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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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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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제작하기: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높은 페이지 만드는 법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제작하기: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높은 페이지 만드는 법

노코드 툴로 마케팅 랜딩페이지 제작하기: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높은 페이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오늘은 제가 실무에서 정말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노코드 툴을 활용한 랜딩페이지 제작 전략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발자를 구하기 어렵거나 빠르게 테스트해보고 싶은 캠페인이 있을 때, 이 방법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왜 노코드 툴인가? 🚀

작년에 제가 담당했던 프로젝트 하나를 예로 들어볼게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3일 안에 사전예약 페이지를 만들어야 했는데, 개발팀은 다른 프로젝트로 바빴죠. 결국 Webflow를 사용해서 직접 만들었는데, 결과적으로 전환율 12%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개발 의존도를 줄이면서도 마케터의 창의성을 100% 발휘할 수 있는 것이 노코드 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주요 노코드 툴 비교 분석 📊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 최강

  • 장점: 픽셀 단위 디자인 조정 가능, SEO 최적화 기능 우수
  • 단점: 러닝커브가 다소 있음, 월 $23부터 시작
  • 추천 상황: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프리미엄 제품 런칭

2. Framer - 인터랙션의 마법사

  • 장점: 멋진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 구현 가능, 반응형 디자인 자동화
  • 단점: 한국어 폰트 지원이 제한적
  • 추천 상황: IT/테크 스타트업의 제품 소개 페이지

3. Carrd - 심플함의 미학

  • 장점: 월 $9로 저렴, 30분 안에 페이지 완성 가능
  • 단점: 단일 페이지만 제작 가능
  • 추천 상황: 이벤트 신청, 간단한 리드 수집 페이지

4. Unbounce - 전환율 최적화 특화

  • 장점: A/B 테스트 기능 내장, 다양한 템플릿 제공
  • 단점: 가격이 비싼 편 (월 $90부터)
  • 추천 상황: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용 페이지

실전! 고전환율 랜딩페이지 제작 프로세스 🎯

Step 1: 목표 설정과 KPI 정의

먼저 랜딩페이지의 단 하나의 목표를 명확히 하세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레임워크는: - Primary CTA: 이메일 수집? 제품 구매? 데모 신청? - Success Metric: 전환율 목표치 설정 (업계 평균 2-3%) - Traffic Source: 유입 채널별 메시지 일관성 체크

Step 2: 와이어프레임 스케치

Figma나 종이에 간단히 스케치하면서 다음 요소들을 배치해보세요: - 히어로 섹션: 3초 안에 가치 전달 - 사회적 증거: 고객 후기, 로고, 숫자 - 혜택 설명: Features가 아닌 Benefits 중심 - CTA 버튼: 스크롤 없이 보이는 위치에 최소 2개

Step 3: 노코드 툴에서 구현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Webflow 제작 팁을 공유할게요:

1. 모바일 퍼스트로 디자인 시작
2. 로딩 속도를 위해 이미지는 WebP 포맷 사용
3. 폼 필드는 최대 3개로 제한
4. 마이크로 카피에 신경쓰기 ("구독하기" → "무료로 시작하기")

Step 4: 추적 코드 설치

필수 설치 항목: - Google Analytics 4 또는 Amplitude - Facebook Pixel / 카카오 픽셀 - Hotjar 또는 Microsoft Clarity (히트맵 분석용)

전환율을 2배로 높이는 심리학적 트릭 🧠

1. 긴급성 만들기

"선착순 100명만" 보다는 "87명 남음"이 더 효과적입니다. 실시간 카운터를 넣으면 전환율이 평균 27% 상승한다는 데이터가 있어요.

2. 손실 회피 프레이밍

"10% 할인 받기"보다 "10% 더 비싸게 사지 마세요"가 클릭률이 높습니다.

3. 진행 표시줄 활용

다단계 폼의 경우, 진행 상황을 보여주면 완료율이 40% 증가합니다.

실제 성공 사례 💪

최근 제가 진행한 B2B SaaS 제품의 랜딩페이지 사례를 공유하자면: - 도구: Framer 사용 - 제작 기간: 2일 - 비용: 월 $20 (도구 비용만) - 결과: - 전환율 8.7% (업계 평균 2.35%) - 바운스율 32% (기존 65%에서 개선) - 평균 체류시간 3분 12초

성공 요인: - 타겟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정확히 짚은 헤드라인 - 3개의 고객 성공 스토리를 짧은 비디오로 제작 - CTA 버튼 색상 A/B 테스트 (주황색이 파란색보다 23% 높은 클릭률)

마무리하며 ✨

노코드 툴은 단순히 "개발자 없이도 만들 수 있다"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빠른 실험과 반복을 통해 최적의 메시지와 디자인을 찾아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여러분도 다음 캠페인에서는 노코드 툴을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처음엔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한 번 익숙해지면 정말 강력한 무기가 될 거예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