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공공기관 RFP 대응의 정석: 평가 기준표를 역설계하는 실전 전략

공공기관 RFP 대응의 정석: 평가 기준표를 역설계하는 실전 전략

공공기관 RFP 대응의 정석: 평가 기준표를 역설계하는 실전 전략

안녕하세요, 10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에이전시들이 어려워하는 공공기관 RFP 대응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평가 기준표를 역으로 분석해서 제안서를 작성하는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겠습니다.

공공기관 RFP가 일반 기업과 다른 이유

공공기관 RFP는 일반 기업 RFP와 완전히 다른 게임입니다. 제가 처음 공공기관 입찰에 참여했을 때, 민간 기업에서 통하던 화려한 크리에이티브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이 전혀 먹히지 않아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공공기관 RFP의 3가지 특징

1. 철저한 정량 평가 시스템 - 평가 항목별 배점이 명확히 공개됨 - 주관적 판단보다 객관적 근거 중시 - 가격 평가와 기술 평가의 비중이 정해져 있음

2. 까다로운 형식 요건 - 페이지 수, 글자 크기, 여백까지 규정 - 제출 서류 목록이 방대함 - 하나라도 누락 시 즉시 탈락

3. 투명성과 공정성 최우선 - 모든 과정이 문서화되고 공개됨 - 이의신청 절차가 존재 - 평가위원 선정도 무작위 추첨

평가 기준표 역설계 전략

"공공기관 RFP의 핵심은 평가 기준표를 완벽히 이해하고, 각 항목별로 만점을 받을 수 있는 답안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STEP 1: 평가 기준표 세부 분석

저는 항상 엑셀에 평가 기준표를 재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대항목 | 중항목 | 세부항목 | 배점 | 핵심 키워드 | 증빙 자료
-------|--------|----------|------|------------|----------
사업이해도(30점) | 과업 이해(15점) | 목적 이해도 | 5점 | 정책 연계성 | 관련 법령 인용

이렇게 표로 만들어두면 제안서 작성 시 체크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TEP 2: 배점이 높은 항목부터 공략

황금 비율 법칙: - 30점 이상 항목: 전체 분량의 40% 할애 - 20-29점 항목: 전체 분량의 30% 할애 - 10-19점 항목: 전체 분량의 20% 할애 - 10점 미만 항목: 전체 분량의 10% 할애

실제로 이 비율을 적용한 후 평가 점수가 평균 15% 상승했습니다.

STEP 3: 정량적 근거 자료 준비

공공기관은 숫자와 데이터를 좋아합니다. 저는 항상 이런 자료들을 준비합니다:

  • 유사 프로젝트 수행 실적 (최근 3년간)
  • 투입 인력의 자격증 보유 현황
  • 프로젝트별 성과 지표 (KPI 달성률)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 품질 인증서 및 수상 실적

실전 작성 팁: 평가위원의 시선으로 보기

1. 목차를 평가 기준표와 일치시키기

평가위원들은 짧은 시간에 많은 제안서를 검토합니다. 목차가 평가 기준표와 동일한 순서로 구성되어 있으면 채점이 쉬워집니다.

잘못된 예: - 제1장. 회사 소개 - 제2장. 우리의 비전 - 제3장. 창의적 접근법

올바른 예: - 제1장. 사업 이해도 및 추진 전략 - 제2장. 수행 계획 및 방법론 - 제3장. 투입 인력 및 조직 구성

2. 핵심 문장 하이라이팅 전략

평가위원이 빠르게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 각 섹션 첫 문단에 핵심 메시지 배치 - 중요 수치는 굵은 글씨와 색상으로 강조 - 박스나 표를 활용한 시각적 구분

3. 리스크 관리 계획 필수 포함

공공기관은 안정성을 매우 중요시합니다. 반드시 포함해야 할 내용: - 예상 리스크 목록 및 대응 방안 - 품질 관리 체계 - 보안 관리 계획 - 비상 대응 체계

자주 놓치는 감점 요인들

제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을 때 발견한 흔한 실수들입니다:

1. 과도한 자기 PR - "최고의", "유일한" 같은 과장된 표현 자제 - 객관적 근거 없는 주장은 오히려 감점

2. 복사-붙여넣기 흔적 - 다른 기관명이 남아있는 경우 - 과업 내용과 무관한 내용 포함 - 일관성 없는 문체나 용어 사용

3. 예산 산출 근거 부실 - 인건비 산정 기준 불명확 - 직접비/간접비 구분 오류 - 부가세 계산 실수

마무리: 공공기관 RFP는 정답이 있는 시험

민간 기업 RFP가 창의성 경연대회라면, 공공기관 RFP는 정답이 있는 시험입니다. 평가 기준표를 철저히 분석하고, 각 항목별로 요구하는 답을 정확히 제시하면 됩니다.

"화려함보다는 정확성, 창의성보다는 안정성, 감성보다는 논리를 선택하세요."

제가 이 전략을 적용한 후, 공공기관 RFP 성공률이 30%에서 75%로 상승했습니다. 처음엔 딱딱하고 재미없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명확한 기준과 공정한 평가 시스템은 오히려 준비만 잘하면 예측 가능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에 공공기관 RFP에 도전하실 때, 오늘 공유드린 팁들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특히 평가 기준표 역설계 전략은 꼭 시도해보세요!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