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RFP 제안서에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7가지 실전 전략

RFP 제안서에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7가지 실전 전략

RFP 제안서에서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7가지 실전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0년간 수많은 RFP를 진행하면서 체득한 제안서 차별화 전략에 대해 솔직하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프로젝트일수록 이런 디테일이 당락을 결정짓더라고요.

1. 클라이언트의 숨겨진 페인포인트 찾기 🔍

제안요청서(RFP)에 명시된 요구사항만 충족시키는 건 기본입니다. 진짜 차별화는 클라이언트가 미처 언급하지 못한 문제점을 먼저 제시하고 해결책을 보여주는 것이죠.

"RFP에 없던 내용인데, 혹시 이런 부분도 고민이 있으실 것 같아서 추가로 제안드립니다"

실제로 작년에 진행한 금융사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에서 RFP에는 UI/UX 개선만 요청했지만, 저희는 레거시 시스템과의 데이터 연동 이슈를 선제적으로 짚어내고 해결방안을 제시했어요. 결과적으로 이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2. 스토리텔링으로 제안서에 생명 불어넣기 📖

딱딱한 기능 나열식 제안서는 이제 그만! 클라이언트가 우리와 함께 일하는 미래를 그려볼 수 있도록 스토리를 만들어보세요.

실전 예시:

  • Before: "모바일 앱을 리뉴얼하겠습니다"
  • After: "김 대리님이 출근길 지하철에서 새로운 앱을 열었을 때, 3초 안에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이런 구체적인 시나리오가 평가위원들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3. 리스크 관리 계획을 선제적으로 제시하기 ⚠️

많은 제안서가 장밋빛 미래만 그리는데, 현실적인 리스크와 대응방안을 함께 제시하면 오히려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저희가 자주 활용하는 리스크 매트릭스 구성: - 기술적 리스크: API 연동 지연, 서버 부하 등 - 일정 리스크: 클라이언트 피드백 지연, 추가 요구사항 발생 - 인력 리스크: 핵심 개발자 이탈, 병가 등 - 외부 리스크: 법규 변경, 시장 환경 변화

각 리스크별로 Plan B와 Plan C까지 준비했다는 걸 보여주면, 클라이언트는 "이 팀은 정말 준비가 되어있구나"라고 느낍니다.

4. ROI를 숫자로 명확히 보여주기 💰

"우리 솔루션으로 매출이 향상될 것입니다" (X) "6개월 내 전환율 15% 상승, 연간 약 3.2억원 매출 증대 예상" (O)

구체적인 수치와 근거를 제시하세요. 가능하다면 유사 프로젝트의 실제 성과를 케이스스터디로 포함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5. 프로토타입이나 MVP 먼저 보여주기 🎨

말보다 실물이 강력합니다. 제안 단계에서 간단한 프로토타입이나 목업이라도 만들어서 보여주면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차별화가 가능해요.

실제로 저희는 중요한 프로젝트의 경우: - Figma로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 제작 - 핵심 기능 1-2개만이라도 실제 구동되는 데모 준비 - AR/VR 프로젝트의 경우 간단한 체험 키트 제공

6. 팀 구성원의 열정과 전문성 어필하기 👥

"왜 우리 팀이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명확히 제시하세요.

차별화 포인트:

  • 팀원들의 관련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 자격증
  • 해당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도 (도메인 지식)
  •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자발적 리서치 자료
  • 팀워크를 보여주는 과거 협업 사례

7. 제안서 디자인도 전략이다 🎯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가독성이 떨어지면 제대로 평가받기 어렵습니다.

디자인 체크리스트:

  • 인포그래픽 적극 활용 (복잡한 프로세스를 한눈에)
  • 클라이언트 브랜드 가이드라인 반영
  • 중요 포인트는 하이라이트아이콘 활용
  • 여백의 미를 살려 답답하지 않게
  • 페이지 넘버링과 목차로 네비게이션 편의성 제공

마무리하며 💭

RFP 제안서 작성은 단순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와의 첫 대화라고 생각하세요. 우리가 얼마나 그들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있는지, 얼마나 진심으로 프로젝트에 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완벽한 제안서보다 진정성 있는 제안서가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클라이언트도 결국 사람이고, 함께 일하고 싶은 파트너를 찾는 것이니까요.

다음에는 제안 프레젠테이션 실전 팁에 대해 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