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달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에이달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서비스의 공급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s://adall.co.kr) 사용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페이지 문의 시
– 필수항목 : 직장명,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입사지원 시
–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목적 : 입사지원 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지원 접수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뉴스레터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메일
– 수집목적 : 뉴스레터 발송 요청에 대한 회신, 정기 발송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구독 해지 후 2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페이지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지완
직위 : 대표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master@adall.co.kr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 곽재형
직위 : 이사
연락처 : 02-2664-8631
이메일 : jh.gwak@adall.co.kr

②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확인
+
Quick menu

문의하기

취소
> 블로그 >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 30초 영상으로 100만 뷰 달성하기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 30초 영상으로 100만 뷰 달성하기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완벽 공략: 30초 영상으로 100만 뷰 달성하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실무자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 6개월간 직접 운영하면서 터득한 유튜브 쇼츠 알고리즘 공략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 클라이언트 중 한 곳은 이 전략으로 3개월 만에 구독자를 10배 늘렸답니다.


📱 유튜브 쇼츠, 왜 지금 주목해야 할까요?

유튜브 쇼츠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숏폼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많은 마케터들이 간과하는 사실이 있죠. 바로 유튜브 쇼츠만의 독특한 알고리즘 특성입니다.

"일반 유튜브 영상과 달리, 쇼츠는 구독자 수와 관계없이 노출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독자 100명 미만의 채널도 쇼츠 하나로 100만 뷰를 달성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이게 바로 쇼츠의 매력이죠.

🎯 쇼츠 알고리즘의 핵심 작동 원리

1. 초반 3초의 법칙

쇼츠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평균 시청 지속 시간입니다. 특히 처음 3초가 전체 성과의 70%를 좌우합니다.

실전 팁: - 썸네일보다 첫 장면이 중요합니다 - 질문이나 충격적인 문구로 시작하세요 - "잠깐!" "이거 실화?" 같은 훅(Hook)을 활용하세요

2. 루프 효과 극대화

쇼츠는 자동으로 반복 재생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한 루프 마케팅이 핵심입니다.

성공 사례: - 마지막 장면과 첫 장면을 자연스럽게 연결 - "답은 영상 처음에" 같은 유도 멘트 활용 - 평균 2.5회 반복 시청 시 알고리즘 부스트 발생

3. 댓글 유도 전략

참여도(Engagement Rate)는 쇼츠 노출을 결정하는 핵심 지표입니다.

검증된 방법들: - 의도적인 작은 실수 넣기 (맞춤법, 계산 오류 등) - "당신의 MBTI는?" 같은 참여형 질문 -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 다루기 (적절한 선에서)


💡 업종별 쇼츠 콘텐츠 전략

이커머스 브랜드

  • 제품 언박싱을 15초로 압축
  • Before & After 비교 영상
  • 고객 리뷰를 짧은 스토리로 재구성

B2B 기업

  • 업계 용어를 쉽게 설명하는 "30초 지식"
  • 직원 인터뷰 클립
  • 제품 데모의 하이라이트만 편집

교육/컨설팅

  • "1분 안에 배우는 OO" 시리즈
  • 흔한 실수 TOP 3 형식
  • 퀴즈 형태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 성과 측정과 최적화

핵심 KPI 3가지

  1. 평균 시청 지속률: 최소 85% 이상 목표
  2. 스와이프 이탈률: 20% 이하 유지
  3. 공유율: 조회수 대비 1% 이상

A/B 테스트 체크리스트

  • 배경음악 있음 vs 없음
  • 자막 스타일 (고정 vs 애니메이션)
  • 영상 길이 (15초 vs 30초 vs 60초)
  • 업로드 시간대별 성과 비교

🚀 실전 제작 프로세스

Step 1: 트렌드 리서치

YouTube Studio 앱에서 쇼츠 탭의 인기 급상승 콘텐츠를 매일 체크하세요. 패턴을 파악하는 게 시작입니다.

Step 2: 스토리보드 작성

30초 = 5개 씬으로 구성하세요: - 0-3초: 훅(Hook) - 4-15초: 메인 콘텐츠 - 16-25초: 부가 정보 - 26-29초: CTA - 30초: 루프 연결

Step 3: 빠른 편집

CapCut이나 InShot 같은 모바일 앱으로도 충분합니다. 과도한 편집보다는 빠른 업로드가 더 중요해요.

Step 4: 업로드 최적화

  • 제목에 #Shorts 해시태그 필수
  • 설명란 첫 줄에 핵심 키워드 배치
  • 관련 해시태그 3-5개만 사용

💪 마무리하며

유튜브 쇼츠는 적은 예산과 리소스로도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채널입니다. 제가 공유한 전략들을 하나씩 테스트해보시면서 여러분만의 성공 공식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기억하세요: 쇼츠는 완벽함보다 꾸준함이 더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3개씩만 꾸준히 올려도 3개월 후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실 거예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쇼츠로 수집한 리드를 실제 구매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비즈니스