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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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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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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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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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작성의 첫 단추,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완벽 분석하기

제안서 작성의 첫 단추,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완벽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RFP 대응의 가장 중요한 첫 걸음, 클라이언트 요구사항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0년간 수많은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깨달은 건, 아무리 화려한 제안서도 클라이언트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라는 거예요.

📋 RFP 문서, 행간을 읽어라

RFP 문서는 단순한 요구사항 목록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의 고민과 기대가 숨어있는 보물지도죠. 제가 실제로 경험한 사례를 하나 들려드릴게요.

작년에 한 대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RFP를 받았는데, 표면적으로는 "SNS 운영 대행"을 원한다고 적혀있었어요. 하지만 자세히 읽어보니:

  • 반복되는 키워드: "젊은 고객층", "브랜드 이미지 쇄신", "혁신적인 접근"
  • 평가 배점: 창의성 40%, 실행력 30%, 가격 30%
  • 참고 사례: 모두 파격적인 캠페인들

"아, 이 회사는 단순 SNS 운영이 아니라 브랜드 리브랜딩을 원하는구나!"

이렇게 파악하고 제안서 방향을 완전히 바꿨더니 결과는? 당연히 수주 성공이었죠! 🎯

🔍 요구사항 분석의 3단계 프로세스

1단계: 표면적 요구사항 정리

먼저 RFP에 명시된 모든 요구사항을 체크리스트로 만드세요:

  • 필수 요구사항 (Must-have)
  • 선택 요구사항 (Nice-to-have)
  • 평가 기준 및 배점
  • 제출 서류 및 양식
  • 일정 및 마일스톤

Excel이나 Notion같은 도구를 활용해서 정리하면 놓치는 게 없어요.

2단계: 숨은 니즈 발굴하기

진짜 중요한 건 여기서부터입니다!

  • 업계 동향 조사: 클라이언트 업계의 최근 이슈는?
  • 경쟁사 분석: 경쟁사들은 어떤 전략을 쓰고 있나?
  • 클라이언트 히스토리: 과거에 어떤 에이전시와 일했나?
  • 담당자 성향 파악: LinkedIn이나 인터뷰 기사 체크

3단계: 인사이트 도출 및 전략 수립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So What?" 질문을 던져보세요:

  • 클라이언트가 진짜로 해결하고 싶은 문제는?
  • 왜 지금 이 RFP를 내게 되었을까?
  •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가치는?

💡 실전 팁: 사전 미팅을 적극 활용하라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인데, RFP 설명회나 사전 미팅은 정말 중요해요. 제가 자주 쓰는 질문들을 공유할게요:

프로젝트 배경 관련: -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 "기존에 시도하셨던 방법 중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성공 기준 관련: - "이 프로젝트가 성공했다고 판단하실 기준이 무엇인가요?" - "1년 후 어떤 변화를 기대하고 계신가요?"

의사결정 관련: - "최종 의사결정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주요 관심사는?" - "평가 시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포인트는?"

📊 요구사항 대응 매트릭스 만들기

분석이 끝났다면 이제 대응 전략을 시각화해야 합니다:

요구사항 | 우리의 강점 | 대응 전략 | 증빙 자료
--------|------------|----------|----------
A 요구사항 | 관련 경험 풍부 | 사례 중심 설명 | 포트폴리오 3건
B 요구사항 | 기술력 보유 | 프로세스 제시 | 인증서, 특허
C 요구사항 | 부족함 | 파트너십 활용 | 파트너사 LOI

🎯 마무리: 분석은 제안의 시작이다

"잘 정의된 문제는 이미 반은 해결된 것이다"라는 말이 있죠. RFP 대응도 마찬가지예요.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제대로 분석하고 이해한다면, 제안서 작성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요구사항 분석은 팀 전체가 함께 해야 해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인사이트를 모으면 훨씬 풍성한 제안서가 나온답니다.

다음에는 이렇게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안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여러분의 다음 RFP가 성공하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