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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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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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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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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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링크드인 B2B 마케팅 완전정복: 한국 기업이 놓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링크드인 B2B 마케팅 완전정복: 한국 기업이 놓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링크드인 B2B 마케팅 완전정복: 한국 기업이 놓치고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한국 기업들이 아직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링크드인(LinkedIn) B2B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0년간 다양한 B2B 기업들과 일하면서 느낀 점은, 링크드인이 정말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한국 기업들이 그 잠재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왜 한국 기업은 링크드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까?

제가 컨설팅했던 한 중견 IT 기업의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훌륭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죠. 링크드인 계정은 있었지만 "그냥 만들어만 놓은" 상태였습니다.

"링크드인? 그거 외국인들이나 쓰는 거 아니에요?"

이런 인식이 아직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한국의 주요 의사결정권자들의 70% 이상이 이미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링크드인 B2B 마케팅의 핵심 전략

1. 프로필 최적화: 당신의 디지털 명함을 완벽하게 만들기

링크드인 프로필은 단순한 이력서가 아닙니다. 잠재 고객과의 첫 만남이죠.

필수 체크리스트: - 프로페셔널한 프로필 사진 (배경이 깔끔한 정장 차림) - 헤드라인에 구체적인 가치 제안 포함 - About 섹션에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문성 어필 - 최소 5개 이상의 관련 스킬 등록 - 추천서 3개 이상 확보

실제로 제가 도운 한 B2B 소프트웨어 회사의 CEO는 프로필 최적화 후 인바운드 문의가 300% 증가했습니다.

2. 콘텐츠 전략: 전문가로서의 입지 구축하기

링크드인에서 성공하려면 꾸준한 가치 제공이 핵심입니다.

효과적인 콘텐츠 유형: - 인사이트 포스트: 업계 트렌드나 시장 분석 - 케이스 스터디: 실제 프로젝트 성공 사례 - How-to 가이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팁 - 의견 피력: 업계 이슈에 대한 전문가적 견해

💡 Pro Tip: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해서 포스팅하면 도달률이 2배 이상 증가합니다!

3. 네트워킹 전략: 의미 있는 관계 구축하기

무작정 연결 요청을 보내는 것은 스팸입니다. 전략적 네트워킹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한 네트워킹 방법: 1. 타겟 고객의 프로필을 정기적으로 방문 2. 그들의 포스트에 가치 있는 코멘트 남기기 3. 공통 관심사나 연결고리를 찾아 개인화된 메시지로 연결 요청 4. 연결 후 즉시 세일즈 하지 말고 관계 구축에 집중

4. 링크드인 세일즈 네비게이터 활용법

Sales Navigator는 B2B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입니다. 월 $79.99의 투자로 얻을 수 있는 가치는 엄청납니다.

핵심 기능 활용법: - 고급 검색 필터: 산업, 직급, 회사 규모로 정확한 타겟팅 - 리드 추천: AI 기반 잠재고객 추천 - 인사이트 알림: 타겟 기업의 주요 변화 실시간 추적 - InMail 크레딧: 1촌이 아니어도 메시지 전송 가능

실전 사례: 6개월 만에 해외 매출 40% 달성한 비결

제가 컨설팅했던 한국의 B2B 마케팅 에이전시 사례를 공유하겠습니다.

초기 상황: - 링크드인 팔로워 200명 - 월 평균 인바운드 문의 0건 - 해외 고객 비율 5%

6개월 후 성과: - 링크드인 팔로워 3,500명 - 월 평균 인바운드 문의 15건 - 해외 고객 비율 45%

핵심 실행 전략: 1. CEO와 핵심 임원진의 개인 브랜딩 강화 2. 주 3회 가치 중심 콘텐츠 발행 3. 타겟 산업별 맞춤형 메시지 개발 4. 웨비나와 연계한 리드 제너레이션

링크드인 마케팅의 ROI 측정 방법

많은 분들이 링크드인 마케팅의 효과를 어떻게 측정해야 할지 고민합니다.

추적해야 할 핵심 지표: - SSI(Social Selling Index) 점수 - 프로필 조회수 및 검색 노출 횟수 - 포스트 참여율 (좋아요, 댓글, 공유) - InMail 응답률 - 생성된 리드 수 및 전환율 - 파이프라인 기여도

마무리: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링크드인은 단순한 SNS가 아닙니다. B2B 비즈니스의 필수 인프라입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한국 기업이라면, 링크드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제가 10년간 마케팅을 하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일찍 시작한 사람이 시장을 선점한다"는 것입니다. 아직 많은 한국 기업들이 링크드인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지금이 바로 기회입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링크드인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