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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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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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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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P 평가 기준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RFP 평가 기준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간 다양한 RFP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깨달은 평가 기준 분석과 대응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많은 에이전시들이 열심히 제안서를 작성하지만, 정작 클라이언트가 무엇을 기준으로 평가하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아쉽게 탈락하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

📊 RFP 평가 기준의 기본 구조 이해하기

대부분의 RFP는 크게 4가지 핵심 평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1. 기술적 역량 (30-40%)

클라이언트는 여러분의 실행 능력을 가장 먼저 봅니다. 단순히 "우리가 잘해요"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해야 해요.

  • 유사 프로젝트 경험: 비슷한 산업군, 규모, 복잡도의 프로젝트
  • 핵심 기술 보유 여부: 필요한 툴, 플랫폼, 방법론 숙련도
  • 팀 구성원의 전문성: 각 멤버의 경력과 전문 분야

💡 실전 팁: 포트폴리오를 나열하기보다는 RFP와 가장 관련성 높은 3-4개 사례를 깊이 있게 설명하세요. 문제 상황, 해결 과정, 결과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면 훨씬 설득력이 있습니다.

2. 제안 내용의 적합성 (25-35%)

"우리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했는가?" - 이게 클라이언트의 핵심 질문입니다.

  • RFP 요구사항과 제안 내용의 일치도
  • 문제 해결 방안의 현실성과 창의성
  • 프로젝트 범위에 대한 명확한 이해

실제로 작년에 진행했던 대형 유통사 프로젝트에서, 우리는 RFP에 명시된 요구사항을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각 항목별로 우리의 솔루션을 매칭시켜 제시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평가위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죠.

3. 가격 경쟁력 (20-30%)

가격은 중요하지만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오히려 다음 요소들이 더 중요해요:

  • 투자 대비 가치 (ROI) 제시
  • 비용 구조의 투명성과 합리성
  • 추가 비용 발생 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설명

🎯 경험상 조언: 단순히 낮은 가격을 제시하기보다는, 왜 이 금액이 합리적인지 설명하세요. "A 작업에 왜 이만큼의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breakdown해서 보여주면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4. 프로젝트 관리 능력 (10-15%)

의외로 많은 에이전시가 놓치는 부분이에요. 클라이언트는 "과연 이들이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 를 봅니다.

  • 명확한 일정 계획과 마일스톤
  • 리스크 관리 방안
  •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 품질 관리 체계

🎨 평가 기준별 전략적 대응 방법

숨겨진 평가 기준 파악하기

RFP에 명시되지 않은 암묵적 평가 기준도 있습니다. 제가 발견한 몇 가지를 공유하면:

1. 클라이언트 산업에 대한 이해도 - 해당 산업의 트렌드와 이슈를 언급하세요 - 경쟁사 사례를 분석해서 제시하세요

2. 장기적 파트너십 가능성 - 단발성 프로젝트가 아닌 지속적 협업 의지를 보여주세요 - 프로젝트 이후 지원 방안도 제시하세요

3. 문화적 적합성 (Cultural Fit) - 클라이언트의 기업 문화와 가치관을 파악하세요 - 우리의 일하는 방식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지 설명하세요

평가표를 역으로 활용하는 방법

저는 항상 가상의 평가표를 만들어 우리 제안서를 자체 평가합니다:

[자체 평가 체크리스트]
□ 요구사항 모두 충족했는가? (각 항목별 체크)
□ 차별화 포인트가 명확한가?
□ 증빙 자료가 충분한가?
□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가?
□ 비주얼이 전문적인가?

💪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팁

1. 평가위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 바쁜 평가위원이 5분 안에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 - Executive Summary를 강력하게 작성 - 핵심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강조

2. 정량적 지표 활용하기 - "개선했다" → "전환율 35% 향상시켰다" - "많은 경험" → "15개 프로젝트, 총 50억 규모 수행"

3. 리스크를 기회로 전환하기 - 우리의 약점을 인정하되, 극복 방안 제시 - 예: "대기업 프로젝트 경험은 적지만, 그만큼 애자일하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마무리하며

RFP 평가 기준을 이해하는 것은 단순히 점수를 잘 받기 위함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우리가 그들의 최적의 파트너임을 증명하는 과정이죠.

제가 항상 팀원들에게 하는 말이 있습니다:

"RFP는 시험이 아니라 대화입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첫 대화를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를 고민하세요."

다음 RFP를 준비하실 때는 꼭 평가 기준을 먼저 분석하고, 각 기준에 맞춰 전략적으로 대응해보세요. 분명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

궁금한 점이나 더 논의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RFP 성공을 응원합니다!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