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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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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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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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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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마케팅 업계에서 10년째 일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일하면서 터득한 저비용 고효율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왜 콘텐츠 마케팅인가?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만나보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어요. "마케팅은 하고 싶은데 예산이 없어요." 맞아요, 저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다릅니다. 제가 실제로 월 100만원 미만의 예산으로 월 방문자 10만명을 달성한 경험이 있거든요.

"콘텐츠는 왕이다(Content is King)" - 빌 게이츠

이 말이 1996년에 나온 말인데, 2024년 지금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오히려 더 중요해졌죠.


1. 타겟 오디언스 정의하기 - 모든 것의 시작

페르소나 설정의 중요성

제가 컨설팅했던 한 B2B 스타트업이 있었어요. HR 솔루션을 만드는 회사였는데, 처음엔 "모든 기업"을 타겟으로 잡고 있었죠. 결과는? 6개월 동안 리드 제로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타겟을 좁혔어요: - 기업 규모: 50-200명 규모의 성장기 스타트업 - 담당자: 30대 초중반 HR 담당자 또는 COO - 페인포인트: 급격한 인원 증가로 인한 HR 관리 어려움 - 선호 채널: 링크드인,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타겟을 명확히 한 후 3개월 만에 월 평균 50개의 qualified 리드를 확보했습니다.

2. 플랫폼별 콘텐츠 전략

네이버 블로그 - 여전히 강력한 채널

한국에서는 아직도 네이버가 강세죠. 특히 B2C 비즈니스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제가 운영했던 뷰티 브랜드의 경우:

  • 키워드 리서치: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
  • 롱테일 키워드 공략: "수분크림" 대신 "30대 건성 피부 수분크림 추천"
  • 포스팅 주기: 주 3회, 오전 10시 또는 오후 2시
  • 결과: 6개월 만에 일 방문자 5,000명 달성

링크드인 - B2B의 보물창고

링크드인은 정말 B2B 마케터의 천국이에요. 제가 SaaS 스타트업에서 일할 때:

  • 개인 브랜딩 먼저: 회사 페이지보다 대표/직원 개인 계정 활용
  • 가치 있는 인사이트 공유: 단순 홍보 X, 업계 트렌드와 노하우 공유 O
  • 적극적인 네트워킹: 타겟 고객과 직접 연결, 댓글로 소통
  • 성과: 월 평균 15개의 엔터프라이즈 미팅 확보

유튜브 쇼츠 & 틱톡 - 새로운 기회

젊은 타겟을 공략한다면 쇼트폼 콘텐츠는 필수입니다. 최근 제가 도와드린 패션 브랜드의 사례:

  • 제작 비용: 스마트폰 + 무료 편집 앱 (CapCut, VLLO)
  • 콘텐츠 아이디어: 제품 언박싱, 스타일링 팁, 비하인드 스토리
  • 포스팅 전략: 매일 1개, 오후 7-9시
  • 3개월 후: 팔로워 2만명, 월 매출 300% 증가

3.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최적화

배치 생산의 마법

시간이 없다고요? 배치 생산으로 해결하세요. 저는 매달 첫째 주 토요일을 "콘텐츠 데이"로 정해놓고:

  1. 오전 9-12시: 한 달치 콘텐츠 기획 (20개)
  2. 오후 1-3시: 블로그 포스트 4개 작성
  3. 오후 3-5시: 쇼트폼 영상 10개 촬영
  4. 오후 5-6시: 편집 및 스케줄링

이렇게 하면 한 달치 콘텐츠를 하루 만에 준비할 수 있어요.

AI 도구 활용하기

2024년에 AI를 안 쓰는 건 경쟁력을 포기하는 것과 같아요:

  • 아이디어 생성: ChatGPT, Claude로 브레인스토밍
  • 이미지 제작: Midjourney, DALL-E 3로 썸네일 제작
  • 영상 편집: Descript, Runway ML로 시간 단축
  • SEO 최적화: Surfer SEO, Clearscope로 키워드 분석

4. 성과 측정과 개선

꼭 추적해야 할 지표들

많은 분들이 "좋아요" 수에만 집착하시는데, 정말 중요한 건 따로 있어요:

  • 트래픽 지표: 페이지뷰, 세션 시간, 이탈률
  • 참여 지표: 댓글, 공유, 저장
  • 전환 지표: 리드 생성, 가입률, 구매 전환율
  • ROI: 콘텐츠 제작 비용 대비 매출

저는 Google Analytics, 네이버 애널리틱스, 그리고 Hotjar를 조합해서 사용합니다.


마무리하며

콘텐츠 마케팅은 마라톤입니다. 첫 달에 폭발적인 성과를 기대하지 마세요. 하지만 꾸준히 3-6개월만 해보시면 분명 체감하실 거예요. 제가 보장합니다.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1. 타겟 페르소나 1개 정의하기 2. 주력 플랫폼 1개 선택하기 3. 이번 주 콘텐츠 3개 계획하기

"시작이 반이다" - 하지만 나머지 반은 꾸준함이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10년 경험을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콘텐츠 마케팅 성공을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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