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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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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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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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GA4 전환추적 제대로 설정하는 법: 초보도 따르는 7단계 가이드

GA4 전환추적 제대로 설정하는 법: 초보도 따르는 7단계 가이드

GA4 전환추적 제대로 설정하는 법: 초보도 따르는 7단계 가이드

TL;DR 요약

  • GA4 전환추적은 광고비 효율의 기초입니다. 설치만으로 끝나지 않고, 목표 정의와 데이터 검증이 핵심입니다.
  • 이벤트 설계, 파라미터 세팅, 테스트, 보고서 연결의 4단계를 반드시 거치세요.
  • 작은 누락도 예산 낭비로 이어집니다. 전환값과 통화, 중복 전송을 특히 점검하세요.
  • 내부 리소스가 부족하면 초기 설계를 대행사와 함께 진행해 리스크를 줄이세요.

GA4 전환추적 핵심 개념과 쉬운 설명(초보자용)

  • GA4는 구글의 최신 웹 분석 도구입니다. 사이트나 앱에서 일어나는 행동을 이벤트라는 단위로 기록합니다.
  • 전환은 우리 비즈니스에 가치가 큰 행동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 완료, 상담 요청, 견적 제출 같은 행동입니다.
  • 이벤트는 사용자의 행동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purchase, generate_lead, add_to_cart가 있습니다.
  • 파라미터는 이벤트에 붙는 상세 정보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 금액, 상품 카테고리, 쿠폰 코드 같은 값입니다.
  • 어트리뷰션은 전환의 공을 누구에게 돌릴지 정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광고나 채널이 전환에 기여했는지 평가하는 규칙입니다.

    한 줄 정의: 전환은 목표, 이벤트는 기록, 파라미터는 설명, 어트리뷰션은 공로 배분입니다.

GA4 전환추적을 정확히 하면 광고 효율이 보입니다. 어느 키워드가 매출을 만들었는지, 어떤 페이지가 이탈을 줄였는지 명확해집니다.


단계별 실행 가이드(번호 목록)

  1. 목표 정의와 우선순위 설정

    • 비즈니스 목표를 1순위부터 3순위까지 정리하세요. 예: 1순위 구매, 2순위 리드, 3순위 뉴스레터 구독.
    • 각 목표에 금액 가치가 있다면 전환값을 정의합니다. 평균 주문액이나 예상 LTV를 활용하세요.
  2. 이벤트 설계와 네이밍 룰 확정

    • 이벤트 이름은 간결하고 표준을 따르세요. 예: purchase, begin_checkout, generate_lead.
    • 파라미터 표를 만들고 필수값을 지정합니다. 예: value, currency, items, lead_source.
  3. 태그 구현 준비

    • 구현 방식은 구글 태그 매니저를 권장합니다. 비개발자도 버전 관리와 테스트가 쉬워집니다.
    • 전자상거래라면 데이터레이어 설계를 병행하세요. 개발자와 파라미터 키를 합의합니다.
  4. 설치 및 테스트

    • 태그 배포 후 GA4의 DebugView로 실시간 이벤트를 확인합니다.
    • 테스트 카드 주문이나 더미 폼 제출로 실제 흐름을 재현하세요. 값, 통화, 중복 전송을 체크합니다.
  5. 전환 지정과 중복 방지

    • GA4 관리자에서 핵심 이벤트를 전환으로 토글합니다. 구매, 리드, 무료체험 신청 등.
    • 같은 전환이 두 번 찍히지 않도록 완료 페이지 중복 진입을 막습니다.
  6. 광고 플랫폼 연동

    • Google Ads, 네이버, 메타 등과 연동해 최적화를 가속하세요. 전환을 불러오거나 전송합니다.
    • 캠페인 명명 규칙과 UTM을 정리해 채널별 성과를 깨끗하게 분리합니다.
  7. 모니터링과 개선 루프

    • 주간 대시보드로 전환수, 전환율, 전환값, CAC를 추적합니다. 이상치 알림을 설정하세요.
    • 전환 기준이 바뀌면 이벤트와 보고서도 함께 업데이트합니다.

예시와 체크리스트

전자상거래 예시

  • Before: 모든 구매가 한 이벤트로만 들어오고 금액이 비어 있음. 할인 적용 여부도 모름.
  • After: purchase에 value, currency, coupon, items를 포함. 쿠폰별 ROAS 비교가 가능해져 비효율 쿠폰을 중단.

B2B 리드 예시

  • Before: 폼 제출 이벤트만 기록. 유효 리드 판별이 불가능.
  • After: generate_leadlead_quality 파라미터를 함께 전송. 영업 승인 리드 기반으로 캠페인 최적화.

빠른 점검 체크리스트

  • 이벤트 이름과 파라미터가 문서와 일치한다
  • 전환값 value와 currency가 정확하다
  • 전환 중복이 없다 thanks 페이지 재방문 차단
  • UTM이 빠짐없이 붙는다 캠페인, 소스, 미디어 체계화
  •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별 데이터 편차가 크지 않다

팁: 하루에 최소 20건 이상 전환이 모이면 학습이 빨라집니다. 낮으면 마이크로 전환을 함께 사용해 신호를 늘리세요.


실무 팁

  • 성수기 전 2주를 테스트 기간으로 잡고, 태깅과 보고서를 얼리락 스테이징 환경에서 미리 검증하세요.
  • 보고서는 의사결정용으로 요약하고, 상세는 보조 시트로 분리해 속도를 높이세요.
  • 데이터 품질 경고룰을 만들면 좋습니다. 전환값 0 증가, 특정 채널 급증 등 이상 징후를 자동 알림으로 받으세요.
  • 규모가 커지면 서버사이드 태깅으로 신호 손실을 줄이고, 전환 API로 백엔드 이벤트를 안전하게 전송하세요.

미니 사례 연구

  • 상황: D2C 브랜드 A는 매출 하락으로 광고를 줄였지만, 실제로는 전환 누락이 18 퍼센트 발생.
  • 조치: 이벤트 정합성 검사, 데이터레이어 수정, 전환값 표준화, 네이밍 룰 재정비.
  • 결과: 측정 복구 후 학습이 안정되며 입찰이 정상화. 같은 예산에서 ROAS 27 퍼센트 개선, 불필요 리마케팅 15 퍼센트 축소.

우리 팀은 측정 설계 문서화, QA 체크리스트, 주간 리포트와 액션 아이템까지 한 번에 제공합니다. 현업이 해야 할 선택만 남기고 복잡한 설정은 저희가 처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UA와 GA4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인가요?

    • UA는 세션 중심, GA4는 이벤트 중심입니다. GA4가 더 유연하고 앱과 웹을 함께 봅니다.
  2. 전환 검증은 얼마나 걸리나요?

    • 보통 2주를 권장합니다. 테스트, 초기 안정화, 이상치 제거까지 포함한 기간입니다.
  3. iOS나 브라우저 제한으로 전환이 줄어들까요?

    • 일부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버사이드 태깅과 모델링, 마이크로 전환을 병행합니다.
  4. 오프라인 전환도 측정할 수 있나요?

    • 가능합니다. CRM에서 승인된 리드를 매칭해 업로드하거나 전환 API로 자동 전송합니다.
  5. GA4 전환값은 반드시 넣어야 하나요?

    • 예산 최적화를 하려면 필수입니다. 값이 있어야 어떤 전환이 더 가치 있는지 학습합니다.

용어 설명 Glossary

  • GA4: 구글의 차세대 분석 플랫폼. 이벤트 중심으로 사용자 행동을 기록합니다.
  • 이벤트 Event: 사용자의 특정 행동. 예: purchase, generate_lead.
  • 파라미터 Parameter: 이벤트에 붙는 추가 정보. 예: value, currency, items.
  • 전환 Conversion: 비즈니스에 중요한 행동. 구매, 상담, 신청 등.
  • 어트리뷰션 Attribution: 전환 기여 채널을 판단하는 규칙.
  • UTM: 캠페인 트래픽을 식별하는 표준 태그. source, medium, campaign 등.
  • DebugView: GA4 실시간 테스트 화면. 이벤트 동작을 즉시 확인합니다.
  • 데이터레이어 Data Layer: 태그가 읽는 구조화된 데이터 저장소.

마무리: 핵심 요점 정리 + 다음 행동 CTA

  • 측정이 정확해야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GA4 전환추적은 캠페인 성과의 언어입니다.
  • 오늘 할 일은 목표 정의, 이벤트 표 작성, 테스트, 전환값 입력의 네 가지입니다.
  • 셋업이 막막하시다면 저희가 초기 설계부터 QA, 대시보드까지 2주 안에 정비해 드립니다.

지금 무료 컨설팅을 요청해 주세요. 현재 상태 점검, 우선순위 로드맵, 빠른 개선안을 드립니다. 작은 정비가 큰 예산을 지킵니다. GA4 전환추적을 오늘 바로 정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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