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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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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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5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 5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 10년차 실무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스타트업들과 일하면서 직접 경험하고 검증한 저비용 고효율 그로스 해킹 전략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 마케팅 예산이 빠듯한 초기 스타트업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리해봤어요.


1. 제품 자체를 마케팅 채널로 만들기 🚀

바이럴 루프(Viral Loop) 설계하기

제가 컨설팅했던 한 SaaS 스타트업은 단 6개월 만에 사용자를 10배 늘렸습니다. 비결은 간단했어요. 제품 사용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공유가 일어나도록 설계한 거죠.

실전 적용 방법: - 사용자가 결과물을 공유할 때 워터마크나 브랜드 로고 삽입 - 친구 초대 시 양쪽 모두에게 혜택 제공 (드롭박스의 추가 용량 제공 사례) - 협업 기능을 통해 자연스럽게 신규 사용자 유입 유도 - Made with [브랜드명] 같은 attribution 링크 활용

"제품이 곧 최고의 마케팅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제품을 쓰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도록 설계하세요."


2. 커뮤니티 기반 콘텐츠 마케팅 전략 💬

타겟 고객이 모인 곳에서 가치 제공하기

광고비 0원으로 월 1,000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한 B2B 스타트업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들은 링크드인, 페이스북 그룹, 디스코드 등 타겟 고객이 활발히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가치있는 콘텐츠를 공유했어요.

커뮤니티 마케팅 체크리스트: - 타겟 고객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5~10개 선정 - 각 커뮤니티의 규칙과 문화 파악 (절대 스팸하지 말 것!) - 주 2~3회 유용한 인사이트나 무료 리소스 공유 -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며 전문성 구축 - DM이나 댓글로 관심 표현한 사람들과 1:1 대화


3.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

작지만 강력한 영향력 활용하기

10만 팔로워 이상의 메가 인플루언서? 스타트업에겐 부담스럽죠. 대신 1,000~10,000명 팔로워를 가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보세요. 실제로 참여율이 더 높고 비용도 훨씬 저렴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협업 팁: - 제품 무료 제공 + 소액의 활동비로 시작 - 장기 파트너십 제안 (일회성보다 효과적) - 인플루언서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자유도 부여 - #제품명_체험단 같은 전용 해시태그 활용 - 성과 측정을 위한 전용 프로모션 코드 제공


4. SEO 최적화된 롱테일 콘텐츠 전략 📝

검색 의도에 맞는 깊이 있는 콘텐츠 생산

제가 담당했던 한 이커머스 스타트업은 "~하는 방법", "~비교", "~추천" 같은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해 오가닉 트래픽을 6개월 만에 300% 증가시켰습니다.

롱테일 SEO 실전 가이드: - Answer The Public, Google Keyword Planner 활용 - 경쟁사 블로그 분석으로 콘텐츠 갭 찾기 - 2,000자 이상의 심층적인 가이드 작성 - 내부 링크로 관련 콘텐츠 연결 -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선도 유지

"SEO는 마라톤입니다. 당장의 결과보다는 6개월, 1년 후를 보고 꾸준히 투자하세요."


5. 데이터 기반 A/B 테스트 문화 구축 📊

작은 실험, 큰 성과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건 지속적인 실험 문화입니다. 한 번에 완벽한 전략은 없어요. 계속 테스트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A/B 테스트 우선순위: 1. 랜딩 페이지 헤드라인 (전환율 영향 가장 큼) 2. CTA 버튼 문구와 색상 3. 가격 표시 방식 (월간 vs 연간, 할인율 강조 등) 4. 온보딩 프로세스 (가입 단계 간소화) 5. 이메일 제목과 발송 시간

무료 도구 추천: - Google Optimize (웹사이트 A/B 테스트) - Hotjar (히트맵 분석) - Google Analytics (기본 분석) - Mailchimp (이메일 A/B 테스트)


마무리하며 💡

그로스 해킹은 단순히 "해킹"이 아니라 창의적인 실험과 데이터 분석의 조합입니다. 제가 10년간 마케팅하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이거예요:

"완벽한 전략을 기다리지 말고, 빠르게 실행하고 배우세요. 실패도 데이터입니다."

오늘 소개한 5가지 전략 중 딱 하나만이라도 바로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은 시작이 큰 성장으로 이어질 거예요. 궁금한 점이나 실행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보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