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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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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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 30초 콘텐츠로 100만 뷰 달성하기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 30초 콘텐츠로 100만 뷰 달성하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최근 유튜브 쇼츠로 단 3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쇼츠는 이제 단순한 트렌드가 아닌 필수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았죠. 하지만 많은 마케터들이 "그냥 짧은 영상 올리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다가 실패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테스트하고 검증한 쇼츠 알고리즘 공략법을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의 핵심 작동 원리

1. 첫 3초의 법칙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은 시청 지속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특히 첫 3초 내 이탈률이 50%를 넘으면 노출이 급격히 줄어들죠.

"훅(Hook)이 없는 쇼츠는 죽은 콘텐츠다"

실제로 제가 운영한 뷰티 브랜드 쇼츠 채널에서 첫 3초에 충격적인 비포/애프터 장면을 배치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조회수 차이는 무려 20배였습니다.

2. 루프 효과 극대화

쇼츠는 자동으로 반복 재생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끝과 시작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콘텐츠를 만들면 평균 시청 시간이 200% 이상 증가합니다.

실전 팁: - 마지막 장면과 첫 장면의 구도를 동일하게 설정 - "결과를 보려면 다시 보세요" 같은 심리적 루프 활용 - 스토리텔링에 순환 구조 적용


📱 쇼츠 전용 콘텐츠 제작 전략

1. 세로 화면 최적화는 기본

9:16 비율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화면 구성이에요.

  • 상단 20%: 텍스트나 중요 정보 배치 금지 (프로필 아이콘과 겹침)
  • 중앙 60%: 핵심 콘텐츠 집중 배치
  • 하단 20%: 자막이나 CTA 배치

2. 사운드 전략의 중요성

쇼츠 시청자의 70%는 소리를 켜고 봅니다. 이는 일반 동영상(40%)보다 훨씬 높은 수치죠.

효과적인 사운드 활용법: - 트렌딩 음악 활용 (조회수 평균 35% 상승) - 첫 1초에 임팩트 있는 효과음 삽입 - 내레이션은 1.2배속으로 녹음 후 정상 속도로 편집

3. 텍스트 오버레이 전략

제가 분석한 100만 뷰 이상 쇼츠의 87%가 텍스트 오버레이를 활용했습니다.

검증된 텍스트 공식: - 한 화면에 최대 10글자 이내 - 2초마다 텍스트 전환 - 강조 단어는 색상 변경이나 크기 변화로 시선 유도


🚀 알고리즘 부스팅을 위한 업로드 전략

1. 골든타임 공략

한국 시장 기준 쇼츠 업로드 골든타임: - 평일: 오후 12-1시 (점심시간), 오후 6-8시 (퇴근 시간) - 주말: 오전 10-12시, 오후 8-10시

2. 일관성 있는 업로드 주기

알고리즘은 규칙적인 업로드를 선호합니다. 매일 업로드가 어렵다면 최소 주 3회는 유지하세요.

3. 해시태그 최적화

#shorts는 필수! 추가로 2-3개의 관련 해시태그만 사용하세요. 너무 많은 해시태그는 오히려 도달률을 떨어뜨립니다.


📊 성과 측정과 개선 방법

핵심 지표 모니터링

우선순위 KPI: 1. 평균 시청 지속 시간 (최소 15초 이상 목표) 2. 스와이프율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비율, 30% 이하 유지) 3. 재시청률 (20% 이상이면 알고리즘 부스팅) 4. 공유율 (1% 이상 목표)

A/B 테스트 전략

같은 콘텐츠를 다른 시간대, 다른 썸네일, 다른 첫 3초로 테스트해보세요. 제 경험상 썸네일 하나만 바꿔도 조회수가 5배 차이 날 수 있습니다.


💡 실전 사례: 30초로 100만 뷰 달성한 콘텐츠 분석

최근 진행한 식품 브랜드 쇼츠 캠페인 사례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구성: - 0-3초: "이거 진짜야?" 충격적인 장면 - 4-15초: 빠른 템포의 과정 공개 - 16-25초: 예상 못한 반전 - 26-30초: 다시 보고 싶게 만드는 엔딩

결과: - 업로드 48시간 내 100만 뷰 달성 - 댓글 3,000개, 공유 5,000회 - 브랜드 검색량 300% 증가


🎬 마무리하며

유튜브 쇼츠는 적은 리소스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도구입니다. 하지만 "짧으니까 쉽겠지"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30초 안에 스토리를 완성하고, 시청자를 사로잡고, 행동을 유도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제가 공유한 전략들을 하나씩 적용해보시고, 여러분만의 쇼츠 공식을 만들어보세요. 분명 놀라운 결과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쇼츠로 수익화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