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10년차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10년차 마케터의 실전 노하우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안서 차별화 전략 🎯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많은 제안서 중에서 우리의 제안서가 돋보일 수 있는 차별화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깨달은 것은, 결국 제안서도 하나의 '마케팅 도구'라는 점이었어요.

1. 클라이언트의 진짜 고민을 찾아라 🔍

제안서를 작성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RFP에 적힌 내용 너머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표면적 요구사항 vs 숨겨진 니즈

예를 들어, 한 IT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요청했다고 가정해봅시다. 표면적으로는 인지도 향상이 목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 경쟁사 대비 시장 점유율 하락에 대한 위기감
  • 젊은 타겟층과의 소통 부재
  • 내부 마케팅 역량 부족에 대한 고민

이런 숨겨진 고민들이 있을 수 있죠. 저는 항상 RFP를 받으면 해당 기업의 최근 3년간 마케팅 활동, 언론 보도, 재무 상황까지 꼼꼼히 살펴봅니다.

💡 실전 팁: 클라이언트 담당자와의 사전 미팅에서 "최근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인가요?"라는 오픈 질문을 던져보세요. 의외로 RFP에 없던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스토리텔링으로 제안서에 생명을 불어넣기 📖

숫자와 데이터만으로는 부족하다

많은 제안서가 화려한 포트폴리오와 인상적인 숫자로 가득 차 있지만, 정작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일까요?

제가 경험한 성공적인 제안서들의 공통점은 강력한 스토리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 Before & After 시나리오: "6개월 후, 귀사의 고객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 고객 여정 맵핑: 실제 타겟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어 그들의 하루를 그려내기
  • 성공 사례 스토리: 단순 결과 나열이 아닌, 문제-해결-성과의 드라마틱한 전개

실제 적용 사례

작년에 한 패션 브랜드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제안할 때, 저희는 제안서 첫 페이지에 이런 문구를 넣었습니다:

"2025년 봄, 서울 가로수길. 20대 김민지씨는 친구들과 브런치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요즘 OO브랜드 완전 달라졌더라'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한 문장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우리가 만들어갈 미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줄 수 있었죠.

3. 비주얼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

첫인상은 3초 안에 결정된다

제안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평가자가 제안서를 펼쳤을 때 첫 3초의 인상이 전체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효과적인 비주얼 전략:

  • 인포그래픽 활용: 복잡한 프로세스를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 무드보드 삽입: 제안하는 크리에이티브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표현
  • 여백의 미학: 과도한 정보보다는 핵심만 깔끔하게
  • 브랜드 컬러 일관성: 우리 에이전시의 전문성과 세심함을 보여주기

4. 리스크 관리 계획을 선제적으로 제시하라 ⚠️

많은 제안서가 놓치는 부분이 바로 리스크 관리입니다. 클라이언트는 항상 "만약 이게 안 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을 가지고 있어요.

신뢰를 주는 리스크 대응 전략

  • Plan B 제시: "만약 A안이 예상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 즉시 B안으로 전환합니다"
  • 체크포인트 설정: "매월 정량/정성 지표를 모니터링하여 방향 조정"
  • 보상 정책: "목표 미달성 시 추가 서비스 무상 제공"

5. 차별화의 핵심: 우리만의 독특한 방법론 🚀

네이밍이 있는 자체 방법론 개발

저희 에이전시는 SPARK 프레임워크라는 자체 방법론을 개발했습니다:

  • Strategy (전략 수립)
  • Personalization (개인화)
  • Agility (민첩한 실행)
  • Result (성과 측정)
  • Knowledge (인사이트 축적)

이런 독자적인 방법론은 전문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마무리하며 💭

제안서는 단순한 문서가 아니라 클라이언트와의 첫 대화입니다. 10년간 수많은 제안서를 작성하면서 느낀 것은, 결국 진정성과 전문성의 균형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이었어요.

화려한 포장보다는 클라이언트의 진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진심, 그리고 그것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계획. 이 두 가지가 제안서 차별화의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제안 프레젠테이션에서 긴장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다음 제안서가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기를 응원합니다!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