로세스

[0-5분] 목표와 타겟 정의

✅ 캠페인 목표 명확화 (리드 수집? 제품 판매? 브랜드 인지?)
✅ 타겟 페르소나 1줄 정리
✅ 핵심 전환 액션 결정 (CTA 버튼 문구까지)

[5-10분] 템플릿 선택과 구조 설계

저는 항상 이 황금 구조를 따릅니다: - 히어로 섹션: 3초 안에 가치 전달 - 문제 제시: 고객의 페인포인트 공감 - 솔루션 소개: 우리 제품/서비스의 해결책 - 사회적 증거: 고객 후기, 숫자로 보는 성과 - CTA 반복: 스크롤 50% 지점마다 배치

[10-20분] 콘텐츠 입력과 비주얼 조정

카피라이팅 꿀팁: - 헤드라인은 이익 + 숫자로 구성 (예: "전환율 35% 상승한 비결") - 본문은 당신→우리→나 순서로 전개 - CTA 버튼은 동사로 시작 ("시작하기" 대신 "무료로 시작하기")

[20-25분] 모바일 최적화

필수 체크리스트: - 텍스트 크기 최소 14px 이상 - 버튼 크기 최소 44x44px - 이미지 용량 최적화 (WebP 포맷 활용) - 세로 스크롤만으로 모든 정보 확인 가능

[25-30분] 추적 코드 설치와 테스트

// GA4, 픽셀, GTM 등 필수 추적 코드
// 폼 제출 이벤트 추적
// 히트맵 도구 연동 (Hotjar, Clarity)

실전 사례: 2주 만에 리드 300% 증가시킨 비결

최근 B2B SaaS 클라이언트와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Unbounce를 활용해 14개의 랜딩페이지 변형을 테스트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죠:

  • A 버전 (기존): 전환율 2.3%
  • B 버전 (혜택 중심): 전환율 4.1%
  • C 버전 (사례 중심): 전환율 3.8%
  • D 버전 (무료 체험 강조): 전환율 7.2% 🎯

핵심 인사이트: B2B 고객은 "무료 체험"이라는 리스크 없는 옵션에 3배 더 반응했습니다.

노코드 툴 선택 시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1. 한글 폰트 지원: 나눔고딕만 있는 툴은 피하세요
  2. SEO 기능: 메타태그, OG 이미지 설정 가능 여부
  3. 로딩 속도: 3초 이상이면 이탈률 53% 증가
  4. 통합 가능성: CRM, 이메일 마케팅 툴과의 연동
  5. 가격 정책: 트래픽 기반 vs 페이지 수 기반 과금 체계

마무리: 도구는 도구일 뿐, 전략이 핵심

노코드 툴은 정말 강력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도구도 명확한 전략 없이는 무용지물입니다. 제가 항상 팀원들에게 하는 말이 있습니다:

"30분 만에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면, 나머지 시간은 고객을 이해하는 데 투자하세요."

다음 캠페인에서는 꼭 노코드 툴을 활용해보세요. 처음엔 어색하겠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마케팅의 속도와 유연성이 완전히 달라질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무에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