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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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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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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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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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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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그로스 해킹 전략 7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그로스 해킹 전략 7가지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예산 그로스 해킹 전략 7가지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스타트업들과 일하면서 실제로 효과를 봤던 저예산 그로스 해킹 전략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돈이 없다고 마케팅을 포기할 순 없잖아요? 😊

1. 커뮤니티 침투 마케팅: 돈 대신 시간을 투자하세요

제가 작년에 컨설팅했던 B2B SaaS 스타트업은 단 한 푼도 쓰지 않고 첫 100명의 유료 고객을 확보했어요. 비결이 뭐냐고요?

  • 타겟 고객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 5곳 선정
  • 매일 30분씩 가치 있는 답변과 인사이트 제공
  • 절대 제품 홍보하지 않고 도움만 주기
  • 3개월 후 자연스럽게 DM으로 문의 쇄도

"판매하려 하지 말고 먼저 도와주세요. 신뢰는 최고의 마케팅 자산입니다."

2. 제품 런칭 이벤트 해킹하기

Product Hunt, AppSumo, 국내라면 디스콰이엇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보세요. 제가 경험한 팁들:

Product Hunt 런칭 체크리스트

  • 런칭 3주 전: 헌터 섭외 및 관계 구축
  • 런칭 2주 전: 서포터즈 30명 이상 확보
  • 런칭 1주 전: 티저 콘텐츠 배포
  • 런칭 당일: 한국 시간 오후 4시 (PST 00:01) 정확히 런칭
  • 런칭 후: 24시간 동안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실제로 이 방법으로 하루 만에 5,000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한 스타트업도 있었어요.

3. 콘텐츠 리퍼포징(Repurposing) 전략

하나의 콘텐츠를 10개로 만드는 방법이에요. 예를 들어 블로그 포스트 하나로:

  1.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10장)
  2. 유튜브 쇼츠 3개
  3. 링크드인 포스트 2개
  4. 뉴스레터 1개
  5. 팟캐스트 스크립트 1개
  6. 트위터 스레드 1개

이렇게 하면 콘텐츠 제작 비용을 80% 이상 절감할 수 있어요.

4. 파트너십 마케팅의 힘

경쟁사가 아닌 보완재 관계의 기업들과 협업하세요. 제가 본 성공 사례:

  • 회계 SaaS + 급여 관리 SaaS = 공동 웨비나
  • 피트니스 앱 + 건강식품 브랜드 = 크로스 프로모션
  • 온라인 강의 플랫폼 + 노트 앱 = 번들 상품

무료로 서로의 고객 베이스를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죠.

5.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법

100만 팔로워 인플루언서? 너무 비싸요. 대신 1만~5만 팔로워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명과 협업해보세요.

실제 사례

  • 예산: 500만원
  • 메가 인플루언서 1명 vs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명
  • 결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캠페인이 전환율 3.5배 높음

6. SEO 롱테일 키워드 전략

"마케팅"으로 1위? 불가능해요. 하지만 "스타트업 B2B SaaS 초기 마케팅 전략"은요? 충분히 가능하죠.

  • 월 검색량 100~500의 롱테일 키워드 50개 선정
  • 각 키워드당 깊이 있는 콘텐츠 1개씩 제작
  • 6개월 후 오가닉 트래픽 500% 증가

7. 고객을 마케터로 만들기

가장 강력하면서도 저렴한 마케팅? 만족한 고객의 입소문이에요.

레퍼럴 프로그램 설계 팁

  •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혜택 제공
  • 추천 과정을 3단계 이내로 간소화
  • 추천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게
  •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추가 (레벨, 뱃지 등)

마무리하며

그로스 해킹은 돈이 아니라 창의성과 실행력의 게임이에요. 제가 10년간 마케팅하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이거예요:

"완벽한 전략보다 빠른 실행과 개선이 훨씬 중요하다"

오늘 소개한 7가지 전략 중에서 딱 하나만 골라서 당장 실행해보세요. 그리고 결과를 측정하고, 개선하고, 다시 실행하세요. 그게 진짜 그로스 해킹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그로스 해킹을 응원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