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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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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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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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30%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30%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고성능 마케팅 랜딩페이지: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30% 높이기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 프로젝트에서 개발팀 도움 없이 단 3일 만에 전환율 30%를 달성한 랜딩페이지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노코드 시대, 마케터도 직접 만든다

예전에는 랜딩페이지 하나 만들려면 개발팀에 요청하고, 수정사항 생길 때마다 또 요청하고... 정말 답답했죠? 하지만 이제는 노코드 툴을 활용하면 마케터가 직접 A/B 테스트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발 리소스 부족으로 캠페인을 포기한 적이 있다면, 이제는 노코드가 답입니다."

실전에서 검증된 노코드 툴 3대장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가 생명일 때

Webflow는 정말 강력합니다. 특히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프로젝트에서는 최고의 선택이죠.

장점: - 픽셀 단위 디자인 조정 가능 - 복잡한 애니메이션 구현 가능 - SEO 최적화 기능 내장 - CMS 기능으로 콘텐츠 관리 용이

단점: -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파름 - 월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음 ($23~)

실제로 저는 럭셔리 브랜드 캠페인에서 Webflow로 3D 인터랙션이 포함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 기존 대비 체류시간을 250% 늘렸습니다.

2. Framer - 속도와 퍼포먼스의 균형

Framer는 디자이너들이 특히 좋아하는 툴인데요, 최근에는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장점: - 직관적인 UI/UX - 모바일 반응형 자동 최적화 - 빠른 로딩 속도 - 컴포넌트 재사용으로 일관성 유지

활용 팁: - 프로토타입을 먼저 만들어 팀 피드백 받기 - 템플릿 라이브러리 적극 활용 - 애널리틱스 연동으로 실시간 성과 측정

3. Bubble - 복잡한 기능이 필요할 때

데이터베이스 연동이나 회원가입 기능이 필요하다면 Bubble이 정답입니다.

실제 적용 사례: 작년에 SaaS 제품 런칭 캠페인에서 Bubble로 무료 체험 신청 시스템을 구축했는데, 개발팀 예상 소요시간 2주를 단 3일로 단축했습니다.

전환율 30% 높이는 랜딩페이지 제작 프로세스

Step 1: 목적 명확화와 KPI 설정

랜딩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반드시 답해야 할 질문들: - 주요 목표는 무엇인가? (리드 수집, 제품 판매, 앱 다운로드 등) - 타겟 오디언스는 누구인가? - 성공 지표는 무엇인가? (전환율, 체류시간, 바운스율 등)

Step 2: 와이어프레임 스케치

저는 항상 종이에 먼저 그립니다. 디지털 툴보다 빠르고 자유롭거든요.

필수 구성 요소: - 히어로 섹션 (3초 안에 핵심 메시지 전달) - 가치 제안 (왜 우리 제품/서비스인가?) - 사회적 증명 (고객 후기, 로고, 숫자) - CTA 버튼 (명확하고 행동 유발적인 문구)

Step 3: 노코드 툴 선택과 제작

선택 기준 체크리스트: - [ ] 필요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가? - [ ] 예산 내에서 운영 가능한가? - [ ] 팀원들도 수정 가능한 수준인가? - [ ] 분석 도구와 연동 가능한가?

Step 4: A/B 테스트 설계

노코드 툴의 최대 장점은 빠른 수정과 테스트입니다.

테스트 아이디어: - CTA 버튼 색상과 문구 - 히어로 이미지 vs 동영상 - 폼 필드 개수 (3개 vs 5개) - 가격 표시 방법 (월간 vs 연간)

실전 팁: 전환율 부스터 7가지

  1. 로딩 속도 3초 룰 - 이미지 최적화는 필수
  2. 모바일 퍼스트 디자인 - 70% 이상이 모바일로 접속
  3. 소셜 프루프 배치 - 폴드 위에 신뢰 요소 배치
  4. 긴급성 만들기 - 한정 수량, 마감 시간 표시
  5. 단순한 네비게이션 - 선택지를 줄여라
  6. 명확한 가치 제안 - 혜택을 구체적으로 표현
  7. 원클릭 CTA - 클릭 후 즉시 액션 가능하게

성과 측정과 개선

랜딩페이지는 만들고 끝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최적화가 핵심이죠.

주요 측정 지표: - 전환율 (목표 달성률) - 평균 체류 시간 - 스크롤 깊이 - 히트맵 분석 - 폼 완료율

저는 매주 금요일마다 성과 리뷰 미팅을 진행하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 주 개선사항을 정합니다.

마무리하며

노코드 툴은 마케터에게 자율성과 속도를 선물합니다. 더 이상 개발 리소스 부족을 핑계로 캠페인을 미룰 필요가 없어요.

시작이 막막하다면, 먼저 무료 체험판으로 각 툴을 테스트해보세요. 그리고 작은 프로젝트부터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복잡도를 높여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벽한 랜딩페이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계속 개선되는 랜딩페이지는 있죠."

여러분도 노코드 툴로 멋진 랜딩페이지 만들어서 전환율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