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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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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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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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긴급 RFP 대응 전략: 48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긴급 RFP 대응 전략: 48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긴급 RFP 대응 전략: 48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제안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긴급 RFP 대응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제안 마감이 이틀 뒤인데 이제야 RFP를 받았어요!" 이런 상황, 정말 막막하시죠?

저도 10년간 에이전시에서 일하면서 수없이 겪었던 상황입니다. 특히 기억나는 건, 금요일 오후 5시에 월요일 오전 제출 마감인 RFP를 받았던 때였어요. 그때 터득한 노하우를 오늘 모두 공개합니다.


🚨 긴급 RFP, 왜 자주 발생할까?

사실 클라이언트도 원해서 급하게 진행하는 건 아닙니다. 내부 의사결정 지연, 예산 집행 기한, 경쟁사 동향 대응 등 다양한 이유로 갑작스럽게 RFP가 나오게 되죠.

"시간이 없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긴급 RFP일수록 핵심만 정확히 짚어내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48시간 타임라인 전략

Day 1 오전 (0-4시간): 골든타임 활용하기

1단계: RFP 속독과 핵심 파악 (30분) - RFP 전체를 빠르게 스캔하며 평가 배점이 높은 항목 체크 - 필수 제출 서류와 형식 요건 정리 - 클라이언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 포인트 추출

2단계: Go/No-Go 의사결정 (30분) - 우리의 강점과 RFP 요구사항 매칭도 평가 - 최소 필요 리소스 vs 투입 가능 리소스 비교 - 70% 이상 충족 가능하면 GO 결정

3단계: 팀 구성과 역할 분담 (1시간)

긴급 대응팀 구성:
- 총괄 PM 1명 (의사결정 + 품질관리)
- 핵심 작성자 2명 (메인 콘텐츠 작성)
- 디자이너 1명 (템플릿 활용 중심)
- 검토자 1명 (오탈자, 논리 체크)

4단계: 제안 컨셉 확정 (2시간) - 한 문장으로 제안의 핵심 메시지 정리 - 차별화 포인트 3개 도출 - 전체 스토리라인 구성

Day 1 오후 (4-8시간): 콘텐츠 생산

빠른 콘텐츠 생산을 위한 팁: - 기존 제안서 중 재활용 가능한 파트 선별 - 회사 소개, 포트폴리오는 최신 버전 그대로 활용 - 새로 작성이 필요한 부분에만 집중

"완벽한 제안서보다 핵심을 정확히 짚은 제안서가 낫습니다."

Day 2 오전 (8-12시간): 초안 완성

우선순위에 따른 작성: 1. 제안 개요 - 우리가 이해한 클라이언트의 니즈 2. 솔루션 - 구체적인 해결 방안 3. 실행 계획 - 현실적인 일정과 프로세스 4. 예산 - 투명하고 합리적인 견적

Day 2 오후: 마무리와 검토

체크리스트: - [ ] RFP 요구사항 모두 충족했는가? - [ ] 페이지 수, 파일 형식 등 형식 요건 확인 - [ ] 논리적 흐름이 자연스러운가? - [ ] 오탈자, 회사명 오류 없는가? - [ ] 제출 방법과 시간 재확인


💡 긴급 상황에서도 놓치면 안 되는 것들

1. 클라이언트 관점 유지하기

시간이 급해도 "우리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닌 "클라이언트가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2. 비주얼보다 콘텐츠

디자인에 시간을 많이 쓰지 마세요. 깔끔한 템플릿에 명확한 메시지가 화려한 디자인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3. 리스크 관리

  • 제출 1시간 전 완성 목표 (시스템 오류 대비)
  • PDF 변환 후 깨짐 확인
  • 이메일 발송 시 수신 확인 요청

🎯 실전 사례: 2일 만에 5억 프로젝트 수주하기

작년에 있었던 실제 사례입니다. 금요일 오후에 받은 대기업 디지털 마케팅 RFP를 월요일 오전에 제출해야 했죠.

우리가 집중한 3가지: 1. 데이터 기반 전략 - 클라이언트 업종 시장 데이터 빠르게 수집 2. 검증된 사례 - 유사 업종 성공 사례 3개만 임팩트 있게 제시 3. 현실적 일정 - 무리한 약속 대신 단계별 마일스톤 명확히 제시

결과적으로 10개 경쟁사를 제치고 선정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피드백은 "짧은 시간임에도 우리 니즈를 가장 정확히 파악했다"였습니다.


✅ 긴급 RFP 대응 체크리스트

사전 준비 사항: - 회사 소개 자료 최신 버전 보유 - 포트폴리오 카테고리별 정리 - 제안서 템플릿 3종 보유 - 긴급 대응 가능 팀원 리스트

실전 대응 시: - RFP 핵심 요구사항 3개 추출 - 재활용 가능 콘텐츠 목록화 - 역할 분담 명확히 - 중간 점검 포인트 설정 - 제출 1시간 전 완성


마무리하며

긴급 RFP는 분명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체계적인 프로세스우선순위 관리만 잘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어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시간이 부족하다고 해서 대충 하는 게 아니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핵심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100점짜리 제안서를 만들 수 없다면, 가장 중요한 30점 부분에서 만점을 받는 전략을 택하세요.

다음에 긴급 RFP를 받으시면, 당황하지 마시고 이 글을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여러분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화이팅!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