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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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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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레퍼럴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와 운영법: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는 선순환 시스템 만들기

레퍼럴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와 운영법: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는 선순환 시스템 만들기

레퍼럴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와 운영법: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는 선순환 시스템 만들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지난 10년간 다양한 업계에서 직접 설계하고 운영해본 레퍼럴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드롭박스가 레퍼럴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를 3900% 성장시킨 사례, 들어보셨죠? 하지만 막상 우리 회사에 적용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처음엔 그랬거든요.


📊 레퍼럴 마케팅이 왜 강력한가?

제가 패션 이커머스 스타트업에서 일할 때의 일입니다. 광고비는 치솟고 CAC(고객획득비용)는 LTV(고객생애가치)를 위협할 정도로 높아졌죠. 그때 우리가 선택한 것이 바로 레퍼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 신규 고객 획득 비용 67% 감소 - 레퍼럴로 유입된 고객의 재구매율 일반 고객 대비 2.3배 - 평균 구매 단가 45% 상승

"사람들은 광고보다 친구의 추천을 92% 더 신뢰한다" - Nielsen 연구 결과


🎯 성공적인 레퍼럴 프로그램 설계 5단계

1단계: 타겟 고객의 동기 파악하기

레퍼럴 프로그램의 첫 단추는 "왜 고객이 우리 제품을 추천할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됩니다.

제가 B2B SaaS 회사에서 일할 때 실시한 고객 인터뷰에서 발견한 추천 동기: - 실용적 동기 (45%): 혜택, 할인, 포인트 - 사회적 동기 (35%): 전문가로 인정받기, 도움 주는 즐거움 - 심리적 동기 (20%): 소속감, 특별 대우

💡 실전 팁: 설문조사보다는 1:1 심층 인터뷰를 추천합니다. "친구에게 우리 서비스를 추천한다면/안 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라는 단순한 질문으로 시작하세요.

2단계: 인센티브 구조 설계하기

양방향 인센티브가 핵심입니다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요. 제가 운영해본 가장 효과적인 구조:

추천인: 추천 성공 시 3만원 크레딧
피추천인: 첫 구매 시 20% 할인 + 무료 배송

업종별 효과적인 인센티브 예시: - 이커머스: 할인 쿠폰, 무료 배송, 포인트 - SaaS: 무료 기간 연장, 프리미엄 기능 해제 - 교육 서비스: 추가 강의 제공, 1:1 컨설팅 - 금융: 현금 리워드, 수수료 면제

3단계: 프로그램 메커니즘 구축하기

심플함이 생명입니다

복잡한 레퍼럴 프로그램은 실패합니다. 제가 본 성공 사례들의 공통점:

  1. 원클릭 공유: 카카오톡, 링크 복사 등 쉬운 공유 방법
  2. 즉시 확인 가능: 추천 현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대시보드
  3. 자동 지급: 조건 충족 시 자동으로 리워드 지급

🛠 추천 툴: - ReferralCandy: 이커머스 특화 - Post Affiliate Pro: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가능 - Friendbuy: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 - 국내는 채널톡 레퍼럴 기능도 좋습니다

4단계: 프로모션 전략 수립하기

타이밍이 전부입니다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순간에 레퍼럴을 요청하세요:

  • 구매 직후: "구매 감사 + 친구 추천" 메시지
  • 긍정적 경험 후: CS 만족도 조사 후 높은 점수 준 고객에게
  • 마일스톤 달성: 서비스 이용 30일, 100일 등

실제 적용 사례:

[구매 완료 페이지]
"🎉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에게도 이 기쁨을 나눠주세요.
지금 추천하면 둘 다 3만원 혜택!"
[추천하기 버튼]

5단계: 성과 측정과 최적화

핵심 지표 모니터링

제가 매주 체크하는 레퍼럴 KPI:

  • 참여율: 전체 고객 중 레퍼럴 참여 비율
  • 전환율: 레퍼럴 링크 클릭 → 구매 전환
  • 바이럴 계수: 1명이 평균 몇 명을 데려오는가
  • CAC 비교: 레퍼럴 vs 다른 채널
  • LTV 비교: 레퍼럴 고객 vs 일반 고객

🚀 실전 운영 노하우

부정 사용 방지 전략

레퍼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적은 어뷰징입니다. 제가 겪은 사례와 해결책:

문제 상황들: - 본인이 다른 이메일로 가입 - 가족끼리만 추천 - 리워드만 받고 바로 탈퇴

해결 방법: - IP 주소 및 디바이스 체크 - 최소 구매 금액 설정 - 리워드 지급 조건 강화 (첫 구매 완료 후 등) - 단계별 리워드 (추천 수에 따라 증가)

시즌별 캠페인 활용

연중 레퍼럴 부스팅 시점: - 1-2월: 새해 계획과 연계 - 4-5월: 봄맞이 리뉴얼 - 9월: 가을 시즌 시작 - 11-12월: 연말 보너스 시즌


💡 마무리하며

레퍼럴 마케팅은 단순한 할인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고객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만드는 전략이죠.

제가 10년간 다양한 레퍼럴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고객이 진심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인센티브를 준다 해도, 제품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지속 가능한 레퍼럴은 일어나지 않아요. 먼저 NPS(순추천지수)를 측정해보고, 40점 이상이 나온다면 레퍼럴 프로그램을 시작해보세요.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액션 아이템: 1. 기존 고객 10명과 인터뷰 일정 잡기 2. 경쟁사 레퍼럴 프로그램 벤치마킹 3. MVP로 2주간 테스트 프로그램 운영

레퍼럴 마케팅, 이제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여러분의 고객이 최고의 마케터가 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