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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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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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전략: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50%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전략: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50% 높이기

노코드 툴로 만드는 마케팅 랜딩페이지 전략: 개발자 없이도 전환율 50% 높이기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지난 3년간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활용해온 노코드 툴을 활용한 랜딩페이지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발자 없이도, 예산이 부족해도, 빠르게 고품질의 랜딩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왜 노코드 툴인가? 실무자가 느낀 진짜 장점

처음 노코드 툴을 접했을 때는 반신반의했습니다. "이게 정말 개발자 없이도 가능할까?" 하지만 지금은 모든 캠페인의 70% 이상을 노코드 툴로 진행하고 있어요.

실제 경험에서 느낀 핵심 장점들

  • 속도: 기존 2주 걸리던 랜딩페이지 제작이 2-3일로 단축
  • 비용: 개발 외주비 300-500만원 → 월 구독료 5-10만원
  • 자율성: A/B 테스트, 문구 수정을 즉시 반영 가능
  • 데이터: 내장된 분석 도구로 실시간 성과 추적

"노코드 툴을 도입한 후, 우리 팀의 캠페인 실행 속도가 3배 빨라졌고, 테스트 빈도는 5배 늘어났습니다."

실전에서 검증된 노코드 툴 TOP 5

1. Webflow - 디자인 자유도가 생명인 브랜드에게

Webflow는 제가 가장 애용하는 툴입니다. 특히 비주얼이 중요한 패션, 뷰티 브랜드 캠페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였어요.

실제 활용 사례: 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신제품 런칭 페이지를 Webflow로 제작했는데, 기존 대비 전환율이 47% 상승했습니다. 비결은 인터랙티브한 제품 체험 섹션이었죠.

2. Framer - 애니메이션과 인터랙션의 마법사

모션과 인터랙션이 중요한 테크 스타트업이나 앱 서비스라면 Framer를 추천합니다. 코드 없이도 복잡한 애니메이션 구현이 가능해요.

3. Carrd - 단일 페이지 랜딩의 최강자

이벤트나 웨비나 등록 페이지처럼 심플한 단일 페이지가 필요하다면 Carrd만한 게 없습니다. 월 9달러로 25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해요.

4. Unbounce - 마케터를 위한 마케터의 툴

UnbounceA/B 테스트와 전환 최적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AI 기반 스마트 트래픽 기능으로 자동으로 최적 버전을 찾아줘요.

5. Bubble - 복잡한 기능이 필요할 때

회원가입, 결제, 데이터베이스 연동 등 복잡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Bubble이 답입니다. 학습 곡선은 있지만 가능성은 무한해요.

전환율 50% 높이는 랜딩페이지 제작 프로세스

Step 1: 목표와 타겟 명확화 (30분)

가장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명확한 목표 없이 만든 페이지는 방문자를 혼란스럽게 만들 뿐이에요.

  • 단일 목표 설정: "회원가입" OR "구매" OR "문의"
  • 핵심 타겟 정의: 연령, 관심사, 페인포인트
  • 가치 제안 한 문장 정리: "우리는 [타겟]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Step 2: 와이어프레임 스케치 (1시간)

종이에 러프하게라도 그려보세요. 모바일 우선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필수 섹션 체크리스트: - [ ] 히어로 섹션 (3초 안에 가치 전달) - [ ] 문제 정의 섹션 - [ ] 솔루션 제시 섹션 - [ ] 사회적 증거 (후기, 로고 등) - [ ] CTA 버튼 (최소 3개 배치)

Step 3: 노코드 툴에서 제작 (4-6시간)

실전 팁: 템플릿에서 시작하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확실히 반영하세요.

💡 Pro Tip: 첫 스크롤 없이 보이는 영역(Above the fold)에
핵심 메시지와 CTA를 반드시 배치하세요.

Step 4: 모바일 최적화 (2시간)

70% 이상의 트래픽이 모바일에서 옵니다. 데스크톱 버전을 줄이는 게 아니라, 모바일을 위해 재설계하세요.

  • 터치 영역 최소 44x44 픽셀 확보
  • 텍스트 크기 최소 16px
  • 이미지 용량 최적화 (WebP 포맷 활용)
  • 로딩 속도 3초 이내 목표

Step 5: A/B 테스트 설정 (1시간)

반드시 테스트해야 할 요소들: - 헤드라인 문구 (혜택 중심 vs 기능 중심) - CTA 버튼 색상과 문구 - 히어로 이미지 (제품 vs 사람) - 가격 표시 방법

실제 프로젝트 사례: 전환율 52% 상승의 비밀

작년에 진행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프로젝트를 소개할게요.

초기 상황: - 기존 전환율: 2.3% - 월 광고비: 500만원 - 문제점: 높은 이탈률, 불명확한 가치 제안

개선 과정: 1. Webflow로 새 랜딩페이지 제작 (3일) 2. 헤드라인을 혜택 중심으로 변경 3. 무료 체험 강조 + 카운트다운 타이머 추가 4. 수강생 후기 동영상 임베드 5. 모바일 UX 전면 개편

결과: - 전환율: 2.3% → 3.5% (52% 상승) - 동일 광고비로 월 50명 추가 회원 확보 - 제작 비용: 300만원 → 10만원

노코드 툴 활용 시 주의사항

함정 1: 과도한 기능 욕심

노코드 툴이라고 모든 게 가능한 건 아닙니다. 핵심 기능에 집중하고, 복잡한 기능은 과감히 포기하세요.

함정 2: SEO 최적화 소홀

많은 노코드 툴이 SEO 기능을 제공하지만,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 메타 태그 최적화 - 이미지 alt 텍스트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 사이트맵 제출

함정 3: 데이터 백업 미비

정기적인 백업은 필수입니다. 플랫폼 의존도가 높은 만큼, 컨텐츠와 디자인 에셋은 별도 보관하세요.

마무리: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노코드 툴은 마케터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도구입니다. 더 이상 개발자를 기다리거나, 예산 부족으로 아이디어를 포기할 필요가 없어요.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액션 아이템: 1. 위에 소개한 툴 중 하나의 무료 체험 시작 2. 간단한 이벤트 페이지부터 만들어보기 3. 기존 페이지와 A/B 테스트 진행 4. 결과 분석 후 개선점 도출

"완벽한 페이지를 만들려 하지 마세요. 빠르게 만들고, 테스트하고, 개선하는 것이 진짜 노코드의 힘입니다."

여러분도 노코드 툴로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